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메인스토리 공략 - 2부 ◀
☞ 해당 제목을 클릭하면 링크페이지로 이동됩니다.
💻 모랑국으로 가는 특사가 된 레미앙 공주
수도인 카밀리엄에 도착하자 많은 사람들이 일행을 환영한다.
그날 밤 국왕은 래미앙 공주의 귀국을 환영하는 무도회를 연다.
여기에서 공주는 마음에드는 인행에게 가서 같이 춤을 추자고 제의할 수 있다.
단 이번 선택은 각 캐릭터와의 호감도에 많은 영향을 미치므로 잘 선택하도록 하자.
공주와 일행의 춤이 끝나면 카미암의 왕이 나타나 그곳 에서 레미앙 공주를 모랑 왕국의 특사로 보낸다는 이야기을 한다.
무도회가 끝나고 국왕을 만나러 간 일행은 국왕에게서 모랑 왕국에게 전달할 카미암의 심장을 얻은 다음 모랑 왕국으로 향한다.
카밀리엄 성은 카미암의 수도이면서 일행중 한명인 바스칼의 집이 있는 곳이다.
성에 있는 바스칼의 집 앞에 가면 바스칼이 있으니 대화를 걸어보자.
바스칼은 자신의 집에 있는 시녀를 걱정하고 있으며 그 시녀를 좋아하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카밀리엄을 돌아다니면서 어느 정도 이야기를 들었다면 이제 카밀리엄 성을 나온다.
그럼 리네크드가라드 성주의 고민에 관한 이야기를 하면서 그쪽을 거쳐서 가자고 제안한다.
마틴라드는 모랑국으로 가는 길목에 있으니 먼저 그곳으로 가자.
Event - 윈드 디바이더를 얻자
배틀아카데미 → 에밀리엄 교수와 대화 → 바스칼에 관해 이야기 → 윈드 디바이더 얻음
공주가 카밀리엄에 도착하면 카밀리엄에 있는 배틀 아카데미로 향하도록 하자.
이곳에서 검술 교육을 맞고 있는 에밀리엄 교수와 이야기를 하게 되면 엘로암에 있는 테우스의 이야기와 바스칼에 대한 여러 가지 이야기를 들을 수 있다.
대화를 바스칼에 대한 내용으로 진행하면 에밀리엄 교수가 일행에게 과거 테우스가 썼던 경검인 윈드 디바이더를 준다.
만약 대화를 실패한다고 해도 다시 진행하면 되므로 아이템을 얻을 때까지 대화를 계속 진행하자
💻 마틸라드 성주의 딸
마틸라드에 도작해서 여관 근처에 있는 모자를 쓴 사람에게 말을 걸어보도록 하자.
그럼 성주의 딸이 산적에게 납치되었다는 이야길 듣게되고 다음 성주의 저택으로 가도록 하자.
집사와 이야길 하면 성주 부부가 딸이 납치되어 슬퍼한다는 이야길 하니 성주와 부인에게 위로의 말을 해주자.
성밖으로 나오면 일행은 성주의 딸을 구하기로 결정하고 산적이 있는 동굴로 향한다.
동굴에 도착한 일행은 그곳에서 파란 머리의 남자를 만나게 되고 때맞춰 산적들이 등장한다.
파란머리의 남자와 같이 산적을 물리진 뒤 일행은 그 남자와 같이 동굴 안으로 들어가고 레미앙 공주와 일행중 한명이 남게된다.
그러나 시간이 흘러도 들어간 일행들이 나오지 않자 레미앙 공주는 일행을 돕기 위해 동굴에 들어 간다.
동굴은 입구에서 첫 번째 갈래 길에서 아래쪽 길로 향한 다음 첫 번째 꺾어지는 길로 올라가면 숨겨진 길을 찾을 수 있고
그 길을 따라가면 산적이 있는 곳에 도착할 수 있다.
여기 있는 산적 두목은 그냥 공격으로는 이기기가 상당히 힘들다.
디펜스 기술과 어빌리티 공격을 활용해서 상대하도록 하자.
전투에서 진 산적 두목은 동굴을 무너뜨리고 일행은 동굴에서 도망나온다.
그러나 급하게 도망은 나오느라 소녀를 두고 나오고…
그때 파란 머리의 남자가 소녀를 구해서 나타나고 공주는 남자의 그런 모습을 보고 기사단에 들어오라고 제안한다.
그러나 남자는 거절하고 소녀를 데리고 성주가 있는 곳으로 가버린다.
일행도 마틸라드로 돌아오고 거기에서 또 다시 남자를 만나게 된다.
그때 남자는 공주에게 자신도 일행에 참가한다고 이야기하고 파티로 합류하게 된다(마티랄드성주의 딸을 구하는 이벤드를 겪지 않을 경우 이 남자는 동료로 들어오지 않는다. 여기에서 동료로 얻는 레다스의 경우 게임에서 일어나는 이벤트 전투에서 큰 역할을 하고 후반부 내용 진행에서 상당히 많은 분기를 만들어내므로 이 이벤트를 꼭 거쳐서 일행에 합류시키도록 하자).
