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반응형

▶ 게임 정보 및 팁 ◀

 

해당 제목을 클릭하면 링크페이지로 이동됩니다.

순번 링크페이지
▶ 고전게임 공략 모음 페이지로 이동하기 (고전게임 종류많음)◀◀◀◀◀
1 포가튼 사가 - 공략 (0) [게임 정보 및 팁] (마을정보, 아이템정보, 전체지도 및 던전지도)
2 포가튼 사가 - 공략 (1) [메인스토리 공략 - 1부] (메인퀘스트 + 서브퀘스트 포함)
3 포가튼 사가 - 공략 (2) [메인스토리 공략 - 2부] (메인퀘스트 + 서브퀘스트 포함)
4 포가튼 사가 - 공략 (3) [메인스토리 공략 - 3부] (메인퀘스트 + 서브퀘스트 포함)
5 포가튼 사가 - 공략 (4) [메인스토리 공략 - 4부] (메인퀘스트 + 서브퀘스트 포함)

 

 

 

💻 고락스 마을  

◎ 마을안내: 마돌의 아버지 사들이 세운 변방의 마을 
☞ 주요 구조물 : 마돌의 집, 마법사의 집, 여관겸 주점, 아이템 상점, 대장간, 수행 전도사.
☞ 마을의 위치 : 뉴브로이어주 서쪽 변방
☞ 다른 장소 : 나루터를 건너면 동쪽에 레이벌 마 을, 북동쪽에 알렉리스트 마을이 있다.
☞ 이벤트 : 마돌의 보물 이벤트, 부부싸움 이벤트, 주점 이벤트, 적색 아뮬렛 수송과 쿠마루 이벤트 메튜의 델메이스 주문서 수송이벤트 등이 있다. 

 

♣ 추가 발견 이벤트

▣ 히로인을 알아본 남자 이벤트
메인 이벤트가 끝나고 나서 파티에 히로인이 참 여하고 있을 경우, 히로인과 만난 후 히로인을 짝 사랑하던 남자(고락스 마을의 우물 옆 2층집에 있 는 청년)가 히로인을 알아보고 말을 얼버무린다. 

 

▣ 마돌의 새로운 이벤트
처음에 나오는 마돌의 고락스 이벤트에서 마돌에 게 말걸어서 계약하지말고 먼저 던전에서 보물을 찾은 후 마들에게 가면 주인공의 것이 아니냐고 하면서 준다.

 

그런데 마돌이 왜 가지않고 서있냐고 하며 설마 댓가를 바라냐고 묻는데 그렇다고 하면 돈 500 겔더를 받고 떨어지라고 하면서 욕을 하고 돈 받으려고 한짓이 아니라고 하면 마들이 진심이 냐면서 마돌이 자기가 돈에 눈이 멀다 보니 사람도 못 알아보았다고 하며 돈 2000겔더를 준다. 경험치 도 많이 오르고 마돌의 나쁜 습관도 고칠테니 일거 양득.


▣ 쿠마루의 복수 이벤트
적색아뮬렛을 전송하려 할때 나루터에서 도적들 을 만나게 되는데 그들을 이기면 쿠마루가 나온다. 
그런데 쿠마루에게 지면 아뮬렛을 빼앗기는데 알렉 리스트 마을 폐가의 비밀통로로 들어가면 도적들하고 싸워서 다시 찾는다.


그 다음에 레이벌 마을 주점에 가면 벨마(마벨의 속임수) 라는 여자가 나와서 어머니가 잡혀있다고 하면서 고락스 마을 위 동굴에 가자고 한다.

따라가면 쿠마루가 또 나오는데 레벨이 낮은 상태에서 쿠마루랑 싸우면 절대 못이긴다.
그때 어떤 기사가 나타난다. 그리고 그 기사가 쿠마루를 이겨 살아나게 된다.
멋진 기사를 보고 싶다면 시도하는 것이 좋다.

