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메인스토리 공략 - 1부 ◀
☞ 해당 제목을 클릭하면 링크페이지로 이동됩니다.
💻 미션 1 - 화평을 위하여 라나로 성으로!
♣ 전투 패배 시 : 일행은 모두 사로잡히고 추가 미션 1로 이동한다.
어느 날, 발키리에 제국의 여제인 베스타는 동생이자 제1기사단장인 니야를 불러들였다.
니야는 언니에게 뭔가 고민이 있는 것을 느끼고 질문을 던진다.
베스타는 어머니의 뜻에 따라 평화를 추구하고자 한다고 말하자 니야는 자신이 라나로 제국으로 향하여 정전읍 요청해 보겠다고 한다. 베스타 여제는 니야에게 라나로의 여제 혤라에게 화평에 대한 희망을 전달하라는 명을 내린다.
라노라 성에 도착한 니야 일행은 자신들이 발키리에의 사신임을 밝히며 통과시켜 달라고 한다.
그러나 성의 방어를 맡고 있는 라토나는 자신을 쓰러뜨리기 전에는 절대로 통과시 킬 수 없다고 말한다.
- 목적 -
적의 대장인 라토나를 격파한다. 니야가 당하지 않는다.
아군 병력 : 니야(기병), 시미(수사), 사병 6명
적군 병력 : 라토나(궁병), 사병 7명
♣ 진행
이번 전투는 첫 번째 전투답게 그다지 많지 않은 적들과 전투를 벌이게 된다.
적의 대장인 라토나는 궁병으로 기병인 니야에게는 위협이 되지만,
그 밖에는 사병 밖에 없으며 여기저기 흩어져 접근해오기 때문에 어렵지 않게 상대할 수 있다.
여기서는 라토나를 물리쳐서 미션을 빨리 끝내려 하지말고 사병들을 하나씩 격파하여 아군의 사병들을 전부 전직시키 는 게 중요하다.
또한 시미의 경우, 치유마법을 계속 사용하여 가급적 다음 직업으로 옮겨가는게 좋다.
사병들은 수사 2 〜3명, 기병 1〜2명, 전사 2명 정도로 전직시키는게 좋다.
라토나를 물리치고 라나로 성으로 들어간 니야 일행은 라나로 제국의 여제, 헬라를 알현한다.
니야는 양국의 백성을 위하여 화평을 맺을 것을 요청한다.
이에 헬라는 참모인 티어리에게 의견을 묻는다.
티어리는 라나로국의 손실은 매우 미약하며 훨씬 강력한 전력을 갖추고 있기 때문에 승리할 수 있을 것이라고 한다.
결국 헬라는 티어리의 조언에 따라 화평이 아닌, 전쟁을 준비하기 시작한다.
💻 미션 2 - 라토나를 구출하라!
♣ 전투 패배 시 : 미션에서 패배하면, 결국 라토나를 구하지 못하고 니야 일행만 발키리에로 돌아오게 된다.
니야 일행이 성을 빠져나올 무렵, 라나로국의 궁병 대장인 라토나는 발키리 에국의 화평 제의를 거절하고,
전쟁만을 추구하는 헬라 여제에게 실망한 나머지 라나로국을 떠나려고 한다.
그녀의 부하들은 라토나가 나라를 배신하고 도망치려는 것으로 여기고 그녀를 막아선다.
그 때 성에서 빠져나온 니야 일행이 그들과 마주친다.
그들을 발견한 시미는 라토나가 혼자서 당하는 것을 그냥 볼 수 없다며 도와주기로한다.
- 목적 -
적을 전멸시킨다. 라토나가 당하지 않는다. 니야가 당하 지 않는다.
아군 병력 : 미션 의 병력, 라토나(궁병)
적군 병력 : 전사 8명
♣ 진행
이번 미션에서는 라토나와 니야를 보호해야 한다.
특히 라토나는 전방에 앞서 있는 상태이며, 전사에게 약한 궁병이라는 점에 주의한다.
우선 라토나를 후퇴시키고 니야 일행을 전진시켜 합류한다.
