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 게임 소개 및 팁 ◀

 

해당 제목을 클릭하면 링크페이지로 이동됩니다.

순번 링크페이지
▶ 고전게임 공략 모음 페이지로 이동하기 (고전게임 종류많음)◀◀◀◀◀
1 대항해시대2 - 공략 (0) [게임 소개 및 팁]
2 대항해시대2 - 공략 (1) [메인스토리 공략 - 1부]
3 대항해시대2 - 공략 (2) [메인스토리 공략 - 2부]
4 대항해시대2 - 공략 (3) [캐릭터(인물) 분석]
5 대항해시대2 - 공략 (4) [항 및 항해 팁 (보물)]

 

대항해시대 2
대항해시대 2

 

💻 게임의 배경  

♣ 대항해 시대의 개막

동양은 지중해 무역을 통하여 반입되는 후추를 비롯한 향신료와 비단,

그리고 보석 등의 산지로 유럽인의 호기심의 대상이었다.

 

13세기 말경에 중국을 다녀온 베네치아 출신의 마르코 폴로 (Marco Polo)의 여행기는 중국보다 더 동쪽에 황금의 나라가 있다고 기록하여 동양에 대한 호기심을 한층 더 자극하였다.

 

그리고 이슬람 세계의 동쪽에는 크리스트교 국가가 있다는 전설도 전해지고 있었다.

때마침 르네상스 운동으로 지리와 천문학에 관한 지식이 늘고 조선숨의 발달과 나침반의 사용으로 원양항해가 가능해지자,

 

미지의 세계를 찾으려는 모험심과 팽창의 욕이 왕성하던 유럽은 대항해 시대를 열게 되었다.

 

 

♣ 각 나라들의 신항로 개척상황

에스파니아와 더불어 대서 양에 위치하여 지중해 무역의 해택을 받지 못하고, 

이슬람 국가들과 싸운 포르투칼은 15 세기 초부터 항해 왕자 엔리케의 지휘하에 아프리카 서해안을 따라 남하하면서

 

포루투갈의 후작 마르티네스와 에스파냐의 해군 사령관 에제키엘
포루투갈의 후작 마르티네스와 에스파냐의 해군 사령관 에제키엘

 

루치아를 비롯한 3명의 여인
루치아를 비롯한 3명의 여인

 

 

신항로의탐색에 나섰다. 

꾸준한 노력 끝에 1486년 바르몰로뮤 디아스는 아프리카 남단의 회망 봉에 도달하고,

1498년 바스코 다가마는 마침내 회망봉을 돌아 인도의 캘리컷에 도달하였다.


이보다 앞서 제노바 츨신의 콜럼버스는 지구가 둥글다는 지리학자 토스카넬리의 주장을 믿고 대서양을 서쪽으로 항해하는 것이 인도에 보다 더 빨리 도달할 수 있는 길이라 판단하였다.

 

6명의 주인공 중 마음에 드는 사람을 선택
6명의 주인공 중 마음에 드는 사람을 선택

 

그리하여 그는 1492년 에스파니아 이사벌라 여왕의 후원을 얻어 대서양을 횡단한 끝에 지금의 서인도 제도에 도달하였다.

그 후에도 그는 3회에 걸쳐 이 지역올 탐험하였으나 죽을 때까지 인도 근처에 도달한 것으로 믿었다.

 

 

 

 

💻 여러가지 상점들  

전작과 마찬가지로 항구에는 여러가지 상점과 건울들이 존재한다. 

이 곳들은 게임 중에 자주 들르게 되는 곳이니 용도를 알아보도록 하자.

 

 

♣ 왕궁

각 나라의 수도에 존재하는 왕궁은 그 나라의 왕이 살고 있으며 명성이 높아야 杳입을 할 수가 있다. 이 곳에서는 면 세증을 발급받거나 선박과 자 금을 요청하는 일 이외에도 왕과 대화를 하여 왕의 부탁 을 들어주는 중요한 곳이다 (왕의 부탁을 들어주면 작위 를 수여받게 된다).

 

♣ 귀족의 집

보통, 계약을 하여 지도블 완성시켜 주거나 발견물을 보 고하는 등의 일올 하여 명성 올 올린다(계약을 한번 하면 다른 귀족과는 계약을 하지 못하므로 신중히 생각해야 한 다).

