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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성검전설 3 [SFC] - 공략 (0) [게임 소개 및 팁 - 1부]
2 성검전설 3 [SFC] - 공략 (1) [게임 소개 및 팁 - 2부]
3 성검전설 3 [SFC] - 공략 (2) [게임 소개 및 팁 - 3부]
4 성검전설 3 [SFC] - 공략 (3) [메인스토리 공략 - 1부 (제 1장 성역으로의 문)]
5 성검전설 3 [SFC] - 공략 (4) [메인스토리 공략 - 2부]
6 성검전설 3 [SFC] - 공략 (5) [메인스토리 공략 - 3부]
7 성검전설 3 [SFC] - 공략 (6) [메인스토리 공략 - 4부]
8 성검전설 3 [SFC] - 공략 (7) [메인스토리 공략 - 5부 (제 2장 신수 전쟁)]
9 성검전설 3 [SFC] - 공략 (8) [메인스토리 공략 - 6부]
10 성검전설 3 [SFC] - 공략 (9) [메인스토리 공략 - 7부]
11 성검전설 3 [SFC] - 공략 (10) [메인스토리 공략 - 8부 (제 3장 용제와의 최종전쟁)]

 

 

 

💻 클래스 체인지 후에는 능력치가 초기화 된다  

레벨이 어떤 적정치에 다다르면 보다 상급직종인 클래스로 전직할 수 있게된다.

일단 한번 정하면 다시는 물릴 수 없지만 각 클래스마다 그 특징은 엄청 나게 많이 존재한다.

 

필살기와 마법이 늘어나며 이로 인해 더욱 광범위한 전투를 즐길 수 있 게 되는데…
예를 들어 보면 케빈의 "바슈커"의 경우 강력한 필살기를 지니고 있으며 더욱 강한 계급으로 전직할 수 있는 계기가 된 다.

 

뿐만 아니라 클래스 체인지를 마치면 캐릭터의 색깔도 변하게 된다.

하지만 주의해야할 점이 한가지 있다.


클래스 체인지를 하면 이때까지 얼마나 레벨을 올렸든지간에 모든 능력치는 전직 클래스의 초기치로 다시 셋업된다.

즉 레벨 18에서 두번째 클래스로 전직하나 레벨 23으로 전직하나 전직 후 능력치는 같다는 것이다.

따라서 지정 레벨보다 높은 레벨로 전직하면 할수록 플레이 어의 손해이니 무리한 레벨 업은 금물이다.

 

 

 

 

 

💻 3번째 클래스로의 전직에는 아이템이 필요  

클래스 2로의 전직은 단지 레벨을 18까지만 올리고 마나 스톤 앞에 서기만 하면 모든 것이 해결되었다.

하지만 3번째 클래스는 너무나 강력한 나머지 고대인들이 특정한 아이템에 그 능력을 봉인하여 이제는 세상에 존재하지 않는 전설의 클래스가 되어버린 것이다.

 

하지만 이 아이템은 적들이 가지고 있는 보물상자에서 얻을 수 있는 ???의 씨앗을 심으면 얻을 수 있다.

레벨을 38까지 만들고(약 36에서 37이 적당하다. 어차피 씨앗을 찾으려고 여러 명을 죽이다 보면 레벨이 자동적으로 올라가니까) 자신이 전직하려는 클래스에 필요한 아이템을 구한 후 마나 스톤 앞에서 빌면 드디어 3 번째 클래스가 된다.

 

???의 씨앗을 적에게서 입수하지 않으면 클래스 3으로 전직할 수 없다
???의 씨앗을 적에게서 입수하지 않으면 클래스 3으로 전직할 수 없다

 

 

필요한 아이템을 구했다면 마나 스톤 앞에서 전직이다.
필요한 아이템을 구했다면 마나 스톤 앞에서 전직이다.

 

 

 

 

 

💻 전직은 파티의 밸런스를 고려하여  

어떠한 인물로 파티가 구성되어 있는가를 생각하여 신중히 전직을 선택해야할 필요가 있다.

공격 마법이 있으면 회복 마법을- 전체 공격 필살기가 있으면 한명을 공략하는 필살기를 만들어 놓는 것도 좋은 방법 중 에 하나.

 

또 모두 한가지 길로만 전직 하는 일은 피하도록 하자.