적에게는 전사들이 있어 레벨읍 충분히 높일 수 있으므로 가급적 니야를 비마 기사로 성장시켜두는 게 좋다.
여기서 적들은 4명씩 흘어져 있으므로, 한쪽 병력씩 격파하는게 편하다.
특히 다리 근처에 있으면 적들이 알아서 다가오므로 1명씩 제거한다.
이번 미션에서는 가급적 많은 병사들의 레벨을 높여두는게 중요하다 적들을 모두 물리치면 전투가 종료된다.
전투를 마치고 니야 앞에 나타난 라토나는, 자신은 평화를 바라고 있다며 라노 라국에 남고 싶지 않다고 말한다.
니야는 발키리에 제국을 위해서 일하고 싶다는 라토나와 함께 수도로 향한다.
💻 미션 3 - 몽시 메를 지원하라!
♣ 전투 패배 시 : 이 미션에서 패배하면 추가 미션 2를 진행하게 된다.
니야는 여제에게 화평 조약이 실패했음을 보고하면서 사죄한다.
베스타는 화평 조약의 실패로 전쟁이 다가왔음을 느끼고 전쟁에 대비할 것을 말한다.
그 때 소피아가 들어와 몽시메가 방어하고 있는 남쪽의 스타린 해협으로 적의 병력이 침공해 왔음을 알린다.
베스타는 몽시메를 지원할 것을 명하고, 니야가 이끄는 부대가 전장을 향해 진격한다.
- 목적 -
적을 전멸시킨다. 몽시메가 지지 않는다. 니야가 지지 않는다.
아군 병력 : 니이(기병), 몽시메(전사), 사병 1명, 공병 1명을 포함 총 9명
적군 병력 : 사병 3명, 궁병 4명, 전사3 명
♣ 진행
이번 미션에서는 몽시메가 섬에 고립된 상태로 등장한다.
적과 아군이 있는 곳은 다리로 연결되어 있지만 아군끼리는 바다로 나뉘어 고립되어 있다.
따라서 여기서 등장하는 공병을 활용하여 다리를 만들 필요가 있다.
비마 기사는 먼저 날아가 지원하고 몽시메가 있는 지점부터 다리를 만들어 다른 병사들도 몽시메가 있는 지역으로 이동한다.
잠시 후, 적의 공격이 시작되는데 몽시메와 함께 있는 사병은 바로 전직을 할 수 있으므로 일단 수사로 바꾸는 게 좋다.
이번 미션에서는 적에게 4명이나 되는 궁병이 있다는 점에 주의해야 한다.
특히 니야와 같은 기병은 궁병에게는 사실상 밥이나 다를 바 없으므로 궁병의 사정거리 내에 들지 않게 주의해야 한다.
💻 미션 4 - 마수를 물리쳐라!
♣ 전투 패배시 : 미션에서 패배하면, 적군의 침공을 허락하게 되고 왕성을 방어 하는 추가 미션 3으로 이동한다.
전투에 패한 캐티는 치욕을 반드시 갚아주겠다면서 후퇴한다.
베스타는 왕궁에 돌아온 니야를 반갑게 맞이하면서 상을 내리겠다고 한다.
니야는 책임을 완수 했을 뿐이기 때문에 상은 받을 수 없다고 한다.
그 때 소니아가 들어와 동쪽 국경 지역에 마수들이 나타나 아군을 공격하고 있다며 보고한다.
니야는 라나로 제국이 꾸민 일이라면서 마수들을 물리치기 위해서 출전한다.
- 목적 -
적을 전멸시킨다. 니야가 지지 않는다.
아군 병력 : 니야(기병)를 포함 총 12명
적군 병력 : 쇼오(마수 전사), 마수 10명
♣ 진행
이번 미션에 등장하는 마수들은 하늘을 날 수 있기 때문에 여기저기서 파상적으로 공격해올 수 있으며(특히 단체로 공격해 온다), 공격력도 강해 주의할 필요가 있다.
마수는 기사 계열과 같은 특성을 갖고 있어 전사에게 상대적으로 강한 유닛이다.
하지만 궁병에게는 매우 약하다.
따라서 이 전에 라토나 외에도 궁병을 1명 정도 더 준비해 두면 도움이 된다.