 

♣ 훈련소

귀족집 중에서 북별한 곳은 지도를 작성하는 기술이나 검 술 등의 기능을 가르쳐 주는 곳도 있다.

 

지도 작성술을 배우자
지도 작성술을 배우자


▶ 측량 기술을 가르쳐 주는 곳 : 나폴리(위치 : 북위40, 동경 13)
▶ 지도제작 기술을 가르쳐 주 는곳 : 팔루마(위치 :북위39. 동경2) - 지도 공방올 겸함.

 

♣ 교역소

각 지역의 득산물과 그 밖 의 물건을 다루는 곳으로 무 역을 하여 돈을 벌고자 할 때 들린다.

 

♣ 여관

그냥 자는 곳. 여기서 동료들과 이야기를 할 수 있고 다른 항해자를 고용하거나 정보를 수집할 수 있다.

 

♣ 은행

전세계 모든 항구에 널리 분포되어 있으며 저금과 대출 을 할 수 있다. 

이율은 한 달 에 1할(10%)을 내야 하며 저금을 했을 경우 3푼(3%)의 이자를 받는다.

초기에는 1000닢만을 대출받을 수 있으나 명성이 오르면서 많은 돈을 대출받을 수 있다.

 

♣ 술집

선원을 고용하고 해고하며 여관보다 더많은 항해사들과 만날 수 있다. 

 

항해사들과 도박을 한다
항해사들과 도박을 한다

 

또한 항해사들 에게 술을 사주면 유용한 정보를 얻을 수 있으며 여급이 있을 경우에 장신구를 선물하여 조사를 부탁할 수가 있다.

또한 포커나 블랙잭같은 도박도 할 수 있는 곳이다(거의 모든 중요한 이벤트들이 술집에서 일어난다).

 

♣ 도구점

칼이나 갑옷과 여러가지 항 해용품을 사거나 팔 수 있는 곳이다(만약에 아이템이나 장신구를 팔러 갈 때 한번에 팔지말고 여러번 거절하면 20% 정도 더 비싸게 팔 수가 있다).

 

- 중요한 아이템들 - 

▶ 사분위, 육분위, 경위기 一항 해시 위치를 알 때 쓰인다. 정확도는 사분위, 육분위, 경 위기 순이다.
망원경 一 항해 도중 망원경이 없으면 새로운 항구나 부락을 발견했을때 멀리 떨어 진 곳은 발견하기 어렵다. 이것은 화면 내에 나오는 배의 정체와 항구의 이름을 알려 주기도 한다.
쥐약 一 장시간 여행을 하면 배에 쥐가 생겨 식량이 줄어들게 되는데 쥐약을 사용하면 쥐가 없어진다. 엔드위프항 (북위52, 동경4)에서 취급한다.
 고양이 一 쥐가 아예 생기지 못하도록 한다. 북유럽에서 구입할 수 있다
 라임 쥬스 一 장거리 여행시 50일 정도 지나면 선원들이 괴질병(비타민D가 부족해서 걸리는 병)에 걸리게 된다. 이 때 라임쥬스를 먹여 선원들의 비타민을 보충시킨다. 엘렌시아 항(북위38, 동경〇) 에서 구할 수 있다.
 성스러운 향유 一 폭풍우를 만났을 때 사용한다. 보르도 항 (북위46, 서경〇)이나 베이루스 항 등에서 취급한다
 성기사의 갑옷 一 최고의 방 어력을 자랑하는 갑옷. 코펜 하겐 항(북위56, 동경2)에서 취급하는데 얻는 방법이 좀 특이하다.
 요도촌정 一 볕표급의 공격력 자라 특히 베공격만올 한 다면 높은 타격옴 입힘 수 있 다 일본에서 구입
 성기사의 검 一 최강의 공격력 을 자캉한다. 어쩌다가 상대에 게 엄청난 타격을 준다.
 여러가지 장신구와 보석들 지중해나 동양어서 많이 구 할 수 있으며 술집에 여급에게 선물할 때 쓰인다.
 면세증  자국의 특산물 구입시 부과되는 세금을 면제할 수 있는 증서. 명성이 올라서 왕의 부탁을 들어주면 발급받을 수 있다.
 시락 허가서 一 이것만 있으면 적국의 상선을 마음대로 토벌할 수 있게 허락해준다.

