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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메인스토리 공략 - 1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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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파이어엠블렘 (신 암흑룡과 빛의검)[NDS] - 공략(0) [게임 소개 및 정보 - 1부] (등장인물, 상태및 전술, 메뉴 등)
2 파이어엠블렘 (신 암흑룡과 빛의검)[NDS] - 공략(1) [게임 소개 및 정보 - 2부] (상태화면, 조작, 명령, 전투상성 등)
3 파이어엠블렘 (신 암흑룡과 빛의검)[NDS] - 공략(2) [게임 소개 및 정보 - 3부] (캐릭, 무기 경험치, 게임 전략 팁)
4 파이어엠블렘 (신 암흑룡과 빛의검)[NDS] - 공략(3) [메인스토리 공략 - 1부] (프롤로그 1 ~ 프롤로그 4)
5 파이어엠블렘 (신 암흑룡과 빛의검)[NDS] - 공략(4) [메인스토리 공략 - 2부] (챕터1 ~ 챕터4)
6 파이어엠블렘 (신 암흑룡과 빛의검)[NDS] - 공략(5) [메인스토리 공략 - 3부] (챕터5 ~ 챕터8) 비밀챕터 포함
7 파이어엠블렘 (신 암흑룡과 빛의검)[NDS] - 공략(6) [메인스토리 공략 - 4부] (챕터9 ~ 챕터12) 비밀챕터 포함
8 파이어엠블렘 (신 암흑룡과 빛의검)[NDS] - 공략(7) [메인스토리 공략 - 5부] (챕터13 ~ 챕터16)
9 파이어엠블렘 (신 암흑룡과 빛의검)[NDS] - 공략(8) [메인스토리 공략 - 6부] (챕터17 ~ 챕터20) 비밀챕터 포함
10 파이어엠블렘 (신 암흑룡과 빛의검)[NDS] - 공략(9) [메인스토리 공략 - 7부] (챕터21 ~ 챕터25) 비밀챕터 포함
11 파이어엠블렘 (신 암흑룡과 빛의검)[NDS] - 공략(10) [게임정보 - 1부] (캐릭터, 장비, 성장률)
12 파이어엠블렘 (신 암흑룡과 빛의검)[NDS] - 공략(11) [게임정보 - 2부] (클래스, 지형효과, 무기, 아이템, 상점)
13 파이어엠블렘 (신 암흑룡과 빛의검)[NDS] - 공략(12) [게임정보 - 3부] (비밀상점, 특별아이템, 이벤트요약 및 사운드)

 

 

 

💻 프롤로그 1  

오래 전, 용족의 왕 메디아스는 아르카니아 대륙을 정복하고 모든 백성에게 공포와 절망의 시대를 열었습니다. 

그러나 예상치 못한 영웅이 개입하면서 그 폭정은 깨졌습니다. 

 

알테아 지역 출신의 한 청년이 신성한 검을 손에 들고 나타난 것입니다. 

용의 송곳니와 빛의 칼날이 맞붙은 전투는 결국 칼날의 승리로 끝났습니다. 

 

그 후 한동안 이 땅은 평화의 시대를 누렸습니다.
하지만 한 세기가 흐른 후 그림자 드래곤이 돌아왔습니다. 

 

그는 세상을 지배하려는 사악한 마법사와 동맹을 맺었고, 두 사람의 힘을 합쳐 의심하지 않는 왕국을 차례로 무너뜨렸습니다. 또다시 어둠이 대륙을 집어삼키려 했습니다. 

 

용을 죽인 영웅의 유일한 후손인 알테아의 왕은 신성한 검을 들고 피의 운명을 완수해야 했습니다. 

그의 아들 마르스 왕자는 소년의 어머니와 함께 알테아의 이웃이자 동맹인 그라가 이끄는 주둔지에 남아 있었습니다. 

그렇게 소년은 펜과 검의 두 가지 방법을 모두 익혔고, 어느 날...

 

프롤로그 - 1
프롤로그 - 1

 

♣ 적 (Enemies)

적 정보
적 정보

프롤로그는 일반 난이도에서만 플레이할 수 있으며, 이 연습은 이 난이도에 맞춰 작성되었습니다.
난이도를 '어려움'으로 선택한 경우, 제1장: 마스의 출항으로 연습을 건너뛰세요.

 

 

♣ 새 아군

마스
마스

 

능력치 수치 캐릭 소개
Str 5 마르스 왕자는 알테아 왕의 아들로, 수년 전 메데우스를 죽이고 이 땅을 악으로부터 해방시킨 영웅의 혈통적 후손입니다. 마스는 숙련된 검객이자 레이피어를 사용할 수 있는 유일한 캐릭터입니다.
Mag 0
Skill 3
Spd 7
Lck 7
Def 7
Res 0

 

 

♣ 그라 소식

당신의 장대한 모험은 단 한 대의 유닛을 조종하는 것으로 시작됩니다: 알테아의 왕자 마스입니다.