즉 빛 과 어둠을 적당히 섞어서 배열 하도록.

 

 

 

 

 

💻 각 캐릭터의 클래스 체인지  

♣ 듀란

무기에 의한 공격이 특기인 듀란 공수의 밸런스가 좋은 초보자형 캐릭터이다.

어둠 계열로 클래스 체인지 하게 되면 각종 세이버 계열의 마법을 익히게 되여 적의 약점을 찾아 공격할 수 있으나 역시 추천할 만한 클래스는 빛 계열 이라고나 할까?


회복 마법과 방패를 장비할 수 있는 이점을 생각하면 당연한 선택일지도 모른다.

물론 공격력 방면에서는 어둠 계열의 클래스가 한수 위.

 

듀란 클래스 체인지 표
듀란 클래스 체인지 표

 

새로운 강력함 찾아 나선다.

국왕을 존경하여 누구보다도 조국을 사랑하는 청년.

그의 검술은 조국 폴세나에서도 최고 수준이라고 일컬어지고 있다.

 

그러나 폴세나 성을 침공한 흥련의 마도사의 강력한 마법 앞에 무릎을 꿇고마는 듀란.

그는 좌절 끝에 새로운 힘을 찾아 여행을 떠난다.

 

☞ 파이터 - 클래스 1 -

¶ 막강한 힘에 의지하여 적을 베라

파이터는 공격 마법 및 회복 마법을 일절 사용할 수 없지만 그 대신 공격력과 방어력이 높다.

따라서 듀란은 전투 중에 자동으로 내버려 두어도 그리 쉽게 죽지 않는다는 사실.

 

 

☞ 나이트

¶ 방어력을 중시한다면...

회복 마법을 사용할 수 있는 클래스.

게다가 방패를 장비할 수 있게 되지만 그라디에이터에 비하면 공격력은 확실히 떨어진다.

방어력을 중시한다면 나이트로 클래스 체인지하는 것이 좋다.

 

 

☞ 그라디에이터

¶ 보다 높은 공격력으로 적을 물리쳐라

나이트보다 공격력이 높다.

무기에 특수 속성을 주입하는 세이버 계열의 마법을 사용할 수 있으므로 적의 속성을 파악하여 그와 반대되는 속성을 검 에 주입하면 보다 높은 공격력으로 적을 분쇄할 수 있다.

그러나 방어면에서 다소 약한 것이 옥의 티.

 

 

☞ 패러딘

¶ 성스러운 힘으로 적을 무찌른다

나이트에 강한 공격력을 추가 시킨 타입 무기에 성스러운 힘을 주입할 수 있으며 필살기 역시 적 전체를 공격할 수 있는 강력한 것이 생겨난다.  쓸만한 캐릭터.

 

 

☞ 로드

¶ 회복 마법 중시형

패러딘과 다르게 공격계 마법은 사용할 수 없다.

그대신 회복 마법을 사용할 수 있으므로 더욱 밸런스 잡힌 파티를 구성할 수 있는 것이 로드의 장점.

특히 동료 전체를 회복시킬 수 있다는 점이 로드의 최대 장점.

 

 

☞ 소드 마스터

¶ 여러 속성에 대응

달과 나무의 속성을 검에 주입할 수 있다.

클래스 2에서 익힌 세이버 마법을 동료 전체에게 사용할 수 있다는 점도 매력 중에 하나.

 

 

☞ 듀에리스트

¶ 최고의 공격력을 자랑한다

파이터 계열의 클래스에서는 최고의 공격력을 자랑하는 데스 브링거를 장비할 수 있다. 

또 검에 어둠의 속성을 주입할 수 도 있다.


 

 

♣ 안젤라

다채로운 공격마법을 자랑한다. 

그러나 공격력과 방어력이 낮기 때문에 무기에 의한 직접 공격에는 맥을 못 준다.


클래스 체인지해가면 더욱 강력한 마법을 구사할 수 있다.

각 클래스는 그에 따른 특수 공격 마법을 준비하고 있기 때문에 어느 쪽으로 클래스 체인지 하여도 무리는 없을 것이다.

 

일단 그랑데뷔너의 “더블 스펠” 은 자신의 분신을 만들어 내어 한가지 마법을 연이어 두번 구사하는 기술로 상대방에게 두 배의 타격을 입힌다.