마수들은 한쪽에 몰려서 공격해 오는 경향이 있다.
양쪽으로 나뉜 아군을 한 곳으로 모아 적이 몰려오는 걸 기다린다.
적을 하나씩 격파하고 나면 더 이상 접근 해오지 않는 적이 있는데,
이 때는 비마기사(또는 비룡 기사}를 사용하여 마지막을 처리한다.
💻 미션 5 - 발키리에 성의 구원
♣ 전투 패배 시 : 전투에서 패하면 적이 발키리에 성으로 돌입하게 되며, 추가 미션 3으로 진행된다.
발키 리아군의 공격으로 마수들은 모두 쓰러지고 쇼오는 치욕을 잊지 않겠다며 철수를 지시한다.
승리를 기뻐할 틈도 없이 이번에는 라노라국 최강을 자칭하는 수기사,
로피디트가 발키리에 왕궁을 공격하기 위해 진군하고 있다는 소식이 들어온다.
라노라 제국의 계략게 빠진 것을 깨달은 니야는 왕궁을 구하기 위하여 발키리에 성으로 향한다.
- 목적 -
로피디트를 쓰러 뜨린다. 니야가 지지 않는다.
아군 병력 : 니야 포함 14명 (신규 사병 2명 등장)
적군 병력 : 로피디트 (수기사), 사병 3 명, 전사 3명, 궁병 3명, 기병 4명, 수사 2 명
♣ 진행
왕궁이 위기에 빠진 상황에서 전투가시작된다.
로피티트의 병력이 성 앞에 포진하고 있다.
니야를 중심으로 한 5명의 병력은 성문 앞에서 적과 대치 중에 있으며,
9명의 지원 병력은 강 건너편에 위치하고 있는 상태에서 시작된다.
적의 병력도 흩어져 있지만 성문 쪽에 3/4 정도의 병력이 배치되어 있어 자칫 위험한 상황에 빠지기 십상이다.
여기서는 많은 병력이 있는 아군 부대 쪽에 공병을 1명 배치하고,
이 공병으로 강에 다리를 놓아 재빨리 성 앞쪽으로 이동하는게 좋다.
목표는 적의 대장인 수기사(기사 계열) 로피디트지만, 레벨을 높이기 위해서는 역시 다른 적들도 모두 처리 하는 게 좋다.
특히 새로 등장한 2명의 사병은 적의 사병이 있는 곳 근처에 배치하고,
이들을 처리하면서 부족한 병과로 전 직시키는게 좋다.
적의 대장인 로피디트는 기사 계열의 수기사로서, 궁병을 사용하여 공격하면 비교적 쉽게 처리할수 있다.
레벨을 높이기 위해서는 2명의 수사들을 남겨두고 로피디트를 둘러싸고 공격하는 방법을 사용한다.
💻 미션 6 - 발레리에 성을 지원하라!
♣ 전투 패배 시 : 승리할 때까지 계속 전투를 벌이게 된다.
패배한 로피디트는 불만의 목소리를 남기고 철수한다.
전투를 마친 후 성으로 들어간 니야는 여제를 만나 치하의 말을 듣는다.
한편 베스타는 라노라 제국의 야심이 드러났으니 쿨렌 기사단의 마기와 협력하여 제국의 행동을 방치해서는 안 될 것이라고 말한다.
그 때 마기의 부하인 딩타크가 찾아온다.
그녀는 라노라 제국이 발키리에 공략에 실패한 후 진로를 바꾸어 쿨렌 기사단의 본거지인 발레리아 성을 공격해오고 있다고 알리면서 구원을 요청하기 위해 왔다고 한다.
이에 베스타는 언니인 마기를 구하기 위하여 니야에게 군대를 이끌고 발레리아 성올 구원하도록 명한다.
- 목적 -
적을 전멸시킨다. 마기가 당 하지 않는다. 니야가 당하지 않는다.