 

캐릭터를 이동시켜 보자
캐릭터를 이동시켜 보자

 

마스의 누이인 엘리스 공주가 아버지의 왕좌 근처에서 오빠를 만나고 싶다며 그라에게서 큰 소식을 전해달라고 합니다. 마스를 선택하여 복도 맨 끝으로 이동시키세요.

 

유닛을 선택하면 나타나는 파란색 사각형은 해당 유닛이 이동할 수 있는 모든 공간을 표시합니다.
가장자리의 빨간색 사각형은 유닛이 현재 장착한 무기로 공격할 수 있는 범위의 한계를 나타냅니다.

 

기다리라는 명령을...
기다리라는 명령을...

 

마스가 목적지에 도착하면 행동 메뉴가 나타납니다. 

선택할 수 있는 옵션은 하나뿐이므로 마스에게 기다리라고 명령하세요.

 

Tip - 유닛을 이동한 후 잘못된 이동을 하거나 사용 가능한 명령 옵션이 마음에 들지 않으면 ®를 눌러 이동을 취소하고 다른 것을 시도하세요.

 

 

♣ 홀 안에서 전투

적 부대와 조우
적 부대와 조우

 

홀의 끝자락에 다다른 마스를 그라 부대가 매복합니다. 

알테아의 아군으로 추정되는 이들은 마르스에게 검을 내려놓고 항복하라고 요구합니다. 

뭔가 크게 잘못됐어...

 

 

공격을 해보자
공격을 해보자

 

 

다행히도 마스는 경험이 부족한 이 악당들을 상대하기에 충분합니다. 

가장 가까운 도끼를 휘두르는 파이터에게 가까이 다가가서 나타나는 메뉴에서 공격 명령을 선택하세요.

 

어떤 무기를 사용할지 선택하자
어떤 무기를 사용할지 선택하자

 

공격이 시작되기 전에 마스가 어떤 무기를 사용할지 선택하라는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레이피어는 마스가 가장 좋아하는 무기지만, 이 괴물들을 상대하기에는 너무 무겁습니다. 

대신 철검을 선택하세요.

 

모든 무기는 오래 사용하면 부서집니다.
각 무기 옆의 숫자는 무기가 부서지기 전까지 몇 번의 공격을 가할 수 있는지를 나타냅니다.
두 번 공격하면 무기가 두 배로 빠르게 소모되지만, 한 번만 빗나가도 무기는 전혀 손상되지 않습니다.

 

무기를 선택하면 전투 예보가 표시됩니다. 

이 편리한 전투 예측은 모든 계산을 대신해 공격을 진행하면 어떤 일이 일어날지 정확하게 알려줍니다.

 

치명타가 들어가는 걸 알 수 있다
치명타가 들어가는 걸 알 수 있다

 

이 경우, 마스의 철검은 적 파이터를 적중시킬 확률이 100%이므로 놓칠 확률이 없습니다.

또한 적을 두 번 공격하여 총 14 HP의 피해를 입힙니다.

파이터의 체력이 정확히 14이므로 이 공격이 치명적이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Tip - 전투 예측을 보는 동안 캐릭터의 무기를 순환하려면 ®를 누르세요. 이렇게 하면 임무에 적합한 무기를 빠르게 선택할 수 있습니다.

 

치명타가 들어가고 있다
치명타가 들어가고 있다

 

 

적 투사가 쓰러지더라도 마스에게 반격을 가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집니다. 

마스가 전투원에게 치명적인 피해를 입히는 데는 두 번의 타격이 필요하고, 전투원은 그 사이사이에 반격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전투 예측에 따르면 파이터의 반격이 적중할 확률은 66%에 불과하며, 

적중하더라도 알테아의 어린 왕자에게는 2 HP의 피해만 입힐 수 있으니 걱정하지 마세요.

 

파이터의 적중 확률이 낮은 이유(그리고 마스의 적중 확률이 높은 이유)를 결정하는 데는 무기의 상성으로 알려진 메커니즘이 큰 역할을 합니다.

무기 상성에 따르면 도끼는 창에, 창은 검에, 검은 도끼에 가장 효과적입니다.
알파벳 순으로 표시된다는 점을 염두에 두면 기억하기 쉽습니다.

전투 예측에는 작은 화살표가 표시되어 어떤 무기가 우세한지 알 수 있으며,
수치를 계산할 때 항상 무기 트라이앵글의 이점을 고려합니다.

 

 

♣ 경험치

경험치 표시줄은 마스가 전투기를 최고로 쓰러뜨리고 30 경험치로 채워지면 나타납니다. 

 

경험치 획득
경험치 획득

 

경험치 표시줄이 100까지 채워지면 마스는 자신의 직업에서 다음 레벨에 도달할 수 있는 충분한 경험치를 획득한 것입니다. 레벨을 올리면 캐릭터의 스탯이 무작위로 증가합니다.