 

아크 메이지의 “레인보우 더스트”는 정령들을 조합하여 무속성의 마법을 만들어 적을 공격하기 때문에 속성에 관계없이 강력한 타격을 입힌다.

 

메이거스의 고대마법 “에인션트”도 역시 무속성의 공격 마법.

룬 마스터가 지니고 있는 여러가지 마법은 적에게 타격을 입힐 뿐만 아니라 상태까지도 바꿔버리는 위력을 지니고 있다.

 

안젤라는 레벨을 향상시 킴에 따라 전체 마법도 익혀가지만 때때로 마법에 대응하여 필살기를 발휘하는 적들도 있으니 주의하기 바란다.


어머니에게 인정받기 위해
어느날 안젤라는 그녀의 어머니인 사리의 여왕에게 죽음을 당할 처지에 놓이게 된다.

너무 큰 충격을 받은 나머지 무의식 중에 마법을 이용.

성에서 탈출한 안젤라는 훌륭한 한사람의 마도사가 되어 어머니에게 자신의 존재를 인정받기 위해서 여행을 떠난다.

 

안젤라 클래스 체인지 표
안젤라 클래스 체인지 표

 

 

☞ 매지션 - 클래스 1 -

¶ 6개의 마법으로 적의 약점을 찌르자

그녀에게 무기에 의한 공격을 기대해서는 안된다. 

방어력도 낮기 때문에 적에게 한방 얻어 맞으면 바로 죽어버리는 비극의 주인공. 

 

그러나 그대신 강려한 공격 마법을 사용할 수 있다. 

가장 처음에 익힐 수 있는 호리볼로 적을 단체로 공격할 수 있기 때문에 매우 믿음직한 캐릭터이다.

 

 

☞ 소서레스

¶ 더욱 다양한 공격 마법을 사용

수행을 거듭한 매지션이 빛 계열의 클래스 체인지를 한 결과.

매지션 때와 비교하여 더욱 강력한 마법을 구사할 수 있으나 어둠 계열의 마법은 사용할 수 없다.

 

 

☞ 데르바

¶ 마법의 힘에 매료된 자

마법을 어디에 사용할까 보다는 마법의 힘 그 자체를 추구하 는 마도사의 모습 그것이 바로 데르바이다.

사용할 수 있는 마법의 수는 소서레스에 비해 열등히 적다.

빛 계열의 마법 보다는 어둠의 마법을 특기로 하며 주로 사용하는 것은 강력한 공격 마법 다크 포스.

 

 

☞ 그란데비너

¶ 순수하게 성장한 마도사

마도사로서는 가장 순수한 목적으로 성장한 클래스.

연속으로 두개의 마법을 동시에 구사할 수 있는 특수능력을 지니고 있으며 공격 마법은 대부분이 적 전체를 공격할 수 있는 것들이다.

 

 

☞ 아크메이지

¶ 강력한 정령마법을 사용

정령의 힘을 빌어 더욱 강력한 힘을 지니게 된 마도사. 

수많은 정령의 힘을 빌어 강력한 무속성 마법을 사용할 수 있으나 어둠 계열의 마법은 일체 사용 할 수 없다.

 

 

☞ 룬 마스터

¶ 마법의 어두운 면을 사용하는 마도사

마법의 부정적인 힘을 주로 사용하는 마도사. 

데미지만이 아니라 화염 침묵, 죽음 등의 추가 효과도 동시에 불러온다.

 

 

☞ 메이거스

¶ 마법의 본질을 잃어버린 마도사

마법의 힘만을 추구한 나머지 마법 본래의 목적마저 잊어버리게 된 마도사.

그러나 그 대가로 얻은 고대마법은 천재지변을 일으킬 만큼의 강력한 파괴력을 지니고 있다.


 

 

♣ 호크아이

도적이라는 직업의 이점을 살려 던전이나 보물상자에 걸려 있는 트랩을 제거 할 수 있는 능력을 지니고 있다.

게다가 그의 양손에 들려있는 단검 또한 전투시 탁월한 파괴력을 발휘하므로 직접공격면에서도 쓸만한 캐릭터이다.

 

한가지 단점이라면 HP가 낮게 설정되어 있다는 점 정도일까?
역시 도적이 천직인 관계로 클래스도 도적에 관계되는 것들.

