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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택틱스 오우거 [SFC] - 공략 (0) [게임소개 및 시스템 (메뉴얼) - 1부]
2 택틱스 오우거 [SFC] - 공략 (1) [게임소개 및 시스템 (메뉴얼) - 2부]
3 택틱스 오우거 [SFC] - 공략 (2) [게임소개 및 시스템 (메뉴얼) - 3부]
4 택틱스 오우거 [SFC] - 공략 (3) [메인스토리 공략 - 1부 (제 1장 내게 이 손을 더럽히라는 것인가?)]
5 택틱스 오우거 [SFC] - 공략 (4) [메인스토리 공략 - 2부]
6 택틱스 오우거 [SFC] - 공략 (5) [메인스토리 공략 - 3부 (제 2장 생각대로 안되는 것이 세상이라고 받아들이고 싶지 않으니까)]
7 택틱스 오우거 [SFC] - 공략 (6) [메인스토리 공략 - 4부]
8 택틱스 오우거 [SFC] - 공략 (7) [메인스토리 공략 - 5부 (제 3장 달리는 것은 야심과 욕망, 널부러진 것은 개와 돼지)]
9 택틱스 오우거 [SFC] - 공략 (8) [메인스토리 공략 - 6부]
10 택틱스 오우거 [SFC] - 공략 (9) [메인스토리 공략 - 7부 (제 4장 손을 맞잡고)]
11 택틱스 오우거 [SFC] - 공략 (10) [메인스토리 공략 - 8부]
12 택틱스 오우거 [SFC] - 공략 (11) [메인스토리 공략 - 9부]
13 택틱스 오우거 [SFC] - 공략 (12) [충성도 체크표 및 스토리 분기루트 진행표]
14 택틱스 오우거 [SFC] - 공략 (13) [인물소개]
15 택틱스 오우거 [SFC] - 공략 (14) [분기 스토리 공략 (제 2장 누구도 나를 원망할 수 없다)]
16 택틱스 오우거 [SFC] - 공략 (15) [분기 스토리 공략 (제 3장 구원받지 못할 자)]
17 택틱스 오우거 [SFC] - 공략 (16) [분기 스토리 공략 (제 3장 속이고 속는)]
18 택틱스 오우거 [SFC] - 공략 (17) [이벤트 소개, 숨겨진 인물 동료로 만들기 등등]

 

 

 

 

💻 택틱스 오우거 세계관 및 배경설정  

♣ 신과의 대화

우리들은 천계를 다스리는 위대하신 아버지 피라하의 딸들.
그대 그 이름을 가르쳐 달라...
...그대의 탄생일을 우리들에게 가르쳐 달라
...그대, 나에게 무엇을 기원하겠는가?
...그대, 나에게 무엇을 바치겠는가?
...그대, 나에게 무엇을 서약하겠는가?

지배, 평화, 영광, 명예, 박애, 증오, 승리, 희생, 번영, 이상, 희망, 복수
...그대, 누구의 수호를 받겠는가?

 

수호신 (엘레멘트)을 선택한다.

이 문답은 주인공의 기본 스테이터스를 정하는 과정일 뿐이다.

스토리에 영향을 미치지는 않는다.

 

 

 

♣ 세계관 설정

이 게임의 무대는 바레리아라는 15개의 선으로 이루어진 해양무역의 중계지로 옛부터 번영 해왔지만 항시 그 패권을 얻기위한 민족간의 분쟁이 끊이지 않는 땅이었다.

 

그런 바레리아 제도도 1번은 '패왕' 이란 칭호를 얻은 도르가르아라는 남자에 의해서 전토가 통일되었었다.

현명한 왕의 출현으로 안정된 통치가 시작되었지만 그에게는 후계자가 없었다.


왕의 서거후 다시 국가는 분열되어서 민족간의 분쟁이 시작디었다.

대립하고있는 3개의 민족.

이 장대한이야기는 여기부터 시작된다.