면세증

배에 쥐가 생겼다

괴혈병 환자들이 발생하였다



- 암거래 - 

새벽 2시에서 3시 사이에 도구점으로 가보면 평소에는 구할 수 없는 회귀한 물건(면 세장, 성기사의 갑옷 등)을 구입할 수 있다.

 

♣ 조선소

배를 만들거나 중고선을 구입한다.  또한 배를 개조하거나 수리할 수도 있다.

전작과는 달리 공업치를 아무리 올려도 해비 갈레온을 만들 수는 없다.

그 대신에 공업치가 10000 정도까지 되면 베네치안 갈레아스(내구력 100)를 만들 수 있다.

- 유용한 선박 -

 리레아르 一 가격도 저렴하고 속력도 빠른데다가 적온 레벨 로도 능숙히 다믈 수 있으므 로 대양을 나갈 때도 좋다. 세계 각지旨 단지 탐사하고자 한다면 적극 권장하고 싶다.
 갈레온 一 전작에서처럼 포격 전에서 위력을 발휘한다(70문 을 모두 캐논으로 장착해 놓 자). 백병전에 약한 것이 홈 이다.
 베네치안 갈레아스 一 우선 적재량이 많아서 무역용으로 좋고 최고 400명의 선원을 탑 승시킬 수 있어 백병전에도 유용하다. 그러나 속력이 느 린 것이 흠이다.
 철갑선(풍마선): 대항해 시대 2에 나오는 어떠한 배보다 최강(1편에서 해비 갈레온처럼) 이라고 할 수 있다. 먼저, 항 해시에는 풍랑을 만나도 절대 침몰되지 않으며 전투시에 적의 대포알 공격에도 끄떡없다. 일본의 장기항에서 건조할 수 있다. 단점이라면 제조기간(60일정도)과 가격이 엄청나다는 것이 흠이다.

 

♣ 교회

돈을 기부하고 하느님께 기도하여 운을 좋게 한다(운이 좋아야 폭풍우를 만나지 않는 다).

 

♣ 점술가의 집

음산한 분위기에서 주인공의 미래를 점치는 곳. 필요없어 보이지만 무언가 모르는 비밀이 있는 것 같다.

 

♣ 선착장

전작과 같이 배를 내보내는 일 이외에도 식량이나 물을 보급해주고 배를 보관해주기 까지도 한다.

 

 

 

 

💻 항해  

제목이 대항해 시대이니만큼 게임에서 항해는 중요하다. 

전작을 해본 독자라면 항해를 쉽게 할 수 있을것이나 전작을 안해본 독자를 위하여 항해하는 법을 순서대로 간단히 설 명한다.

 

항구의 모습
항구의 모습


우선 여러분은 배를 구해야 한다.

초반에 아무 것도 가지고 있지 않은 6명의 주인공은 1척의 배(라틴급) 를 꽁짜로 얻을 수 있다.

 

비록 약간 후졌긴 하지만 이것을 밑천으로 여러분은 무역을 해야 한다.

그 다음 할 일은 선원을 모으고 항해사를 구하는 일이다.

 

항해사는 기본적으로 평균능력이 높은 사람을 기용하고 어떠한 기능을 2가지 이상 가지고 있는 사람을 기용하도록 한다.

 

부락을 발견하면 명성이 오른다
부락을 발견하면 명성이 오른다

 

선원을 모집 할 때에는 초반에는 많이 모집하지 말고 배가 제 속력을 낼 수 있을 만큼 적정량만을 모집한다.

만약에 배에 선원들을 많이 탑승시켜 놓았을 경우 처음 여러분에게 주어진 무역 자금이 선원들의 식비로 모두 나가게 되니 금방 자금이 바닥 나 버리게 된다.


항해사와 선원올 모집하였으면 교역소에서 그 도시의 특산품을,

선착장에서 물과 식량을 보급한 후 대양에 나가서 무역을 해본다.

 

발견물 정보
발견물 정보

 

화면 구성은 전작과 비슷하게 되어 있으니 별 무리없이 진행할 수 있으나 바람의 방향과 조류는 꼭 알아 두면서 배를 움직여야 항해를 잘 할 수 있을 것이다.

 

예를 들어 바람의 방향에서 90도 방향으로 배를 움직이면 배의 80% 속력을 낼 수가 있으나 항로를 이탈하기 쉽고 바람의 방향과 일치하면 배는 100% 이상의 속력을 낼 수가 있을 것이다. 