 

어둠 계열의 닌자로 클래스 체인지하면 데미지 뿐만이 아니라 상태까지 저하시키는 인술을 사용할 수 있게 되며,

닌자의 능력을 한단계 초월한 클래스 3 의 닌자 마스터를 선택할 것인가 아니면 유일하게 전체공격필살기를 지니고 있는 나이트 블레이드를 선택할 것인가는 플레이어의 자유.

 

반대로 빛 계열의 쪽으로 전직하면 거의 대부분의 月, 木계열의 마법을 사용할 수 있게 되는 원더러,

무기를 개조하여 적의 핵심을 지르는 로그 중에 양자택일할 수 있다.

 

특히 후자의 로그는 어느 누구도 흉내낼 수 없는 다양하고 특이한 마법을 사용하므로 화려한 공격을 위주로 하는 사람은 후자 로그를 선택하자.


억울하게 죽어간 친구의 넋을 위로하라
“아니야! 내가 죽인 것이 아니야!!” 이것은 친구 이글을 죽인 살인범의 누명이 씌울 때 그가 외친 절규였다.

게다가 자신이 사랑하고 있던 이글의 여동생 제시카는 무서운 저주에 걸려버리는 등,

 

처음부터 비극의 연속에서 시작하는 호크아이의 스토리.

이 사건의 원흉 미수(美獸) 이자벨라를 쫓아 모험을 시작하였다.

 

호크아이 클래스 체인지 표
호크아이 클래스 체인지 표

 

 

☞ 시프 - 클래스 1 -

¶ 적의 배후로 숨어들어라

특수공격은 없지만 한번에 두 번 공격할 수 있기 때문에 게이지를 모으기가 용이하다.

전투 에서는 항상 선방에 배치하여 배면 베기를 이용하여 적을 물리쳐 가자.

 

 

☞ 렌지

¶ 전체공격이 매력적인 클래스

특수공격에서 레벨 1 트랩(보물상자 등의 트랩 제거)을 익히지만 위력은 기대하기 힘들다.

오히려 전체공격 필살기인 비연 던지기를 주로 사용하면 전투가 더욱 쉬워진다.

 

 

☞ 닌자

¶ 다채로운 기술로 약점을 파고 들어라!

필살기는 적 한명을 공격하는 것이지만 지, 수 화, 풍계열 속성의 기술을 사용할 수 있다.

속성이 큰 의미를 지니는 전투에서는 적의 약점에 맞추어 기술을 사용하면 보다 큰 타격을 입힐 수 있다.

 

 

☞ 원더러

¶ 자연을 사랑하는 인물

보다 깊게 자연의 힘을 체득 하여 木, 月계열의 마법을 익혀 간다.

슬립 플라워, 카운터 매직 등의 방어, 보조계의 주문이 특기.

 

 

☞ 로그

¶ 트랩의 전문가

렌저보다 강력한 레벨 2 트랩을 취급한다.

또 로케트 런러 등 통칭 "개조 무기 공격”이라고 불리우는 특수능력을 사용할 수 도 있다.

 

 

☞ 닌자마스터

¶ 기술의 정점을 연마하는 자

새로운 기술을 추가로 익힐 수는 없으나 4개의 술과 수리검을 적 전체에게 사용할 수 있게 된다.

또 필살기 그림자숨기도 익힐 수 있다.

 

 

☞ 나이트 블레이드

¶ 변칙 기술로 적을 쓰러뜨린다

전체공격용 필살기 “분신베기 ”를 주로 사용하는 클래스.

또 독안개와 흉기공격 등의 반칙 기술을 다루어 적의 허점을 찌르며 큰 타격을 입히는 것이 그의 특기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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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리즈

창을 이용한 직접 공격이 강력한데다가 클래스 체인지 후에는 보조 마법을 익히는 만능 캐릭터.

게다가 최상급의 클래스가 되면 소환마법까지 쓸 수 있는 행운의 여신이다.

 

그녀가 빛 계열로 전직했을 때는 아군의 능력을 올리는 보조 마법을 지니게 되며,

반대로 어둠 계열의 클래스는 적의 능력을 낮추는 마법을 지니게 된다.

물리적 공격력 면에서도 균형을 지니고 있으니 육탄전용 캐릭터 로도 손색이 없다.


바람의 왕국의 재건을 위해서
아마조네스와 바람이 지키는 나라 로랜트는 나발군 앞에 패배했다.