 

♣ 아이템 및 가격

고락스 마을의 아이템
고락스 마을의 아이템

 

 

 

💻 레이벨 마을  

◎ 마을안내: 병사들이 많은 마을
☞ 주요 구조물 : 무술대회장(관청), 풍차, 여관,주점, 아이템 상점.
☞ 마을의 위치 : 나루터에서 오른쪽으로 가면 있다. 
☞ 다른 장소 : 동켓챠 마을, 북알렉리스트 마을(야스카룬산), 남델바숲(켓챠마을 남쪽)
☞ 이벤트 : 무술대회 이벤트, 케일 의뢰, 브로드스 워드 분실 이벤트, 우정의 연병장 이벤트, 벨마 이 벤트, 아스카리아 흑룡의 열쇠 이벤트, 점장이 파 이의 수정원석 찾아오기 이벤트, 하우저 이벤트, 파이의 의뢰 이벤트, 도박 이벤트, 도적 뒤폰 이벤 트, 똥개 챨리 이벤트 풍차돌리기 이벤트, 아기 봐주기 이벤트, 라프라미스 실종사건+ 여전사의노래 이벤트, 고락주 이벤트, 샤론스톰 이벤트 추가 발견 이벤트

 

♣ 추가 발견 이벤트

▣ 조류조사원 이벤트

병영 옆에 있는 관청으로 보이는 큰 건물에 들어 가서 2층에 있는 방으로 들어가면 조류 연구원이 쟈리드에 있는 새가 몇마리인지' 에 대해서 물어 본다. 

 

답은 8마리, 아무것도 모르면서 그냥 아무 것이나 대답해주면 처음엔 기뻐하지만 나중에 가보 면 '모르면 가만이나 있지' 라며 이를 간다. 

 

그러니 까 8마리라고 말해준 후에 좀 돌아다니다가 오면 이 아저씨가 '당신들 덕분에 감사를 무사히 넘겼소.

'고맙소' 란 말과 함께 1500겔더를 준다. 

 

▣ 벨마 이벤트

자기 어머니가 고락스 북쪽 동굴에 납치되었으니 구해달라는 부탁 이벤트이다. 

레이벌 술집에서 만난 벨마를 따라 고락스 북쪽 던전으로 향하면 마가 주인공 일행을 속이고 쿠마루에게 유인할 걸 알 수 있다.

 

▣ 헤르겔라 꽃 조제 이벤트

이 이벤트를 위해 하루가 소요되는데, 이것은 밖에서 캠핑을 한번 하거나 여관에서 하루 자면 된다.

그럼 조제비 100겔더를 받고, 헤르겔라 포션을 받을 수 있다.

 

이제 가서 동료를 구한다. 만약 늦 게 갔다면 동료는 밥을 안준다고 삐져있거나 도망 가 있을 것이다.

잘되면, 다시 파티에 합류한다. 단, 돈도 필요하다는 것은 말할 필요도 없다. 

 

▣ 학원폭력의 희생자 이벤트

학원폭력의 희생자로 쟈리건드에 말하지 않는 남 자아이가 있다. 

쟈리건드 마을의 교회 위쪽에 있는 집 중에 가장 오른쪽 집으로 들어가면 어떤 꼬마가 있다. 

 

그런데 이 꼬마에게 말을 아무리 걸어도 꼬 마는 아무말도 하지 않는다. 

꼬마가 있는 방 위쪽 에 있는 문으로 들어가면 이 아이의 엄마가 '요새 우리집 애가 이상해. 

 

말도 없고 대체 왜 그러는지 도대체 나랑 얘길 하려 들질 않아'라고 한다. 

다시 꼬마에게 가서 말을 걸어보면 어제부터 애들하구 말안하기 내기 했단 말이야!

 

▣ 무술쓰는 괴물 이벤트

게임 중반쯤에 쟈리건드 무기점에 있는 사람에게 말을 걸면 슈리산에 무술쓰는 괴물이 나타났다고 한다. 