 

피해를 입히는 모든 공격은 경험치를 획득할 수 있지만, 적을 처치하면 가장 많은 경험치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강력한 적을 공격해 쓰러뜨리는 것이 약한 적을 쓰러뜨리는 것보다 더 많은 경험치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마스가 반격을 가하다
마스가 반격을 가하다

 

마스가 적을 처치하면 자신의 턴이 종료됩니다.

적 페이즈 동안 근처에 있는 다른 파이터가 앞으로 돌진하여 마스를 공격하여 몇 점의 피해를 더 입힐 수 있습니다.

 

불행히도 이 녀석에게는 첫 번째 파이터가 그랬던 것처럼 마스가 반격할 기회가 주어집니다.

이 반격은 치명적이며, 마스의 경험치를 더욱 증가시킵니다.

 

 

♣ 움직임 예측을 통한 전투

병사를 선택해 공격범위를 확인하자
병사를 선택해 공격범위를 확인하자

 

창을 휘두르는 병사 두 명이 홀 북쪽 끝에 있는 왕좌의 방을 지키고 있습니다. 

마스를 북쪽으로 이동시키고 싶지만, 

 

그렇게 하면 가장 가까운 병사의 공격 범위 안에 들어가게 됩니다. 

병사를 선택해 공격 범위가 어디까지인지 확인하세요.

 

Tip - ® 를 누르면 전장에 있는 모든 적의 공격 범위를 볼 수 있습니다.

 

 

대기 명령어를 내리자
대기 명령어를 내리자

 

이제 "위험 구역"이 보였으니, 적 단계 동안 마스가 공격받을 위험에 처하지 않도록 왕좌의 방에 최대한 가깝게 이동합니다. 이동 명령을 내리기 전에 항상 이런 식으로 적의 공격 범위를 고려하세요. 

위험 구역에 유닛을 남겨두지 않는 한, 적 페이즈 동안 내 부대가 해를 입지 않습니다.

 

적 위치 앞으로 이동해 공격하자
적 위치 앞으로 이동해 공격하자

 

 

병사들이 마스를 공격 범위에서 벗어나게 했기 때문에 마스를 공격하지 못합니다. 

이제 가장 가까운 병사에게 첫 공격을 가할 수 있습니다. 

 

마스를 공격 범위 안으로 전진시키고 철검으로 공격합니다. 

이 솔저는 이전 전사들보다 조금 더 강하고 공격해도 쓰러지지는 않지만, 여전히 마스의 검술에는 상대가 되지 못합니다.

 

다른 솔저의 공격 범위가 매우 작다는 것을 주목하세요.
그 이유는 이 병사가 전투의 '보스'이기 때문입니다. 적 보스는 강인하지만 움직일 수 없는 경우가 많으며, 대개 비타! 영역을 방어하기 위해 대기하고 있습니다.

 

 

♣ 영역 전쟁

솔져와 조우
솔져와 조우

 

 

어린 왕자가 다가오는 것을 본 보스 솔저는 왕좌에 올라 자신을 방어할 준비를 합니다.

그 후 병사 위로 커서를 이동하고 화면 상단 오른쪽 하단을 보면 지형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왕좌는 솔저의 방어 및 회피 능력치에 상당한 보너스를 제공하며, 매 턴마다 최대 생명력의 20%를 회복시켜 줍니다.

공평하지 않아요!

 

Tip - 유닛을 이동할 때는 항상 지형적 이점을 고려하세요.

 

레벨업
레벨업

 

 

앞서 공격한 병사가 마스에게 반격을 가하지만, 반격 중에 쓰러집니다. 

이로써 마스는 레벨을 올릴 수 있는 충분한 경험치를 획득하고 무작위 능력치 부스트를 얻습니다. 

그리고 얼마 지나지 않아 보스를 쓰러뜨려야 합니다!

 

지형적 이점도 고려하자
지형적 이점도 고려하자

 

보스 솔저는 지형적 이점을 가지고 있지만, 마스의 검술에 비할 바는 못 됩니다. 

철검을 계속 휘두르며 솔저가 쓰러질 때까지 계속 베세요.

 

 

♣ 승리하다

점령 명령을 선택하자
점령 명령을 선택하자

잘했어! 이제 왕좌를 차지할 수 있습니다. 

노란색으로 깜박이는 왕좌 칸으로 마스를 이동하고 행동 메뉴에서 점령 명령을 선택합니다. 

다음 챕터로 진행하여 전투를 마무리하고 스토리를 진행할지 확인합니다.

 

 

 

 

 

💻 프롤로그 2  

그라 군대에 의해 성이 점령당한 마르스 왕자는 도망칠 수밖에 없습니다. 

하지만 그의 여동생은 가지 않고 오빠가 답을 찾는 동안 왕좌를 지키기로 합니다. 