 

폭풍우를 만났다
폭풍우를 만났다

 

또한 바람의 방향과 조류의 방향이 반대가 되면 폭풍우를 만날 가능성이 약간 있다(운만 좋으면 별 상관 안해 도 된다).

 

 

반응형

 

 

💻 무역  

 

교역소와의 거래
교역소와의 거래

 

여러분이 어떤 캐릭터를 골라서 진행을 하던지 간에 여행시 필요한 돈을 많이 벌어 나가야 하고 돈을 벌기 위해서는 무역을 해야 한다.

 

무역을 하는 방법은 아주 간단하다.

바로 상품을 싼 곳에서 대량 구입하여 비싼 곳에 가져다 팔아야 한다.

 

즉 도시들간의 무역차를 이용하는 것이다.
필자의 경우 처음에는 배의 적재량도 많지 않고 항해경험과 돈이 많이 부족하기 때문에 그 나라의 기호품이나 식료품을 사서 가까운 곳에 내다 팔았다.

 

그런 식으로 계속 장사를 하여 리레아르 2척을 마련하였다.

이제부터는 더 크게 장사를 하기로 하였다.

 

전에 있던 라틴급의 배를 팔고 세빌리아에서 무기를 싣고 아프리카 대륙으로 갔다.

그 곳에서 무기를 팔고 다시 금. 상아. 호박 등을 싣고 동양의 장기향 (나가사키)으로 가서 팔았더니 엄청난 돈이 생겼다.

 

그 곳에서 철갑선을 제조하고 다시 무역을 하면서 베네치안 겔리어스 2척까지 마련해 놓으니 돈을 벌기가 휘씬 더 수월해져 금화가 아닌 금과 1000까지 모았고. 이후 무역을 그만두고 각 캐릭터의 스토리를 진행해 나갔다.


여러분들도 이런 식으로 무역을 하면 돈을 많이 벌 수 있으나 몇가지 주의해야 할 점이있다. 첫째로 자신만의 무역항로를 개발해서 무역을 하되 한 코스만 이용하지 말고 세계 여러 곳을 돌아다니며 무역을 해야겠고(물가가 엉망이 되는 것 을 방지하기 위해서). 두번째는 후반에 많은 이윤을 남기기 위해 면세장을 구입한다는 것이다.

 

 

♣ 몇 가지 무역경로 - 팁

■ 장기항 - 프리카대륙
장기항에서 은을 사서 아프 리카에 팔고 다시 아프리카에서 호박. 상아. 산호 등을 사서 장기항에 판다. 돈도 많이 벌 수 있으나 대부분 철갑선 건조기간(60일)을 때우기 위해서 사용한다.
■ 인도一지중해 지방
지중해 지방의 미술품과 융단을 사서 인도에 팔고 인도에서 향신료들 사서 지중해 지방에다 판다. 인도의 후추와 생강같은 향신료는 지중해 지방에서 초인기 상품으로 금값 이상으로 팔린다. 세번만 무역을 하면 엄청난 돈을 벌 수 있다.

■ 아테네一이스탄 베이부스, 넬아비브
아테네에서 미술품을 사서 이스탄불. 베이루스. 텔아비브에 판다. 이들 세 도시에서는 융단을 구입하여 아테네에 판다. 초반에 철갑선을 건조할 돈을 모으기 위해 사용한다.
■ 런던一리스본一아테네一나폴리一다시 런먼
런던에서는 양모. 리스본에는 돌소금. 아테네에서 미술품. 나폴리에서는 모직물을 사서 계속 이 네 도시를 순서대로 왕복무역을 한다. 역시 초반에 많이 쓰인다.