슈리산 동굴로 곧장 가보면 라사야가 죽치고 앉아있다. 

 

대화를 하고나서 주인공 일행을 죽인다고 하는데,

이기면 요상한 괴물이 빙의되어 있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 아이템 및 가격

레이벨 마을의 아이템
레이벨 마을의 아이템

 

 

 

 

 

💻 건딘 글래스  

◎ 마을안내: 레미날 호수와 마주한 현자의 마을
☞ 주요 구조물 : 현자의 집, 무기 상점, 여관, 뱃사공, 아이템 상점.
☞ 마을의 위치 : 쟈리건드에서 나와 오른쪽으로 이동한 다음, 위로 3번 이동하면 나온다.
☞ 다른 장소 : 서남쪽 슈리산(슈리산으로 쟈리건드 와 연결되어 있다)
☞ 이벤트 : 도적 베린저, 건딜레스 현자 이벤트, 수룡 퇴치 이벤트

 

 

♣ 추가 발견 이벤트

▣ 베린저 이벤트

베린저의 이벤트는 베린저가 마뉴엘라와 대화를 하면 주인공 일행에게 던전 진행을 해볼 것을 요청 하는 이벤트인데 주인공은 베린저를 조인 할 수도 있고, 안할 수도 있다.

 

베린저가 조인되는 경우 글라시안 북쪽 던전을 돌아다니다 보물을 얻으면 베린저가 주인공에게 보물을 나누자
고 하는데 주인공이 베린저에게 다 가지라고 하면 베린저는 영원한 동료가 된다. 

 

그리고 건 딘글레스로 가면 마뉴엘라와 베린저가 결혼하는 이 벤트가 부수적으로 일어날 수 있다. 

도둑이 있을 경우는 마뉴엘라를 사랑하기 때문에 베린저를 시기 하게 되고 서로 결투를 하기에 이르기도 한다.

 

♣ 아이템 및 가격

건딘글래스 마을의 아이템
건딘글래스 마을의 아이템

 

 

 

 

 

💻 페샤와르  

◎ 마을안내: 옥수수가 낭만적인 엘프의 마을
☞ 주요 구조물 : 폴리나의 집, 주점 겸 여관, 마법 사의 집, 풍차, 아이템 상점.
☞ 마을의 위치 : 켓챠마을 입구에서 아래로 두번 이동
☞ 다른 장소 : 북델바숲(켓챠마을에서 아래로 한 번 이동), 켓챠마을. 동쪽 커리스다 요새, 남동 흑룡의 동굴.
☞ 이벤트 : 폴리나의 의뢰, 3000겔더를 주는 이벤트(돈주고 경험치 사기). 파월의 사기. 가출소년 마튜아 이벤트, 흑룡 쟈마이그와 파월의 이벤트.

 

♣ 추가 발견 이벤트

▣ 루미디아(마법재료)를 찾는 마법사의 의뢰 이벤트

페샤와르 마법사의 집에서 마법사가 블랙 데인 늪에서 잃어버린 마법재료 루미디아를 찾아달라고 의뢰한다. 

마을 남쪽 입구로 나와서 흑룡의 동굴로 가서 흑룡을 죽이고 아이템을 열어보면 루미디아를 찾을 수 있다.

 

▣ 마을 회비 도난 이벤트

페샤와르 마을의 주점 오른쪽에는 문이 2개 달린 집이 있다.

 2개의 문 중 오른쪽으로 들어가서 서성 이고 있는 여자엘프에게 말을 걸어보면 마을 회비를 잊어버렸다고 하는데 인간 도둑을 의심한다.

 

일행중 하나가 사람들이 반드시 나쁘지만은 않다고 하면 여자 엘프는 조건없이 3000겔더를 빌려줄 수 있느냐고 한다. 이때 빌려준다면 여자엘프가 인간에 대해 신뢰한다면서 감사해 한다.

 

돈을 돌려 받는 방법은 아직 밝혀진 바가 없으나,

결국 돈을 주고 경험치를 사는 이벤트.