성문을 빠져나온 마르스는 충성스러운 알테안 기병대와 마주하게 되는데...

 

프롤로그 2
프롤로그 2

 

♣ 적 (Enemies)

적 정보
적 정보

 

프롤로그는 일반 난이도에서만 플레이할 수 있으며, 이 연습은 이 난이도에 맞춰 작성되었습니다.
난이도를 '어려움'으로 선택한 경우, 1장: 출항으로 연습을 건너뛰세요.

 

아벨
아벨

 

능력치 수치 캐릭 소개
Str 6 아벨은 창과 검을 능숙하게 다루는 영리한 젊은 기병입니다. 
탈것을 타고 이상적인 지형에서 엄청난 기동력을 발휘합니다.
Mag 0
Skill 7
Spd 7
Lck 2
Def 7
Res 0

 

 

프레이
프레이

 

능력치 수치 캐릭 소개
Str 7 프레이는 창과 검을 능숙하게 다루며, 움직임이 매우 빠르고 사나운 전투원입니다.
Mag 0
Skill 6
Spd 6
Lck 2
Def 7
Res 0

 

 

♣ 친근한 얼굴들

마스와 아벨
마스와 아벨

마스는 성 밖에서 아벨과 프레이라는 두 명의 알테안 기병과 합류합니다. 

두 사람은 그라가 사방에 널려 있다며 탈출을 성공하려면 빨리 움직여야 한다고 말합니다. 

다행히도 캐벌리어에게는 빠르게 움직이는 것이 본능입니다.

 

Tip - 커서를 신입 사원 위로 이동하고 'R'을 누르면 해당 사원의 스탯과 장비가 상단 화면에 표시됩니다.

주의 - 캐릭터를 매우 조심하세요. 유닛을 한 번 잃으면 영원히 사라집니다!

 

철검으로 적(투사)를 공격하자
철검으로 적(투사)를 공격하자

 

 

서쪽에 적 병사가 서 있고 병사 너머에 전투기가 조금 떨어진 곳에 서 있습니다. 

투사는 프레이의 넉넉한 공격 범위 안에 있으므로 프레이에게 전진하여 무기 삼각형을 유리하게 사용하여 철검으로 투사를 공격하세요. 

 

마스를 전진시켜 아벨을 공격하자
마스를 전진시켜 아벨을 공격하자

 

 

아벨은 창이라는 특수 창을 들고 있으며, 던져 최대 두 칸 떨어진 적에게 피해를 줄 수 있습니다.
병사가 운이 좋아서 아벨의 공격에서 살아남았다면, 마스를 전진시켜 아벨을 처치하세요.

 

Tip - 이제 강력한 전사들을 확보했으니 이들과 함께 공격을 이끌고 마스를 최대한 위험에 빠뜨리지 않도록 하세요.

 

창으로 적을 공격하자
창으로 적을 공격하자

 

 

투사는 적 단계에서 프레이를 공격하고 카운터에 배치됩니다.

 또 다른 병사가 남쪽 계단을 올라가고, 마스는 새로 만난 동료들에게 적 궁수에게 경고합니다. 

 

다시 아벨에게 멀리서 병사를 창으로 창으로 병사를 처치하십시오. 

그런 다음 프레이와 마스를 전진시키고, 필요하다면 프레이를 사용해 병사를 마무리합니다.

 

 

♣ 아처 어드밴스

투창으로 반격하는 아벨
투창으로 반격하는 아벨

 

부대를 전진시키면 전진하여 활을 발사하는 적 궁수의 사정거리 안에 들어갑니다. 

적 궁수가 아벨을 공격하면, 아벨은 투창으로 반격할 기회를 얻습니다. 

원거리 공격자는 이런 방식으로 서로 반격할 수 있습니다.

 

근거리 공격을 하면 적(아처)는 반격을 못한다
근거리 공격을 하면 적(아처)는 반격을 못한다

 

궁수의 공격 이후 다른 적 유닛은 전진하지 못합니다. 

궁수에게 마스 또는 프레이를 전진시키고 근거리 공격으로 악당을 처치하세요. 

 

궁수는 두 칸 떨어진 곳에 있는 대상만 공격할 수 있으므로, 근접 공격인 돌격은 아처가 반격할 수 없도록 합니다.
다음으로 아벨을 보내 남쪽에 있는 병사에게 창을 던지도록 합니다. 

 

투창을 던지면 반격을 못한다
투창을 던지면 반격을 못한다

 

이 전투의 우두머리인 만큼 전진하지 않지만, 아벨이 운이 좋다면 한 번의 공격으로 이 짐승을 처치할 수 있습니다.

아벨이 빗나가더라도 멀리서 투창을 던지면 반격할 수 없습니다.