하늘에 놓여진 다리 위 에서 리즈는 맹세했다.

아버지의 복수와 납치된 동생 에리오트를 구출할 것을...

 

리즈 클래스 체인지 표
리즈 클래스 체인지 표

 

 

☞ 아마조네스 - 클래스 1 -

¶ 쓸모있는 전사다

마법은 사용 할 수 없지만 직접 공격만으로도 충분히 강하다.

듀란, 케빈에 비교하면 방어력이 약간 불안한 듯 하지만 초반에서는 그것으로 충분.

 

 

☞ 왈큐레

¶ 스테이터스를 파워 업시키는 마법이 강력!

북방신화의 여전사의 이름이 유래인 전사. 

높은 공격력과 프로텍트 업 등의 스테이터스 업 효과를 지니는 보조 마법을 습득해 간다.

 

 

☞ 룬메이딘

¶ 마법은 확실한 승리를 위해서

전투능력을 끌어내기 위해서 완고하게 순결을 지키는 여전사.

왈큐레와는 정반대로 파워 다운 등 적의 능력을 저하시키는 보조 마법을 쓴다.

 

 

☞ 바나디즈

¶ 풍요를 가져다주는 여신

리스 클래스의 유일하게 필살기가 전체공격이다. [프레리아] 를 소환해서 적 전체에게 공격을 가할 수 있는 것도 바나디즈의 매력이다.

 

 

☞ 스타랜셔

¶ 별빛처럼 빛나는 전사

별의 정기가 서린 창으로 적을 찌르는 전사. 

보조 마법의 범위가 전체인데다가, [마루도크] 를 소환하는 능력도 있다.

 

 

☞ 드래곤 마스터

¶ 용을 조종하는 능력을 가지고 있다

용과 함께 싸우면서 용의 힘을 몸에 지니게 되었다고 전해 지는 전사.

전설의 드래곤 [요루 문간드]를 소환해서 모든 것을 불태워버린다.

 

 

☞ 펜릴나이트

¶ 사악한 악의 여전사

룬 메이딘이 강화된 클래스 보조마법의 범위가 적 전체가 된데다가, [라미안나가]를 소환 할 수 있다.


 

 

♣ 케빈

강력한 권법으로 적을 공격하는 권법가. 

늑대인간의 피를 이어받아서 밤이 되면 늑대인간으로 변신할 수 있다.

 

늑대인간으로 변했을때의 공격력 상승은 두말하면 잔소리!

따라서 케빈을 파티에 넣었다면 될 수 있는한 밤에 행동하도록 하자.

 

클래스 체인지를 하면 필살기를 비롯 적 한명에게 공격하는 던지기 기술까지 습득 (이 경우에도 필살기 게이지를 사용) 하게 된다.  케빈은 마법에 약하므로 클래스 체인지를 하여도 그리 많은 양을 습득하진 못한다.


수인왕의 함정
냉혹한 살인머신으로 길러진케빈이지만, 꼬마 늑대 칼과의 만남에 의해 상냥함이 싹트기 시작한다. 

하지만 수인왕의 함정에 빠진 케빈은 칼을 자신의 손으로 해치고 마는데...

 

케빈 클래스 체인지 표
케빈 클래스 체인지 표

 

 

☞ 그랩러 - 클래스 1 -

¶ 그야말로 "인간병기"

최고로 강화시킨 육체를 이용해서 권법으로 공격하는 격투가.

밤이 되어 늑대인간으로 변신하면 공격력과 방어력이 올라가서 무적의 힘을 자랑한다.

 

 

☞ 몽크

¶ 건강한 마음을 가진 격투가

회복 마법과 일순간 힘을 올리는 비공을 익힌다(북두신권?).

공격력은 바슈커보다 낮지만 적 전체 공격용 비엽질풍각이 강력하다.

 

 

☞ 바슈커

¶ 공격력이 높은 것이 장점

몽크와는 달리 회복 마법이나 비공을 쓸 수는 없지만 그 대신에 공격력이 몽크보다 높다.

야간 전투시에는 화이트팡에 대항해서(?) 블랙팡으로 변신할 수 있다.

 

 

☞ 갓 핸드

¶ 이것이 바로 궁극의 격투가

그 주먹에 성스러운 힘을 담고 있는 격투가.