 

♣ 아이템 및 가격

페샤와르 마을의 아이템
페샤와르 마을의 아이템

 

 

 

 

 

💻 글라시안  

◎ 마을안내: 극악의 난이도의 마을로, 글라시안 던전을 소유한 마을
☞ 주요 구조물 : 주점 겸 여관, 무기 상점, 아이템 상점, 마법사의 집, 마을북쪽 풍차.
☞ 마을의 위치 : 나루터에서 동으로 한번. 북으로 한번.
☞ 다른 장소 : 북글라시안 던전(극악 난이도!). 북동 싸울아비 도장. 알카서크의 탑.
☞ 이벤트 : 저가의 피리 이벤트, 아세로라 이벤트, 미스릴 원석 이벤트, 오해풀기 이벤트, 오해의 편 지 이벤트, 라에르케스 이벤트, 폴리나의 언약의 목걸이 이벤트(폴리나와 엘파남과의 결혼식 회 상 이벤트, 얼음 동굴의 이상한 괴물과 아세로라 이벤트. 쌍둥이 이벤트, 참싸울아비 데빌 라사야 + 거찬카르와의 화해 이벤트

 

 

♣ 추가 발견 이벤트

▣ 미스릴 광산 이벤트

6~7시간 사이에 붉은 용의 던전(미스 릴 채광)으로 가면 살아 있는 드워프를 만나고 드워프는 도움을 요청한다. 

드워프를 만나고 던전을 진행하면 드워프의 노동 착취의 장면을 볼 수 있다.

 

전투를 해서 이기면 드워프들은 고맙다며 미스릴 원석을 선물로 준다.

미스릴 원석을 데이븐 레븐의 술집에있는 드워프에게 줄 수 있다.

 

♣ 아이템 및 가격

글라시안 마을의 아이템
글라시안 마을의 아이템

 

 

 

 

 

💻 데이브렌븐  

◎ 마을안내 : '자살폭포' 의 마을
☞ 주요 구조물 : 주점 겸 여관, 인공폭포, 니콜슨가의 저택, 아이템 상점, 무기 상점, 스테인의 저택, 유리 세공사 수행성직자.
☞ 마을의 위치 : 동쪽 나루터에서 북으로 한번. 동 으로 한번. 북으로 세번 가면 나옴.
☞ 다른 장소 : 남동아세로라 던전, 남서-벨다인의 숲 
☞ 이벤트 : 프리스크 암살의뢰, 미스릴 원석을 구하는 드워프 이벤트, 삭제된 장님 체이시 이벤트, 미스릴 원석 이벤트

 

♣ 추가 발견 이벤트

▣ 신은 있는가? 이벤트

신을 부정하는 남자를 공격하는 '인클남' (인간 성직자 남자)이벤트로, '인클남'이 있어야 일어난 다. 데이브 렌븐 북서쪽 끝의 집 1층, 오른쪽 아래 구석에 있는 남자와 말을 걸면 된다. 신과 황제를 비교하여 말하는 것이 이벤트의 주요내용이다. 

 

▣ 로이드와 일레느의 데이트 이벤트

히로인과 키스신을 본 후 데이브 렌븐의 폭포에 가면 로이드와 일레느의 데이트를 볼 수 있다!

 

 

♣ 아이템 및 가격

데이브 랜븐 마을의 아이템
데이브 랜븐 마을의 아이템

 

 

 

 

 

💻 알렉리스트 마을  

◎ 마을안내 : 성벽으로 둘러싸인 평화로운(?) 마을
☞ 주요 구조물 : 폐가. 석공의 집, 여관, 주점, 수행전도사.
☞ 마을의 위치 : 레이벨 마을에서 나와 북쪽으로 가면 바로 있다.
☞ 다른 장소 : 북야스 카룬산(아에리드 숲). 서-트라이켄과 국경. 남레이벨 마을
☞ 이벤트 : 폐가의 쿠마루. 석공의 의뢰

 

 