 

반대로 아처를 공격할 땐 근거리 공격으로
반대로 아처를 공격할 땐 근거리 공격으로

 

 

보스 솔저를 처치한 후 도망쳐도 좋지만, 잠시 시간을 내어 마지막 궁수를 처치해야 합니다. 

적을 쓰러뜨릴 때마다 유닛에게 귀중한 경험치를 획득할 수 있으므로 항상 마지막까지 적을 사냥해야 합니다. 

 

근거리 공격을 잊지 마세요. 

근거리 공격을 사용해야 궁수가 반격할 수 없습니다.

 

Tip - 부대에 경험치를 골고루 분배해야 합니다. 같은 부대가 계속해서 모든 영광을 독식하면 군대의 전반적인 힘이 약해집니다.

 

점령 명령 선택
점령 명령 선택

 

필드에서 그라 부대를 전멸시킨 후 마스를 보내 번쩍이는 노란색 타일을 점령하고 전투를 마무리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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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프롤로그 3  

그렇게 마르스 왕자는 야겐 경과 일행과 함께 알테아 성을 탈출했습니다. 

하지만 대가를 치르고 나면 이런 성공은 아무 소용이 없었습니다. 

소년의 고통은 이제 막 시작됐으니까요.

 

프롤로그 3
프롤로그 3

 

♣ 적 (Enemies)

적 정보
적 정보

 

프롤로그는 일반 난이도에서만 플레이할 수 있으며, 이 연습은 이 난이도에 맞춰 작성되었습니다.
난이도를 '어려움'으로 선택한 경우, 제1장: 마스의 출항으로 연습을 건너뛰세요.

 

카인
카인

 

능력치 수치 캐릭 소개
Str 7 카인은 탄탄한 전투 능력을 갖춘 또 다른 알테안 카발리에입니다.
 검과 창을 모두 다룰 수 있지만, 창에 비해 검에 조금 더 능숙합니다.
Mag 0
Skill 5
Spd 6
Lck 3
Def 7
Res 0

 

야겐
야겐

 

능력치 수치 캐릭 소개
Str 7 야겐은 성기사로, 승급한 '승급' 병과로 캐벌리어와 같은 비승급 병과보다 훨씬 강력합니다.
방어력, 방어력, 생명력 능력치가 뛰어나 적에게 큰 타격을 입히기 어렵고,
야겐의 은창으로 적에게 큰 타격을 입힐 수 있습니다.
Mag 1
Skill 10
Spd 8
Lck 1
Def 9
Res 6

 

 

♣ 민중의 사람

마스를 가장 가까운 마을에 방문하게 한다
마스를 가장 가까운 마을에 방문하게 한다

 

마르스, 아벨, 프레이는 성벽 밖에서 카인과 야겐을 만납니다. 

충성스러운 두 알테아인은 슬픈 소식을 전합니다: 마르스의 아버지인 왕이 그라의 들판에 쓰러졌다는 소식입니다. 


자유로 가는 길. 야겐은 인근 마을 주민의 집을 방문해 조언을 구하자고 제안하고, 

마스를 보내 가장 가까운 집을 방문하게 하세요.

 

적을 유인해서
적을 유인해서


마을 주민은 적에게 돌격하지 말고 적을 유인하는 것이 좋다는 조언을 해줍니다. 

이것은 파이어 엠블렘의 핵심 전략이므로 잘 익혀두세요!

 

 

♣ 전술적 푸시

공격하자
공격하자

 

적 병사 두 명과 궁수 한 명이 파티 위치에서 멀지 않은 곳에 서 있습니다. 

멀리 있는 솔저와 궁수의 공격 범위를 스캔하여 아벨이 가장 가까운 솔저에게 창을 던질 수 있는지 확인합니다.

Tip - 야겐은 강력한 전사이지만 승급 병과이기 때문에 전투에서 얻는 경험치는 많지 않습니다. 라겐을 사용해 적에게 부상을 입히되, 약한 부대가 적을 처치하도록 하여 보너스 경험치를 획득할 수 있도록 하세요.

 

아벨을 전진시키자
아벨을 전진시키자

 

적 페이즈에서. 아벨을 전진시키고 첫 번째 적을 처치할 수 있는지 확인합니다.

나머지 병력을 전진시켜 자신의 턴을 종료합니다. 

적은 다음 적 단계 동안 공격적인 움직임을 보이지 않으므로, 

 

다음 몇 턴 동안 부대를 전진시켜 서쪽 다리 근처의 궁수와 병사를 전멸시키세요. 

임무에 적합한 적중 확률을 높이고 적의 반격을 막으려면 임무에 적합한 무기를 사용해야 합니다.

 

Tip - 취약점을 사용하여 부대를 인근 요새로 후퇴시켜 손실된 체력을 회복할 수 있도록 합니다. (취약 유닛은 인접 부대 간에 교환할 수 있습니다.)

 

적이 다리를 건너서 오려고 한다
적이 다리를 건너서 오려고 한다

 

 

아군 병력이 가까이 다가오자 적 병사가 무심코 다리를 건너고 있습니다. 

