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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다크스톤(Dark Stone) - 공략 (0) [게임 소개 및 정보 - 1부]
2 다크스톤(Dark Stone) - 공략 (1) [게임 소개 및 정보 - 2부]
3 다크스톤(Dark Stone) - 공략 (2) [게임 소개 및 정보 - 3부]
4 다크스톤(Dark Stone) - 공략 (3) [메인 퀘스트 - 1부]
5 다크스톤(Dark Stone) - 공략 (4) [메인 퀘스트 - 2부]
6 다크스톤(Dark Stone) - 공략 (5) [서브 퀘스트 - 1부]
7 다크스톤(Dark Stone) - 공략 (6) [서브 퀘스트 - 2부]

 

 

💻 기본 유저인터페이스 설명  

♣ 캐릭터 창

주인공의 상태를 보여준 . 자신이 만든 캐릭터 이름이 적혀있다.

 

기본 유저이터페이스
기본 유저이터페이스

 

  • 레벨(Level) : 레벨이 올 라가면 생명력과 마나가 최대로 되며 능력치를 6만큼 수정할 수 있다
  • 나이(Age) : 처음 시작하 면 21세지만 시간이 지남에 따라 나이를 먹는다. 나이를 낮추는 방법은 젊음의 에릭 서를 사용하는 것이다
  • 힘(Strength) : 높을수록 무겁고 강한 무기를 사용할 수 있다. 대개는 검류이다. 
  • 마법력(Magic) : 높을수 록 최대 마나의 수치가 올라 가며 강력한 마법을 배울 수 있는 기회가 많아진다.
  • 민첩성(Dexterity) : 높을수록 장거리 무기의 정확도 가 높아지며 더 좋은 장거리 무기를 사용할 수 있게 된다.
  • 체력(Vitality) : 높을수록 오랫동안 적의 공격을 견 뎌낼 수 있으며 더 좋은 철퇴 나 곤봉류의 무기를 사용할 수 있다.
  • 생명력(Life) : 체력수치의 2배 정도이며 체력이 올라가 면 같이 올라간다. 하지만 적에게 공격 받으면 줄어들며 생명력이 0이 되면 죽는다.
  • 마나(Mana) : 마법력 수 치의 2배가 약간 넘으며 마 법력이 올라가면 같이 올라 간다. 하지만 마법을 사용하 면 줄어들며 0이 되어도 생명엔 지장이 없다.
  • 음식(Food) : 얼마나 배 부른가를 나타내며 0이 되면 굶는 상태가 되어 생명력이 1씩 떨어진다. 걷지않고 뛴 다면 더 빨리 줄어든다.
  • 승리(Victorles) : 적들 을 해치운 수가 표시된다. 왼 쪽의 수는 악한 놈을 없앨 때 올라가며 오른쪽 수는 선한 사람(?)을 없앨 때 올라간다 .
  • 경험(Exp) : 경험칸이 파 란색으로 가득차면 레벨 101 오른다
  • 돈(Gold) : 가지고 있는 황금의 양을 말하며 돈처럼 사용된다. 10,000이 넘을 때 마다 아이템칸 1개를 차지하 므로 돈이 많다면 은행에 저 장하도록 하자.
  • 갑옷중급(AC) : 높을수록 적에게 입는 피해가 줄어든다.
  •  적을 맞출 확률(% To Hit) : 적이 멀리 떨어져 있 더라도 정확하게 맞춘다면 좀더 많은 피해를 줄 수 있을것이다. 이 확률은 그 정확도를 말한다.
  • 적에게 피해(Damage) : 왼쪽의 수가 입힐 수 있는 최저 의 피해치이고 오른쪽의 수가 입힐 수 있는 최고의 피해치다.
  • 마법저항력(Magic Resist) : 마법에 대한 저항력으로 상태이상 등을 막는다.
  • 불 저항력(Fire Resist) : 불에 대한 저항력으로 파이어 골렘이나 파이어번의 마법공격 등의 피해를 줄여준다.
  • 독 저항력(Polson Resist) : 뱀이나 파이어번 등의 독 공격에 당하지 않을 확률을 높여준다.

 

♣ 아이템 창

현재 지니고 있는 아이템을 보여준다.

마우스 왼쪽 클릭으로 선택할 수 있고 원하는 곳으로 마우스 커서를 이동 한 뒤 다시 왼쪽 클릭하면 아이템을 버리거나 장착할 수 있다. 마우스 오르쪽 클릭으로 포션, 마법 스크롤 등을 사용할 수 있다.

 

 

♣ 장비창

현재 지니고  있는 장비를 보여준다.