Event - 고대의 명궁 아포칼립스를 얻자
마틸라드 남쪽의 집 →꼬마는 영웅, 레미앙은 악당 선택 →할머니와대화 →매디발드 →오치이할머니의 친구와대화 →카밀리엄 →오치이 할머니와 대화 →아포칼립스얻음
마틸라드 남쪽에 있는 집에 들어가면 한 꼬마 여자애가 레미앙 공주에게 심심하면서 같이 놀아달라는 부탁을 한다.
꼬마와 대화에서 꼬마를 영웅으로 선택하고 레미앙 공주를 나쁜 역으로 하는 것을 선택하자.
그리고 대화 선택시 꼬마가 싸움에서 이기는 것으로 하면 꼬마는 이 이야기를 식당에서 일하는 할머니에게 들었다는 말을 한다. 식당의 아래쪽에 있는 문으로 들어가 거기 있는 할머니와 대화를 하면 그 이야기를 오치이라는 할머니에게 들었다고 하고 그 할머니가 친구가 있는 메디발드로 갔다고 한다.
메디발드로 간 다음 남동쪽에 있는 집에 들어가 그 친구를 찾으면 오치이 할머니는 카미암으로 향했다고 한다.
이제 카미암의 수도인 카밀리엄으로 향하도록 하자.
카미암에서 오치이 할머니를 찾아 이야기를 하면 마왕 샤르가벨의 의식에 대한 이야기를 들을 수 있고 사르가렐의 마지막 제물로 선택된 공주에게 힘을 내리면서 최강의 활 '아포칼립스'를 준다.
💻 새로 들어온 동료의 정체
레다스가 일행에 들어온 다음 마틸라드를 나가면 바스칼이 대륙의 북쪽에 있는 앙시드에 가자고 제안한다.
전체지도를 보면 마틸라드에서 앙시드까지 가는 거리가 상당히 멀지만 이벤트가 일어나니 가보도록 하자.
일행이 앙시드에 도착하면 자동적으로 이벤트가 발생한다.
앙시드로 들어가려는 일행 앞에 폭풍 기사단이 나타나고 일행이 가지고 있는 카미암의 심장을 달라고 한다.
그러나 카미암의 심장은 카미암국과 모랑국의 외교를 체결하는데 가장 중요한 물건으로서 이것이 없으면 양국간의 사이가 나빠지게 된다.
그때 폭풍기 사단은 일행에 있는 레다스를 보고 놀란다.
과거 레다스는 폭풍기사단의 푸른번개라 불린 인물로 레다스는 일행의 보석을 빼앗아가려는 폭풍기사단을 보고 화를 낸다.
이제 폭풍기사단과 전투가 일어난다.
전투에서 이기면 폭풍기사단은 사라지고 바스칼이 레다스의 정체를 알고 놀란다.
그때 폭풍기사단의 단장인 쥬다스가 나타나고 일행에게 여러가지 이야기를 해준 뒤 사라진다.
무사히 앙시드에 도착한 일행은 여관에 짐을 푼다.
그리고 그날 저녁 레미앙 공주는 하늘에서 커다란 유성이 떨어지는 것을 목격하게 된다.
앙시드는 검사 스프라녹스의 무덤이 있는 곳으로 후 반부 게임의 중요한 등장인물이 되는 노바스크와 스프라녹스에 대한 이야기를 가장 많이 들을 수 있는 곳이다.
과거 노바스크와 스프라녹스는 같이 모험을 했던 일행으로 이곳 앙시드에서 마검 드라고사이드의 힘으로 세상을 위협했던 세계의 변혁은 원하는 멜고라드을 죽였다는 이야기를 들을 수 있다(게임 시작시 나오는 오프닝 부분이 멜고라드와 스프라녹스의 전투 화면이다).
앙시드에 있는 다리 근처에 있는 아주머니에게 말을 걸면 그 아주머니는 일행에게 다리를 건너서 있는 해산물을 파는 음식점에서 밥을 먹은 경우 값을 싸게 해준다고 한다. 이 이야기를 들은 뒤 해 산물은 파는 음식점에 가면 음식값은 조금이 지만 깎을 수 있다.
☞ 해당 제목을 클릭하면 링크페이지로 이동됩니다.
'취미 > 게임공략집' 카테고리의 다른 글
그녀의 기사단 - 공략 (4) (1) | 2022.10.03 |
---|---|
그녀의 기사단 - 공략 (3) (1) | 2022.10.03 |
그녀의 기사단 - 공략 (1) (0) | 2022.09.30 |
그녀의 기사단 - 공략 (0) (0) | 2022.09.30 |
랑그릿사 1 공략 - (5) (0) | 2022.09.3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