 

 

♣ 3개의 세력

 

바레리아 제도의 지도
바레리아 제도의 지도

 

바크람 바레리아국 : 바니시아 지방을 중심으로 번영하고 있는 바크람 계 민족의 국가 바레리아의 북쪽에 있는 대국.

로디스 교국의 힘을 빌려 세력을폈다.

 

가르가스탄 왕국 : 코린타니 지방을 중심으로 존재하고 있는 가르가스탄 계 민족의 국가 통치자는 냉정하기로 소문난바르바토스 추기경.

 

월스터계 만족 : 바레리아제도의 인구중 1 할 정도인 소수민족. 론웨 공작이라는 남자가 이끌고있다. 현재 국가가 형성되지 않은 상태.

 

 

♣ 바레리아의 신앙

마음속에 있는 자유와 속박의 요소가 얼라인먼트이다.

빛과암흑은 옛부터 대립해왔다.


: 속박되어 있는 규율로 질서를 지키는 힘. 성스런 방향으로 이끈다. 빛과 전쟁의 신 이슈탈이 담황하고 있다.

암흑 : 자유를 구하고 옛부터 혼돈으로 이끌어온 힘. 암흑신 아스모데가 담당하고 있다.

 

 

이 세계를 구성하는 4원소이다.

사람들은 태어나면서부터 죽을 때까지 이 4속성을 관리하는 신들 중 하나에게 수호를 받는다.

 

물과 불, 바람과 대지는 각각 대립하고 있다.

: 하천과 바다, 습지 등 물과 관련있는 것에는 모두 영향을 끼치고 있다. 질투심 깊은 처녀신 그루자가 맡고 있다.

: 강하게 영향을 끼치는 지형은 적지만, 사람들의 생활에는 없어서는 안될 힘의 하나, 총명한 조쇼넬신이 담당.

바람 : 물이랑 대지뿐만이 아니라 대양의 지형에 조금씩 영향을 미치는 힘. 바다의 수호신이기도 한 하네라가 맡고 있다.

대지 : 대부분의 지형은 이 힘의 영향을 받는다. 맡고있는 신은 바사.

 

 

♣ 제테기네아력

바레리아에서는 제테기네아력이라는 시간의 주기를 쓰고 있다.

일반적으로 쓰는 태양력과는 틀리며, 전투시의 기후에 영향을 끼친다.

태양력과의 아래 이미지와 같다.

 

태양력과의 연관 날짜
태양력과의 연관 날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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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게임의 전반적인 시스템  

♣ 게임의 개요

이 게임은 크게 4개의 화면으로 나뉜다.

 

지역 맵
지역 맵

 

거점을 표시하고 있는 섬의 부분이 확대되어 나타난다.

숍에서 물건을 사거나 유니트의 편성 화면으로의 이동을 한다.

X 버튼으로 아이콘을 불러내고, Y 버튼으로 고속이동. L,R 버튼으로 확대, 축소

 

어택팀 편성화면
어택팀 편성화면

 

전투에 참가하는 유니트의 선택을 행한다.

스테이터스 화면을 보는 것도 가능하다.

실질적인 전투를 행하는 화면, 이 화면에서 이벤트가 진행되기도 한다.

 

이벤트 씬 화면
이벤트 씬 화면

 

이벤트가 캐릭터의 회화로 진행된다.

때에 따라서는 선택을 하기도 한다.

 

 

♣ 아이콘

이 게임에서의 지시는 아이콘으로 된 명령으로 행한다.

 

지역 맵에서의 아이콘

아이콘 설명



shop
성이나 마을에서 사용가능한 아이콘.
상점에서 장비의 구입이나 매각.
동료의 모집 등 다양한 메뉴가 있다.