머리엔 멜맷류를 1개, 목에는 아뮬렛류를 2개, 몸에는 갑옷류 1개, 왼손과 오른손에 각각 무기와 방어구를 1개 또는 양손무기 1개, 반지를 4개 지닐 수 있다.

 

반지와 목걸이는 마법상인으로부터 좋은 것으로 항상 구입하도록 하자.

무기보다 싸고 좋은 것이 많다.

 

 

 

💻 게임 설정(Configration)  

게임중 계속 나오며 마우스로 클릭하여 명령을 내리거나 정보를 볼 수 있다
게임중 계속 나오며 마우스로 클릭하여 명령을 내리거나 정보를 볼 수 있다

 

  1. 표지판 아이콘 : 한번 가본 장소로 쉽게 이동할 때 사용
  2. 잠자기 아이콘 : 가까이에 적이 없다면 생명력, 마나를 최대로 채울 수 있다. 음식(Food)이 떨어지기 때문에 잠을 많이 잘수록 음식을 많이 준비해야 한다.
  3. 달리기 아이콘 : 이것을 눌러 놓으면 주인공은 항 상 달린다. 따라서 체력 소모로 인한 음식준비를 많이 해야 한다. 반대로 풀어놓으면 항상 걷는다(하지만 <Ctrl>를 누른채로 이동하면 원하는 때에 달릴 수 있다)
  4. 얼굴 아이콘 : 캐릭터창을 열고 닫는다
  5. 마법, 기술 아이콘 : 이곳에서 마우스 오른쪽 클 릭으로 마법의 종류를 고를 수 있으며 왼쪽 클릭으로 마법 또는 기술 종류를 순서대로 선택할 수 있다
  6. 현재 주인공의 생명력 (빨강색)과 마나(파란색), 그 리고 음식(노란색)을 확인할 수 있다
  7. 현재 벨트에 차고 있는 아이템을 보여준다. 각각 다른 종류의 포션 또는 스크롤 등을 넣어둘 수 있다. 왼 쪽 위는 <F5>키, 오른쪽 위는 <F6>키, 왼쪽 아래는 <F7> 키, 오른쪽 아래는 <F8>키를 눌러 사용할 수 있다. 
  8. 기술 아이콘 : 마우스 오른쪽 클릭으로 기술을 택 할 수 있으며 왼쪽 클릭으로 기술 목록을 보지 않고 순 서대로 선택할 수 있다.
  9. 옵션 아이콘 : 게임을 저장하거나 불러오기 등 게임 옵션을 설정할 수 있다.
  10. 지도 아이콘 : 기본 마을과 특정장소를 제외한 모 든 곳에서 지도를 보여준다.
  11. 대화록 아이콘 : 지금까지 대화를 한 내용을 다시 볼 수 있다(단, 몇몇의 대화는 대화록에 저장되지 않으 므로 주의한다)

 

 

 

💻 기본 인터페이스  

조작명 마우스 키보드
이동 원하는 장소를 왼쪽버튼 클릭 없음
아이템사용 마우스 오른쪽버튼 클릭 없음
기술선택 8자 모양 왼쪽버튼 클릭 숫자키 1 ~ 8
기술일람 8자 모양을 오른쪽버튼 클릭 T
캐릭터창 얼굴을 오른쪽버튼 클릭 I
그림자 효과 설정 없음 O
게이머 보기(멀티게임시) 없음 P
쿼터뷰 보기(가까이) 없음 F12
모든 창 닫기 없음 Space Bar
달리기 / 걷기 모드 전환 달리기 아이콘 왼쪽버튼 클릭 Backspace
잠자기 Zzz 모양에 마우스 왼쪽버튼 클릭 Z
마법을 선택란에 키보드와 함께 사용 Shift  + 마법 하나를 클릭
마법책 잠시보기 없음 S
캐릭터 바꾸기 캐릭터 얼굴 왼쪽버튼 클릭 Page Up, Page Down
퀵 세이브 디스켓을 왼쪽버튼 클릭 후 선택 Q
주 메뉴보기 디스켓 왼쪽버튼 클릭 Esc
탑 뷰 보기 없음 Insert 또는 F10
원하는 시간만 달리기 Ctrl + 마우스 드래그 없음
첫 번째 캐릭터의 아이템 사용 포션에 오른쪽버튼 클릭 F5 ~ F8
맵화면에서 이동 맵 화면에서 가고 싶은 장소를 왼쪽버튼 클릭 없음
전투모드 전환 없음 F
대화록 듣기 << 로 되어있는 곳 왼쪽버튼 클릭 H
게임옵션 디스켓을 왼쪽버튼 클릭 후 선택 없음
쿼터 뷰보기(멀리) 없음 F9
보는 방향 설정 없음 왼쪽, 오른쪽 방향키
마법 책 보기 얼굴 아래 주황색 칸 오른쪽 버튼 클릭 B
두번 째 캐릭터의 아이템 사용 포션에 오른쪽 클릭 F1 ~ F4
주문 선택 얼굴 아래 주황색 칸 클릭 숫자키 1 ~ 8
홀로서기 / 함께 하기 모드 전환 없음 G
기억된 장소 방문하기 얼굴 왼쪽의 표지판 클릭 L
맵화면 열고 닫기 지도를 왼쪽클릭 Tab
쿼터뷰보기(보통) 없음 F11 또는 Delete
시야거리설정 없음 위쪽, 아래쪽 방향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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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캐릭터 별 분석  