- 지중해와 유럽 주요항구 위치와 특산물 소개 -

☞ 리스본(북위 : 38, 서경 : 10) - 돌소금
☞ 세빌리아 (북위 : 36, 서경 : 6) - 도자기
☞ 보르도 (북위 : 46, 서경 : 0) - 와인
☞ 벨렌시아 (북위 : 38, 동경 : 0) - 모직물
☞ 런던 (북위 : 52, 서경 : 2) - 모직물
☞ 베네치아 (북위 : 44, 동경 : 12) - 도자기
☞ 엔트워프 (북위 : 52, 동경 : 4) - 모직물
☞ 암스텔담 (북위 : 54, 동경 : 6) - 유리구슬
☞ 나폴리 (북위 : 40, 동경 :12) - 양모
☞ 함부르크 (북위 54, 동경 : 8) - 염료
☞ 피사 (북위 : 42, 동경 : 8) - 도자기
☞ 뤼우벡크 (북위 : 56, 동경 10) - 은
☞ 제노바 (북위 : 44, 동경 : 8) - 은
☞ 코펜하겐 (북위 : 56, 동경 : 12) - 유리그릇
☞ 바르셀로나(북위 : 40, 동경 : 2) - 미술품
☞ 스톡홀름 (북위 : 62, 동경 : 18) - 동
☞ 오슬로 (북위 : 62, 동경 : 10) - 목재
☞ 리가 (북위 : 58, 동경 : 22) - 목재
☞ 이스탄불 (북위 : 40, 동경 : 28) - 융단

☞ 아테네 ( 북위 : 38, 동경 : 22) - 미술품

 

 

 

 

 

💻 지중해에서 인도로 가고자 한다면  

 

항해 시에는 폭풍우를 대비해 육지에 붙어서 간다
항해 시에는 폭풍우를 대비해 육지에 붙어서 간다

 

먼저 수에즈 운하에 대하여 이야기를 하겠다.

대항해시대 2를 즐기고 있는 주위의 친구의 말로는 지중해와 중동을 잇는 운하가 이 게임에서 존재 한다는 것이다.

 

친구의 말대로 그 운하가 있는 알렉산드리아의 동남쪽에 중동지방의 흑해로 갈 수 있을 가능성이 있는 길을 찾아서 들어가 보았다.

 

29일 동안 항해를 한 끝에 지중해는 커녕 전혀 막다른 길이 나오기만 하였다.

의심을 품은 필자는 역사부도, 세계사, 백과사전 등을 찾아본 결과 지중해와 흑해를 잇는 뱃길의 이름은 수에즈 운하이며 1869년에 건설되었다고 한다.

 

따라서 15세기를 배경으로 하는 이 게임에서 지중해와 중동의 흑해를 잇는 수에즈 운하는절대 존재하지 않았다.

그래서 멀리 아프리카 대륙을 돌아서 인도로 가려고 마음을 먹었는데 이게 왠걸,

 

10번 시도해서 10번 다 폭풍우를 만나 침몰 당했다.

그래서 몇 시간 동안방법을 연구해 본 결과 4가지 방법이나 나왔다.


먼저 교회에 기부를 하여 운을 좋게 하여 풍랑을 만나지 않게 하는 것이다.

그러나 이 방법은 지금까지 고생해서 번 돈을 거의 날릴 정도의 막대한 자금을 필요로 하였다.

 

두번째는 성스러운 항유를 보르도 항에서 구입해서 푹풍우가 불려고 할 때마다 써보았다.

세번째는 가장 간단한 방법인데 바로 육지에 붙어서 항해를 하다가 풍랑을 만나면 육지에 착륙하여 응급수리를 하는 것이다.

 

그러나 두번째와 세번째 방법은 타이밍을 잘 맞춰야 하고 아프리카를 지날 때마다 해야하기 때문에 약간 귀찮았다.

마지막으로 시간을 많이 투자해 북유럽을 거쳐서 북극을 통해 일본으로가 철갑선(풍마선)을 제작하는 것이다.

비록 시간과 돈은 많이 투자하였으나 앞의 세 가지의 방법보다는 좋은 것 같았다

 

 

 

 

💻 전 투  

대항해시대 2의 전부는 삼국지 2와 같은 다른 코에이의 게임들과 마찬가지로 핵사전 이며 게임에서 가장 재미있는 부분이라 할 수 있다.

 

치열한 해전
치열한 해전

 

삼국지 에서처럼 전략과 전술은 거의 찾아볼 수 없고 거의 백병전. 포격 . 일기토가 전투의 주류를 이루고 있다.
전투의 대략적인 방법은 설명하자면, 항해를 하다가 해적에게 싸움을 걸거나 적함의 도전을 받으면 전투는 시작된다.