구입 : 물건을 살 때 쓴다. 아이템과 주문서의 2개 항목이 있다.
매각 : 물건을 팔 때 쓴다.  아이템과 주문서의 2개 항목이 있다.
동지를 모집 : 동료를 모집 할 때 쓴다. 보통은 솔져와 아마조네스의 2클래스밖에 없지만, 시기를 잘 맞추면 지역에 따라 특수한 클래스를 모집할 수 있다( 지역마다 조건이 틀림)
경매 : L 사이즈 유니트(마수따위)를 상점에서 경매에 걸 수 있다. 금액은 레벨의 높고 낮음에 따라 달라지며 STR의 수치가 일정수 이상이어야만 한다(클래스에 따라 틀리다)
맵으로 빠진다 : 지역 맵 화면으로 이동한다.



트레이닝
아군을 두 편으로 나누어 전투를 한다.
경험치를 쌓을 때 좋다.
트레이닝에서는 유니트가 사망으로 판정되지 않기 때문에 안전하게 캐릭터를 기를 수 있다



편성
아군의 멤버로 있는 유니트의 장비품 장비, 교환, 클래스 체인지를 행할 수 있는 아이콘.
편성화면에 들어간 뒤 X 버튼을 누르면 이하의 아이콘들이 표시된다.



아이템
아이템에 관한 명령.
이 아이콘을 선택하면 아이템 장비 화면으로 바뀌는데, 장비, 해제, 리스트, 조건정리 등의 4종류의 명령이 더 뜬다.



마법
주문서를 장비하거나 해제 등에 이용한다.



클래스체인지
조건이 맞는다면 유니트를 다른 클래스로 전직시킨다.
클래스체인지가 가능한 것은 인간계 유니트와 드래곤뿐이다.



제명
아군의 유니트를 제명한다.
한번 제명을 해버리면 그 유니트의 데이터는 전부 소거하므로 제명할 때는 주의하도록 한다(다시 부활은 절대 안된다)



유니트정리
스테이터스 일람의 유니트 순서를 여러조건에 맞게 바꿀 수 있다.
초기설정은 번호순으로 되어 있다



L, S 스테이터스
스테이터스 화면의 표시형태를 바꾼다.
초기설정은 20명을 화면에 표시하는 S스테이터스(small)이지만, L스테이터스(large) 로 변경하는 것도 가능하다
워렌레포트 지금까지 일어났던 이야기나 인물 등에 관해서 열람해볼 수 있는 명령.
이 게임의 특이한 면이기도 하다.
때때로 이 웨렌레포트를 꼭 열람해야만 생겨나는 이벤트도 있다.




옵션
게임의 각종설정의 변환을 행한다.

 

 

전투화면에서의 아이콘

아이콘 설명



이동
유니트를 이동시킨다.
이동의 범위는 유니트에 따라 틀리다.



행동
상대를 공격하던가 도구를쓴다던가의 행동을 할 수 있다.
6개의 부속항목이 있다.



직접공격
장비중의 직접공격용 무기나 맨손으로 공격을 행한다



원거리공격
장비중의 원거리용 무기나 슬링(돌던지기)으로 공격한다.
클래스에 따라서는 특수한 공격을 가지기도 한다.



마법
장비중의 주문서로 마법공격을 행한다.
마법을 사용할 수 있는 유니트에게만 표시된다.



스페셜
특정 유니트에 있는 특수능력을 행사할 때 쓰인다.
후에 '필살기' 를 배워도 생기는 아이콘



아이템
장비중의 아이템을 사용하는데 쓰인다



설득
플레이어만이 가능한 명령.
적군을 설득해 아군에 집어 넣는다



대기
유니트의 행동을 종료할 때 쓰인다



환경
다양한 조작환경을 설정한다.
2가지의 부속항목이 있다



중단
전투중의 데이터를 일시적으로 보존한다.
다시 게임을 재개하면 그 데이터는 사라진다.



옵션
지역 맵에서의 기능과 똑같다



유니트일람
전투화면에 존재하는 유니트를 전부 볼 수 있게 한다.
3개의 부속항목존재



유니트정리
지역맵의 것과 같다



서치
선택한 유니트를 전투화면에서 찾아낸다.



L, S 스테이터스
역시 지역 맵의 것과 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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