오라 웨이브라는 흔치 않은 木계열의 마법을 쓸 수가 있다.

 

 

☞ 워리어 몽크

¶ 숙련된 전신력에 의해서 한층 다듬어진 기술로 싸운다

전체 회복 마법에다가 주먹에서 MP 를 흡수하는 마법을 쓸 수 있다.

 

 

☞ 델뷔쉬

¶ 전투에 모든 것을 건다

거듭되는 수련을 통해서 전투의 비법을 찾아낸 격투가. 

워리어 몽크와는 달리 주먹에서 HP 를 흡수하는 마력을 구사할 수 있다.

 

 

☞ 데스 핸드

¶ 사악한 마음에 빠져버린 사나이

강력한 힘을 얻기 위해서 마음을 더렵혀 버린 격투가. 

그랩러 계열에서는 최고의 공격력을 지니고 있으며 에너지볼 마법을 쓴다.


 

 

♣ 샤를로트

공격보다는 회복 마법이 특기다.

이상하게 들릴지도 모르겠지만 그녀는 빛의 계열로 클래스 체인지하든 어둠의 계열로 클래스 체인지 하든 간에 회복마법을 구사할 수 있다는 점이 특기이다.


빛 계열로 클래스 체인지하면 각종 세이버 계열의 마법을 구사할 수 있게 된다.

후반부에 신수들과의 싸움에서 신수의 약점을 파악하여 전투를 유리한 방면으로 이끌어 가자.

 

어둠계열의 경우에는 강력한 소환 마법을 사용할 수 있다. 

샤를로트는 어차피 마법을 주로하는 캐릭터 이므로 공격력, 방어력은 그다지 높지 않으므로 플레이시 상당한 주의가 요구된다.


히스를 구하기 위해
어느 날 밤 아스트리아 호수 에서 의문의 빛이 목격되어, 그를 조사하기 위해 신관 히스가 파견되었다.

그 사실을 안 샤를로트는 히스를 지키기 위해서 아스토리아 호수로 향한다.

 

샤를로트 클래스 체인지 표
샤를로트 클래스 체인지 표

 

☞ 크레릭 - 클래스 1 -

¶ 회복 마법으로 동료들을 구해라!

공격력, 방어력 모두 낮고 사용할 수 있는 마법도 회복계 뿐.

레벨이 올라갈 때마다 힘과 체력을 올린다면 그런대로 싸울 수 있게 되지만 무리해서 전투 요원으로 키우기 보다는 정신을 집중적으로 키워서 회복마법 전용으로 쓰는 편이 좋다.

 

샤를로트가 전투에서 진가를 발휘할 때는 클래스 체인지 후 부터 초반에는 무리하지 말고 샤를로트의 웃기는 대사를 즐기면서 장기적인 안목으로 키우자.

 

 

☞ 프리스테스

¶ 마법이 충실, 대단한 쓸모가

회복 마법을 우리편 전체에 쓸 수 있는 데다가 공격 마법과 공격 보조마법까지 쓸 수 있게 된다. 

여기까지 오면 충분한 전력이 된다.

 

 

☞ 엔첸트레스

¶ 소환 마법을 쓸 수 있다

전체 회복 마법과 소환 마법을 익힐 수 있다.

소환 마법의 특징은 MP의 소비가 적다는 것.  연발도 가능하다.

 

 

☞ 비숍

¶ 光 마법이라면 나에게

방어계의 光마법을 쓸 수 있게 된다.

또 언데드 계열의 몬스터를 레벨에 따라 파괴하는 특수능력도 가지고 있다.

 

 

☞ 세이지

 세이버 마법의 프로

무기의 속성을 부여해주는 세이버 마법이 숙달되어서 우리편 전체에게 걸 수 있게 된다.
게다가 더욱더 강력해진 공격 마법도쓸 수 있다.

 

 

☞ 네크로만사

 시체여 내게로 오라

성직자가 타락한 모습. 

일단 회복 마법은 쓸 수 있지만 그것 보다는 어둠의 마법이 특기다. 거기다가 죽은 자를 소환하는 마법을 쓴다.

 

 

☞ 이블셔먼

 악마를 부르는 악의 사체

비숍과는 극단적으로 대립되는 악의 사제다.

마계의 지배자 악마를 소환해서 데몬 브레스를 토해 적을 해치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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