아군 측의 모든 적을 쓸어버리는 동안 그가 오도록 내버려 두세요. 

 

그런 다음 조심스럽게 병력을 행진시켜 다리를 건너고, 

길 건너편에 대기 중인 적의 공격 범위에서 벗어나지 않도록 적의 공격 범위에서 벗어나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Tip - 마스와 함께 기병대를 서쪽으로 진군시키면서 마을을 계속 방문하세요.

 

 

♣  다리 건너기

아래로 이동시켜 적을 공격할 준비를 하자
아래로 이동시켜 적을 공격할 준비를 하자

 

 

다리를 따라 병력을 정렬하여 서쪽 병사의 공격 범위에서 벗어나지 않도록 합니다. 

다음 턴에 모든 유닛을 이동할 수 있도록 턴을 종료합니다. 

남서쪽 전투기와 함께 병사를 공격할 유닛을 보내세요.

 

주의 - 북서쪽 전투기는 다리를 건너 전진하는 모든 사람을 공격할 수 있으므로 중상을 입은 사람은 전진하지 마세요.

Tip - 남서쪽 투사는 투창과 비슷한 손 도끼로 무장하고 있으며, 근거리에서 휘두르거나 멀리 있는 적에게 던질 수 있습니다.

 

궁수가 오기를 기다렸다가 바로 처치하자
궁수가 오기를 기다렸다가 바로 처치하자

 

 

병사와 전투를 하여 처치하세요. 

궁수 한 명이 북쪽으로 다리를 건너고 있으니 전진하기 전에 처치하세요.

 

 

♣  방해꾼 마법사

 

 

북쪽 다리 건너편에 마법사 두 마리가 기다리고 있습니다.

 마법사들은 대부분의 캐릭터가 방어할 수 없는 마법 피해를 입히기 때문에 위험합니다. 

 

다행히도 마법사 중 한 명은 보스이기 때문에 플레이어를 상대로 공격하지 않습니다. 

두 마법사의 공격 범위를 주시하면서 유닛을 다리 건너편으로 보내세요.

 

캐릭터의 저항 능력치는 마법 피해에 대한 저항력을 나타냅니다.
현재 밴드 멤버 중 저항력이 있는 캐릭터는 야겐이 유일합니다.

 

마법사는 물리공격에 약하다
마법사는 물리공격에 약하다

 

 

투창이나 손도끼를 사용하는 마법사와 마찬가지로, 

마법사의 강력한 주문은 최대 두 칸 떨어진 대상까지 공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마법사는 물리 공격에 대한 방어력이 거의 없습니다. 

각 기병이 보스 마법사가 아닌 마법사(공격 범위가 더 넓은 마법사)를 상대로 전진하여 한 번의 공격으로 마법사를 쓰러뜨릴 수 있는지 확인해 보세요.

 

주의 - 마법사를 공격하기 전에 적중률이 충분히 높은지 확인하세요. 명중하지 못하면 마법사가 반격하여 적 단계에서 다음 공격 시 내 캐릭터를 쓰러뜨릴 수 있습니다.

 

점령 명령어를 선택
점령 명령어를 선택

 

 

신중하게 공격을 조율하여 두 마법사를 모두 처치하고 전장을 확보하세요. 

잘했으니 이제 마스를 보내 보스 마법사가 지키고 있던 요새를 점령하도록 하세요.

 

 

 

 

 

💻 프롤로그 4  

마르스와 그의 기사들은 알테아 국경 근처의 숲으로 피신해 몸을 숨긴 채 왕국을 탈출할 적절한 기회를 기다렸습니다. 얼마 지나지 않아 적의 경계가 느슨해졌습니다: 도망칠 때가 온 것입니다. 

하지만 왕자는 누나에 대한 슬픔을 잠재울 수 없었죠. 엘리스.

 

프롤로그 4
프롤로그 4

 

♣  적 (Enemies)

적 정보
적 정보

프롤로그는 일반 난이도에서만 플레이할 수 있으며, 이 연습은 이 난이도에 맞춰 작성되었습니다.
난이도를 '어려움'으로 선택한 경우, 제1장: 마스의 출항으로 연습을 건너뛰세요.

 

 

♣  지원군

지원군
지원군

 

♣  LOOT

Loot
Loot

 

♣  새 아군

고딘
고딘

 

능력치 수치 캐릭 소개
Str 5 고딘은 여러분의 무리에 합류한 첫 번째 궁수이며, 활을 잘 다루기 때문에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입니다. 이 챕터에서 마스가 고딘에게 말을 걸면 고딘이 여러분의 대열에 합류할 것입니다.
Mag 0
Skill 3
Spd 4
Lck 4
Def 6
Res 0

 

 

♣  타락한 왕국으로부터 도망치다

마스와 말레두스
마스와 말레두스

 

마스가 신뢰하는 조언자 말레두스는 어린 왕자에게 알테아 국경 근처의 감옥을 빠져나가는 것이 탈출의 가장 좋은 방법이라고 알려줍니다.