♣ 아이템 및 가격

알렉리스트 마을의 아이템
알렉리스트 마을의 아이템

 

 

 

 

 

💻 자리건드 마을  

◎ 마을안내 : 제커슨이 살고있는 뉴브로이어 최고의 도시
☞ 주요 구조물 : 뷰티로즈, 여관 겸 주점. 도박사 (?). 무기 상점, 아이템 상점, 점쟁이 파이의 집. 영주의 성, 켈마이스 백작의 저택, 풍차 아저씨의 집. 교회, 마을앞의 풍차.
☞ 마을의 위치 : 레이벨 마을에서 나루터로 간 다음. 나루터에서 남쪽으로 끝까지 간 후 동쪽으로 4번 간 다음 풍차가 있는 곳 북쪽 입구
☞ 다른 장소 : 동켓챠마을 북슈리산, 건딘글래 스마을.
☞ 이벤트 : 애보기 이벤트. 파이의 수정, 이벤트, 풍차 돌리기 이벤트, 도박 이벤트, 도적 뒤폰 이벤 트, 뷰티로즈의 라프라미스 이벤트.

 

 

♣ 아이템 및 가격

자리건드 마을의 아이템
자리건드 마을의 아이템

 

 

 

 

 

💻 켓챠 마을  

◎ 마을안내 : 보라색 지붕의 평화로운 마을
☞ 주요 구조물 : 블랙잭 도박장 겸주 점. 도매상, 여관, 남작의 집, 수행 전도사. 아이템 상점, 마을 앞 풍차.
☞ 마을의 위치 : 쟈리건드에서 서 로 두번 간 다음. 북으로 한번. 레이벨 마을에서 서로 한번, 남으로 한번. 동으로 두번, 북으로 한번 이동.
☞ 다른 장소 : 남 델바숲, 페샤와르, 동쟈리건드, 북오두막.
☞ 이벤트 : 헤르겔라포션 이벤트, 싸울아비 도장 이벤트, 똥개 찰리 이벤트.

 

 

♣ 아이템 및 가격

켓챠 마을의 아이템
켓챠 마을의 아이템

 

 

반응형

💻 포가튼 사가 전체 지도  

전체 지도
전체 지도

 

 

지도 아이콘 모음
지도 아이콘 모음

 

 

 

 

💻 카스타 던전  

카스타 던전 - 1
카스타 던전 - 1

 

카스타 던전 - 2
카스타 던전 - 2

 

카스타 던전 - 3
카스타 던전 - 3

 

 

 

 

 

💻 은 독수리 동굴  

은 독수리 동굴
은 독수리 동굴

 

 

 

 

 

💻 슈리산 동굴  

슈리산 동굴
슈리산 동굴

 

 

 

 

💻 흑룡의 동굴  

흑룡의 동굴
흑룡의 동굴

 

 

 

 

 

💻 머드릴 광산 (붉은 용의 동굴)  

머드릴 광산 (붉은 용의 동굴)
머드릴 광산 (붉은 용의 동굴)

 

 

 

 

 

💻 도둑의 소굴  

도둑의 소굴
도둑의 소굴

 

 

 

 

💻 야스카툰산 동굴  

야스카툰산 동굴
야스카툰산 동굴

 

 

 

💻 주인공과 동료들이 가질 수 있는 직업  

주인공과 동료들이 가질 수 있는 직업
주인공과 동료들이 가질 수 있는 직업

 

 

 

 

 

💻 포가튼 사가의 특수 능력  

포가튼 사가에는 롤플레잉에서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HP와 MP 이외에 AP라는 것이 있는데, 몇몇 직업이 쓸 수 있는 특수 능력을 활용할 수 있는 수치를 나타낸다.

이 특수 능력 수치는 잘만 쓰면ㅌ 게임을 쉽게 풀어나갈 수 있는 길이 될 수 있다.

 

특수 능력
특수 능력

 

 

 

 

💻 이벤트와 경험치에 대해  

포가튼 사가는 프리 시나리오 시스템이기 때문에 이벤트가 상당히 많다.