캐릭터 별 기본 능력
캐릭터 별 기본 능력

 

 

 

 

💻 캐릭터 별 전략  

♣ 전사 계열 (Warrior, Amazon)

 

힘은 강하지만 마법력이 떨어지는 단점이 있다. 하지만 포션과 아이템으로 마법을 79까지 올릴 수 있기 때문에 기본 마법은 전부 쓸 수 있다고 생각하면 된다. 따라서 초반에 능력을 거의 대등 하게 올리기보다는 마법을 먼저 최대치로 만들어 두는 것이 좋다. 그러면 후에 힘을 계속 늘려서 힘을 많이 필요로 하는 검을 사용할 때 유리하게 할 수 있기 때문이다. 권장하는 무기로는 한손 검, 단검이며 한손검은 적에게 데미지를 플러스해주는 것(예: 적에게 피해 +6%)이 좋고 단검은 적을 맞 출 확률을 플러스해주는 것이 좋다. 포위될 것이라 예측된다면 검을 들고 있으면 매우 유리하다. 파워가 강하기 때문에 한번에 뚫고 나가 1명씩 처치할 수 있기 때문이다. 단검은 그보다는 약하지만 도망치는데 자신있다면 적은 피해로 많은 수의 적을 물리칠 수 있으며 특히 창살로 던져넣어 적이 나타나기도 전에 없앨 수 있는 장점이 있다(암살용). 방패는 꼭 장착하는 것이 좋으며 후반에 마법을 사용하는 적들에게 당하지 않기위해 마법저항력을 40% 이상 높일 것을 권한다.

 

  • 배우기(Leaming) : 기술을 습득하거나 배우기 쉽게 함
  • 무역(Trade) : 물건매매할 때약간 이익을 본다.
  • 동조(Concentration) : 힘과 민첩성을 순간적으로 올림으로서 적에게 강한 물리적 공격을 할 수 있다.
  • 무기의 주인(MasterOf Arms) : 공격 속도를 높이며 적을 맞출 확률이 올라간다.
  • 숲 적응력(Foreste) : 물에서 생선을 찾아낼 수 있다.
  • 수리(Repair) : 조램과 아이템을 수리해 줌. 싱패할 수도 있으며 성공하더라도 최대내구력이 줄어들므로 위급할 때 사용할 것.
  • 지도측정(Orientation) : 던전을 탐험할 때 좀더 많은 부분의 지도를 볼 수 있다.

 

 

 

 

♣ 마법사 계열 (Wizard, Sorceress)

힘은 약하지만 마법력이 강한 타입으로 전사와는 반대의 캐릭터다. 체력이 약하고 마법이 무한 정있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초반에는 마나의 잔량을 확인하면서 마법 미사일을 사용하는 것을 주 의해야 한다. 아마도 대부분의 적들은 한방에 넘어갈 것이다. 민첩성을 30까지 올렸다면 이제는 마법력과 체력을 균등하게 올리며 후에는 완전히 마법력에 중점을 두어야 한다. 하지만 시간이 지나면 마법이 통하지 않는 적들이 나타난다. 근접전에 강할리 없는 마법사에게는 단검을 사용할 것을 권 한다(이것때문이라도 민첩성은 필요하다). 게다가 버서커를 쓰면서 적을 공격하면 적에게 큰 데미지를 줄 수 있다(방어력과 적을 맞출 확률이 높아지기 때문. 후반에 쥐인간 대장처럼 장거리 무기로 공격하는 적 에겐 약하므로 적이 무기를 던질 준비를 하면 살짝 옆으로 피하는 연습을 해두자.