 

말레두스는 마르스에게 탈출에 도움이 될 열쇠를 건네고 몇 가지 조언을 해줍니다.

적들과 대화를 시도하고, 그들의 의사에 반해 싸우도록 강요받는 사람들을 모집할 수 있는지 확인해야 한다고 조언합니다.

 

적들을 물리치자
적들을 물리치자

 

 

적 투사 두 명과 궁수 한 명이 감옥의 남쪽 문으로 가는 길을 지키고 있습니다. 

궁수는 사정거리가 벗어났으니 대신 기병 전진으로 적들을 전멸시키세요.

 

Tip - 여러 적을 공격할 때는 가장 멀리 있는 적을 먼저 공격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이렇게 하면 더 멀리 있는 적에게 도달할 수 있는 유닛으로 가까운 적을 쓰러뜨리지 않아도 됩니다.

 

궁수를 한방에 죽이자
궁수를 한방에 죽이자

 

 

궁수는 적 단계에서 아군에게 진격합니다. 

다음 턴에 근접 공격으로 궁수를 처치하여 반격할 수 없도록 하세요. 

이 궁수를 처치하여 그가 휘두르는 강철 활을 획득하세요.

 

적 인벤토리에서 녹색으로 깜박이는 아이템은 적을 쓰러뜨렸을 때 적에게 드롭됩니다.
해당 아이템은 적을 쓰러뜨린 유닛의 인벤토리에 자동으로 배치됩니다.

 

 

♣  친구인가 적인가?

문 명령어를 실행
문 명령어를 실행

 

주변을 확보한 후 감옥의 남쪽 문 밑으로 마스를 전진시키세요. 

행동 메뉴에서 특수 "문" 옵션을 선택해 말레두스가 최근 마스에게 준 문 열쇠를 사용합니다. 

열쇠가 마르스의 인벤토리에서 사라지고 감옥의 문이 열립니다.

 

주의 - 감옥 안에 있는 적 궁수를 공격하지 마세요! 그는 당신을 공격하지 않으며, 마스는 다음 턴에 그 남자와 대화하여 그를 모집할 수 있습니다.

 

고딘을 풀어주어 아군으로 영입하자
고딘을 풀어주어 아군으로 영입하자

 

감옥 안으로 병력을 이동시키되, 감옥 안에 대기 중인 적 궁수는 공격하지 마세요. 

이 불쌍한 친구의 이름은 고딘이며, 자신의 의지와는 상관없이 적의 복장을 하고 있습니다. 

다음 턴에 마스가 고딘과 대화하여 청년을 풀어주고 아군으로 영입하도록 하세요.

 

고딘에게 강철활을 넘기자
고딘에게 강철활을 넘기자

 

고딘은 재능 있는 궁수이지만 활이 없으면 쓸모가 없습니다. 

유닛의 인벤토리를 확인하여 어떤 유닛이 이전 적 궁수가 떨어뜨린 강철 활을 가지고 있는지 확인한 다음, 

 

해당 캐릭터가 고딘에게 접근하도록 하세요. 

행동 메뉴에서 "거래" 옵션을 선택하고 강철 활을 고딘에게 건네줍니다. 

이제 고딘은 복수를 시작할 준비가 되었습니다.

 

 

♣  괴물 기사

적 기사 무리가 출현
적 기사 무리가 출현

 

고딘을 모집한 턴의 적 단계 동안, 

내 부대가 전투를 시작한 지점 근처에 적 기사 무리가 필드에 나타납니다. 

 

감옥의 북쪽 문을 열 열쇠가 없는 상황에서 적의 함정에 빠졌으니, 

모든 기사들이 도착하면 파멸을 불러올 것입니다.

 

고딘을 모집하지 않고 파견하면 기사단이 나타나지 않고 감옥의 북쪽 문이 열립니다.

 

마스에게 조언을 하는 말레두스
마스에게 조언을 하는 말레두스

 

상황이 암울해 보이지만 말레두스는 한 가지 아이디어를 떠올립니다. 

마르스의 추종자 중 한 명이 알테아의 어린 왕자로 위장한 미끼로 뒤에 남아 있으면 적들이 그를 대신 추격해 마르스와 나머지 일행이 도망칠 수 있었습니다. 

 

미끼의 운명을 결정지을 수 있다는 것을 알면서도 마스는 이 계획을 받아들이기를 꺼려합니다. 

말레두스는 왕자에게 때로는 희생을 감수해야 할 때도 있다고 말합니다.

 

캐릭터가 소멸되니 신중히 선택
캐릭터가 소멸되니 신중히 선택

 

기사들의 힘이 너무 강해서 이길 수 있는 기회는 없습니다. 