 

침몰되는 주인공의 배
침몰되는 주인공의 배

 

전투에 들어서면 그 바다의 지형이 확대되고 각 배들이 모여 있는데 그중에서 〇번이라고 쓰여진 두 척의 배가 적군과 아군의 제독이 지휘하고 있는 배이며 여러분은 이 배만을 움직여서 전투에 임하게 된다.

 

배 이동시에도 삼국지와 다르게 이동하는데, 굳이 설명하자면 항로를 정해주어서 이동하는 것이다.

 

 

 

 

 

💻 전투 잘하는 요령  

 

일기토 대전
일기토 대전

 

해전에서 승리하였다
해전에서 승리하였다

 

■ 적의 사령관의 배를 노려라.
아군의 피해를 최소한으로 줄이고 전쟁을 끌내고 싶다면 적의 사령관의 배만을 집중공 격하는 것이 좋을 것이다. 그러기 위해서는 우리측 사령관의 배를 베네치안 겔리어스나 철갑선으로 하여 적사령관을 향하여 돌진한 후 일기토로 한 번에 쳐부수자. 만약에 적군 제독의 용기가 낮다면 대포로 반 정도의 손실을 입힌 후 일기토 신청을 한다.

 

■ 포격시 바람을 등지고 공격한다.
포격시 바람을 등지고 적의 배를 공격하면 적에게 40% 대미지를 더 줄 수가 있다. 반대로 적이 쏜 대포를 바람을 등진 상태에서 맞았을 경우 40% 의 타격을 감소할 수 있다.


■ 배의 배치
긴 설명 필요없이 인원이 많은 배(베네치안 겔리어스)를 앞에 두어 백병전에 임하게 하고 뒤에 캐논포로 무장한 갈레 온을 두어 대포로 적을 공격한다(실제로 해본 사람은 그 위력을 알 것이다).

 

 

 

 

💻 장거리 항해법  

특산물을 구입하느라고 돈을 다 써서 항해시 필요한 식량과 물을 제대로 보급받지 못 했다면 어떻게 할까?

특산물의 일부를 가는 것도 좋으나 그러지 말고 항해 도중 식량과 물을 구할 생각을 해보자.

 

식량은 부락을 약탈하고 물은 지도에서 초록색이 진한 부분에 상륙하면 구할 수 있다.

거리가 멀고 중간에 보급항이 없는 곳을 여행할 때도 비슷한 방법으로 항해를 하지만 중간에 부락 마저도 없을 것을 대비하여 식량만큼은 충분히 가지고 다니자.

 

 

 

 

💻 시나리오 엔딩 이후에는  

6명의 주인공 모두 시나리오 엔딩 이후나 이전에 공작 엔딩이라는 것이 존재한다.

공작 엔딩을 하는 방법은 명성을 많이 올려서 왕과 만나고 왕의부탁을 많이 들어주면 왕이 작위를 주는데 작위 중 가장 마지막이 공작이고 공작이 되면 엔딩 비슷한 비주얼을 볼 수가 있다.

 

 

 

 

💻 각 캐릭터 별 공략법  

전작에는 주인공인 레온 페레오 한 명만을 선택하여 게임을 진행하였으나 2편부터는 6 명의 다양한 시나리오를 가진 사람 중 한 명을 선택하여 게임을 할 수가 있다.

이들은 서로 한번씩은 만날 운명을 가지 고 각각 다른 지역에서 게임을 시작하고 있다.

 

포르투갈의 귀공자 조안 페레오
포르투갈의 귀공자 조안 페레오

 

♣ 조안 페레오

 

초기 데이터
초기 데이터

 

포루투갈의 재상 레온 페레 오(전작의 주인공)의 아들이다.

아버지의 명령으로 프레스터 존 왕국을 찾아 모험을 떠난다.

 

 

 


 해당 제목을 클릭하면 링크페이지로 이동됩니다.

순번 링크페이지
▶ 고전게임 공략 모음 페이지로 이동하기 (고전게임 종류많음)◀◀◀◀◀
1 대항해시대2 - 공략 (0) [게임 소개 및 팁]
2 대항해시대2 - 공략 (1) [메인스토리 공략 - 1부]
3 대항해시대2 - 공략 (2) [메인스토리 공략 - 2부]
4 대항해시대2 - 공략 (3) [캐릭터(인물) 분석]
5 대항해시대2 - 공략 (4) [항 및 항해 팁 (보물)]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