아군 병력 : 마기를 포함 쿨렌 기사 단원(4명), 니야를 포함 10명
적군 병력 : 로피디트(수가사), 다르시 (마룡 가사), 신룡 기사 4명, 궁병 4명, 전사 4명, 수사 4명
♣ 진행
발레리아 성은 라나로국 최강을 자랑하는 다르시와 로피디트 부대의 포위 공격은 받고 있다.
니야는소규모 병력으로 발레리아 성 부근의 요새에 먼저 잠입하는 한편,
대규모 부대의 파견을 준비한다.
이번 미션에서는 모든 적을 격파해야 하는데, 대장인 로피디트와 다르시 외에도 신룡 기사가 등장한다는 점에 주의한 다.
모두 막강하기 이를 데 없는부대들이며, 이동 능력도 우수하다.
이들은 전부 기사 계열이므로 궁병을 많이 준비해 두면 상당히 유리하게 진행할 수 있다.
이번 미션에서는 시작 직후 적의 신룡 기사들이 마기가 있는 지점을 향해 이동을 시작한다.
따라서 중앙의 니야가 있는 지점에 궁병들을 미리 배치해 두는게 좋다(궁병 계열은 기사 계열의 공격을 층분 히 막아낼수 있다).
또한 기사들을 사용하는 것도 좋지만 주변의 섬에 궁병들이 있다는 것에 주의한다.
이들은 화염 마법으로 공격한 후에 비룡 기사 같은 유닛으로 공격하는게 좋다.
다리를 놓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지만, 굳이 다리를 만들지 않아도 큰 지장은 없다.
💻 미션 7 - 샨드라섬을 향하여!
♣ 전투 패배 시 : 승리할 때까지 계속 전투를 벌이게 된다.
다르시와 로피티드는 실패의 원인에대해 말다툼을 벌이다 패잔병을 이끌고 퇴각한다.
니야는 마기에게 전력을 합쳐서 함께 대결을 벌이자고 말한다.
마기는 이번 전투에서 혼자서는 도저히 상대할 수 없다는 것을 느꼈다면서 왕궁으로 함께 돌아가기로 한다.
왕궁으로 돌아간 마기는 자매와의 재회를 기뻐한다.
그 때 라나로군이 발키리에 제국의 성지인 샨드라 섬을 침공했다는 소식이 전해지고,
니야는 샨드라 섬의 성지를 지키고 있는 다이시를 구원하기위해 출전한다.
샨드라 섬으로 향하던 일행은 해협에서 마수들과 마주치게 된다.
- 목적 -
적을 전멸시킨다. 니야가 당하지 않는다.
아군 병력 : 마수 15명
적군 병력 : 로피디트(수가사), 다르시 (마룡 가사), 신룡 기사 4명, 궁병 4명, 전사 4명, 수사 4명
♣ 진행
이번 임무는 일부 부대가 섬에 떨어져 있다는 점에 주의해야 한다.
섬의 부대가 더 앞에 나와 있기 때문에 마수의 공격이 집중되므로, 매우 위험한 상황에 빠지기 쉽다.
여기서는 섬까지 다리를 놓아 부대를 뒤로 후퇴시키는 방법도 좋다.
또는 비행이 가능한 기사들을 이 곳으로 보내 적과 맞서는 방법도 괜찮다.
하지만 가급적 다리를 놓아 후방의 큰 섬으 로 부대를 집결시키고 적을 유인하여 물리치는 방법을 선택하자.
마수가 비마 기사와 비슷한 유닛이라는 것을 상기하면 이기는데 큰 어려움은 없을 것이다.
즉 기병으로 막고 궁병의 활이나 마법으로 공격하는 방법을 이용하면 전투가 훨씬 수월하게 진행된다.
☞ 해당 제목을 클릭하면 링크페이지로 이동됩니다.
'취미 > 게임공략집' 카테고리의 다른 글
신천사제국 3D - 공략 (3) (1) | 2023.06.03 |
---|---|
신천사제국 3D - 공략 (2) (3) | 2023.06.03 |
신천사제국 3D - 공략 (0) (0) | 2023.06.01 |
샤이닝 더 위즈덤 [SS] - 공략 (3) (0) | 2023.05.31 |
샤이닝 더 위즈덤 [SS] - 공략 (2) (0) | 2023.05.3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