대신 미끼를 남쪽 요새로 보내 그들을 유인해야 합니다. 

어떤 캐릭터를 보내든 영원히 사라질 수 있으니 현명하게 선택해야 합니다.

 

Tip - 현재 세 명의 기병이 있으므로 그 중 한 명을 미끼로 희생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프레이와 아벨은 모두 창에 D 등급을 가지고 있어 창을 휘두르고 원거리에서 공격할 수 있으므로 카인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누구를 보내든 아이템을 잃지 않도록 모든 아이템을 교환해야 합니다.

 

 

♣  프리즌 브레이크

미끼에 속은 적들

 

미끼에 속은 기사들은 추격전을 벌입니다. 

알테아 왕자가 동료들을 운명에 맡겼다고 생각한 북부의 적들은 감옥의 북쪽 문을 열고 지도자 없는 적들을 짓밟으려 합니다. 그들은 마스가 친구들을 떠나지 않았다는 사실을 그들은 거의 깨닫지 못합니다!

 

적을 처치하자
적을 처치하자

 

야겐을 보내 근처에 있는 궁수를 파견한 다음, 근처에 있는 병사의 공격 범위를 확인하고 나머지 병력을 위험 지역 가장자리로 전진시킵니다. 다음 턴에 부대를 북쪽으로 이동시키되, 근처에 있는 적 마법사의 공격 범위 안에 근처 적 마법사의 공격 범위 안에 두지 마세요.

 

Tip - 병사들과 싸울 때 고딘의 원거리 공격을 잘 활용하면 대응할 수 없습니다.

 

마법사를 처치하자
마법사를 처치하자

 

 

병사들을 모두 처치할 때까지 마법사에게서 멀리 떨어져 있다가, 

마법사의 공격 범위 가장자리를 따라 부대를 집결시키세요.

 

마법사는 가까이 다가올수록 전진하므로,

연합 공격을 사용해 빠르게 전멸시키고 부상당한 유닛을 마법사의 위험한 마법 공격에 노출시키지 마세요.

 

주의 - 마법사는 한두 칸 떨어진 적을 공격할 수 있다는 점을 기억하세요. 즉, 마법사는 원거리 활과 투창 공격에도 대응할 수 있습니다.

 

 

♣  지원군 도착

지원군 도착
지원군 도착

 

7턴과 14턴의 적 단계에서 서쪽 요새에서 한 쌍의 적 페가수스 기사가 나타나 마스의 탈출을 막으려 합니다. 

날아다니는 적들이 아군에게 도달하는 데는 그리 오랜 시간이 걸리지 않으므로 도망칠 생각은 하지 마세요.
대신 전진하여 페가수스 기사 4명을 모두 처치하고 부대에 추가 경험치를 분배하세요.

 

Tip - 누워 있는 유닛은 화살에 매우 취약합니다. 일세 고딘으로 페가수스 기사단을 단시간에 처리하고 아벨의 창으로 공격하여 반격에 대한 두려움 없이 상처를 입히세요.

 

 

♣ 마을 사람들

강철활을 얻었다
강철활을 얻었다

 

서쪽 해안 근처에서 페가수스 기사단을 물리치던 중, 마스를 보내 근처 마을을 방문하도록 하세요. 

마스가 마을을 방문하면 마을 사람들은 왕자의 노력을 돕기 위해 강철 활을 기꺼이 선물해 줍니다. 

즉시 고딘과 교환하세요!

 

 

♣ 보스 정복하기

적을 물리치자
적을 물리치자

 

페가수스 기사 4명을 모두 처치한 다음(14턴에 요새에서 다른 한 쌍이 등장합니다), 

이동하여 보스인 레벨 2 무모함을 처치합니다. 

 

조심하세요: 보스는 창으로 무장하고 최대 두 칸 떨어진 유닛을 공격할 수 있습니다.
떨어져 있는 유닛을 공격할 수 있습니다.

 

검을 사용해 무기 트라이앵글에서 우위를 점하고,

부상당한 유닛을 후퇴시키면서 필요하다면 취약점으로 치료하세요.

 

전투에서 사상자가 발생했더라도 걱정하지 마세요. 프롤로그가 끝날 때까지 파티에 네 명 이하의 캐릭터가 있다면,
챕터 1이 시작될 때 새로운 유닛인 노메라는 이름의 궁수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 프롤로그 챕터를 5명 이상의 캐릭터로 완료하면 노메는 대열에 합류하지 않습니다.)

 

Tip - 놈을 모집하려면 모든 장비를 제거한 후 보스 적의 공격 범위 내에 희생 유닛을 배치하세요. 보스는 이러한 유닛을 순식간에 처치할 것입니다. 캐릭터가 네 명으로 줄어들면 보스를 쓰러뜨리고 전투를 종료하면 노메가 챕터 1 시작 시점에 합류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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