보통의 롤플레잉은 전투를 통해서만 경험치가 올라가지만 포가튼 사가는 레벨 1에서 2로 올라가는 목표 경험치가 6000이고 이 목표 경험치가 레벨이 오를 때 마다 6000, 12000, 18000..... 식으로 6000 소의 배수로 올라간다.

 

그러나 전투에서 얻어지는 경험치는 보통 200 정도에서 많으면 500이므로 전투만으서 로 경험치를 올릴 수 없다.
따라서 도입된 방식이 이벤트로 경험치를 올리는 것으로, 하나의 이벤트를 끝내면 몇십번 전투를 해야 얻을 수 있는 경험치를 한 번에 올릴 수 있다.

 

특히 레벨이 오를수록 올라가는 목표 경험치에 비례해서 더욱 많은 경험치가 오도록 되어 있다.
따라서 포가튼 사가에서는 이벤트 없이는 레벨 올리는 것이 거의 불가능하다.

 

가끔씩 현재의 경험치가 목표 경험치를 넘어간 상태인데도 레벨업이 안된다면 필드에 나가 아무나 붙잡고 전투를 해본다. 전투에서 이 기면 경험치를 얻으면서 레벨업이 이루어질 것이다.


여기 소개하는 이벤트는 경험차를 얻는 이벤트와 스토리를 이어주는 이벤트 두가지이다.

[EXP]라고 표기된 이벤트는 경험치를 얻는 이벤트이고 [STORY] 라고 표된 이벤트는 이 게임의 스토리와 관련되어 있는 이벤트이다.


스토리 이벤트는 경험치를 얻을 수 없지만 꼭 진행해야 게임 스토리가 진행되고 경험치 이벤트는 몇몇개는 꼭 수행해야 하지만 대부분 안해도 스토리는 진행되는 이벤트이다. 

 

한 게임에서 모든 이벤트를 다 볼 수는 없고 캐릭터의 종족과 성별, 직업을 바꾸어서 다시 몇 번 해 보아야 모든 이벤트를 볼 수 있다. 곧 나올 스페셜 팩에서는 더욱 많은 이벤트가 추가된 다고 한다.


꼭 여기 나온 순서대로 하지 않아도 되고, 꼭 한 이벤트가 다 끝난 다음에 다음 이벤트를 할 필요는 없다.

한 이벤트를 수행하다가 중간중간에 들러서 또 다른 이벤트를 의뢰받을 수도 있게 구성되어 있기 때문이다.

 


 해당 제목을 클릭하면 링크페이지로 이동됩니다.

순번 링크페이지
▶ 고전게임 공략 모음 페이지로 이동하기 (고전게임 종류많음)◀◀◀◀◀
1 포가튼 사가 - 공략 (0) [게임 정보 및 팁] (마을정보, 아이템정보, 전체지도 및 던전지도)
2 포가튼 사가 - 공략 (1) [메인스토리 공략 - 1부] (메인퀘스트 + 서브퀘스트 포함)
3 포가튼 사가 - 공략 (2) [메인스토리 공략 - 2부] (메인퀘스트 + 서브퀘스트 포함)
4 포가튼 사가 - 공략 (3) [메인스토리 공략 - 3부] (메인퀘스트 + 서브퀘스트 포함)
5 포가튼 사가 - 공략 (4) [메인스토리 공략 - 4부] (메인퀘스트 + 서브퀘스트 포함)

 

반응형

'취미 > 게임공략집' 카테고리의 다른 글

포가튼 사가 - 공략 (2)  (1) 2023.04.12
포가튼 사가 - 공략 (1)  (0) 2023.04.11
루드라의 비보[SFC] - 공략 (4)  (0) 2023.04.10
루드라의 비보[SFC] - 공략 (3)  (0) 2023.04.10
루드라의 비보[SFC] - 공략 (2)  (0) 2023.04.10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