 

  • 배우기(Leaming) : 기술을 습득하거나 배우기 쉽게 함.
  • 공감(Ommunion) : 마력이 빨리 채워진다.
  • 식별(denffication) : 마법물건의 능력을 감정한다.
  • 언어(Language) : 멀티플레이 할 때 상대방의 암호화된 메시지를 일부 해독한다.
  • 탐지(Detection) : 주위에 마법물체가 있다면 함지해 낸다(마법사만 가능).
  • 묵상(Medbtion) : 아주 짧은 시간 동안 마나포인트를 증가시켜준다.
  • 회복(Medcine) : 다른 캐릭터도 회복시킬 수 있다.
  • 다시 채우기(Recharging) : 마법물건의 마법력을 다시 채운다.
  • 변신(Lycanthropy) : 늑대인간으로 변신(소서러만 가능)의 기술.

 

 

 

 

♣ 닌자 계열 (Assassin, Thief)

능력상으로 볼때 가장 유리한 위치에 있는 것이 바로 닌자 계열이다. 모든 능력을 골고루 갖추 고 있기 때문에 마법과 검을 쓰는 마검사가 될 수 있다. 하지만 그만큼 최고의 타격력을 줄 수 없는 계열이기도 하다(검으로도 최고가 될 수 없고 마법으로도 최고가 되기 힘들다). 모든 캐릭 터의 공통 사항이기도 하지만 단검을 다루는 것을 시작해 도끼와 같이 강한 타격력을 줄 수 있는 것으로 던지면서 공격하는 편이 좋다. 특히 닌자 계열은 개조(Upgrade)를 많이 할 필요가 있는데 무기의 타격력이 높지 않기 때문이다. 초반에는 3번 정도가 적당하고 후반에는 내구력이 11 이하로 떨어지지 않 게만 한다면 얼마든지 개조해도 좋다. 만약 적을 맞출 확률이 +7% 이상의 무기가 있다면 개조를 충분히 할 것을 권장한다. 단검이나 도끼일 경우 이런 아이템은 흔한 것이 아니다. 좀더 높은 확률을 원한다면 활 또한 쓸만하다 (+10%이상도 구할 수 있다).

 

  • 배우기(Leaming) : 기술을 습득하거나 배우기 쉽게 함.
  • 무역(Trade) : 물건 매매할 때 약간 이익을 본다.
  • 해체(Defusing) : 함정을 해체한다.
  • 식별(Identification) : 마법물건의 능력을 감정한다.
  • 탐색(Perception) : 함정을 탐지한다.
  • 고요(Silence) : 적에게 발각당하지 않고 이동한다.
  • 훔치기(Theft) : 캐릭터의 물건을 훔친다.

 

 

 

♣ 성직자 계열 (Monk, Priestess)

느리다는 것을 빼고는 모든 능력이 좋은 편이다. 하지만 스피드가 느리기 때문에 적을 맞출 확 률이 그만큼 떨어지게 된다. 때문에 적에게 접근해서 공격하거나 마법을 사용해서 공격하는 것이 유리하다. 초반에는 마법의 미사일을 구입하거나 얻기 전까지 가지고 있는 몽둥이를 휘두를 수밖 에 없는 불리한 입장이기 때문에 빨리 마법 미사일의 마법책을 얻는 것이 관건이 된다. 시간이 지나면 강한 마법도 사용할 수 있게 되니 좀더 마법에 투자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직접 공격하는 것이 약 한 편은 아니지만 민첩성의 문제로 인해 아무래도 전사보다는 떨어진다. 거의 방어용 캐릭터라고 생각하 고 싸움에 임하자(적이 다가오면 강력한 물리공격이 가능하며 떨어져 있으면 마법으로 공격하자).

 

  • 배우기(Leaming) : 기술을 습득하거나 배우기 쉽게 함.
  • 공감(Ommunion) : 마력이 빨리 채워진다.
  • 엑소시즘(Exorcism) : 저주를 풀어버린다.
  • 묵상(Meditation) : 다른 사람을 치료한다.
  • 무기의 주인(Master Of Ams) : 공격 속도를 높이며 적을 맞출 확률이 올라간다.
  • 탐색(Perception) : 함정을 탐지한다.
  • 기도(Prayer) : 방어도를 높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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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다크스톤(Dark Stone) - 공략 (0) [게임 소개 및 정보 - 1부]
2 다크스톤(Dark Stone) - 공략 (1) [게임 소개 및 정보 - 2부]
3 다크스톤(Dark Stone) - 공략 (2) [게임 소개 및 정보 - 3부]
4 다크스톤(Dark Stone) - 공략 (3) [메인 퀘스트 - 1부]
5 다크스톤(Dark Stone) - 공략 (4) [메인 퀘스트 - 2부]
6 다크스톤(Dark Stone) - 공략 (5) [서브 퀘스트 - 1부]
7 다크스톤(Dark Stone) - 공략 (6) [서브 퀘스트 - 2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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