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메인스토리 공략 - 4부 ◀
☞ 해당 제목을 클릭하면 링크페이지로 이동됩니다.
💻 예언서의 완성
무사히 성지에서 탈출한 일행은 자동으로 이벤트가 진행이 되면서 마을로 바뀐다.
베오린이 누구인지 이벤트를 통해서 알 수 있다.
베오린에게 이전에 대한 일들과 예언에 대한 이야기를 듣는다.
그리고 베오린은 일행에게 다른 예언서를 계속 찾을 것을 제안한다.
이제 헤르카스에게 가도록 한다.
헤르카스에게 가기 전에 갈라드리엘이 봉인되어있던 베오린의 집으로 간다면 이벤트를 하나 볼 수 있다.
헤르카스를 만나면 헤르카스는 예언서는 쉴츠 남쪽에 있는 동굴에 숨겨놨다면서 그 동굴의 입구를 봉인했기 때문에
그 봉인을 푸를 수 있는 주문서를 주고 동굴로 가라고 한다.
세비스 마을의 남쪽으로 내려오면 집시들이 머물렀던 지역이 있다.
그곳에서 아래쪽 길을 따라서 계속 남쪽으로 내려가도록 한다.
동굴의 입구가 봉인되어있기 때문에 쉽게 찾을 수 있다.
동굴안에 들어가면 길이 복잡한데 ( 씰[Seal] - 공략 (0) 링크 참조) 지도를 참조하여 길을 찾도록 한다.
블루아이 지도 상의 예언서 막바지 근처에 도달하면 디스폴트와 전투가 시작되고,전투에서 이기면 디스폴트가 누구인지 알 수 있다.
이제 예언서가 적힌 석판이 있는 쪽으로 가자.
가다보면 듀란이 땀흘리면서 자동 이벤트가 발생이 되는데 페일리아 라는 여자가 다시 아루스와 이벤트가 발생한다.
그리고 듀란이 다시 나타나 페일리아와 전투에서 가볍게 이겨주면 페일리아는 사라진다.
이제 석판의 예언서 쪽으로 가면 다시 이벤트가 발생한다.
이 다섯 명 중 한명은 적이라는 예언을 남기고....
다시 그 예언서를 가지고 헤르카스에서 돌아가도록 하자.
이 동굴을 돌아 나가는 도중 페일리아가 길목을 막고있다.
'인간은 약속을 지키지 않아' 라면서... 그리고 페일리아와 다시 전투가 시작된다.
전투에서 이기면 자동 이벤트가 발생된다.
블루아이 지도상 일행이 쉬는 곳 이라고 되어져 있는 곳으로 모든 일행이 자동으로 모여 아루스는 잠시 쉬고
베오린은 클레오 공주에게 예언에 대해서 말할게 있다고 하면서 자동이벤트 발생된다.
그리고 다시 듀란의 시점으로 화면이 바뀌고,
예소드가 나와서 갑자기 전투가 시작된다. 가볍게 전투에서 승리하면 헤세드가 나오면서 자동 이벤트 발생된다.
갈라드리엘이 왜 생겨났고, 어떤 존재인지 알게 된다.
이제 일행들은 여러가지 예언을 짜맞춰 어떤 예언인지 확인한다.
이제 이 동굴을 나와 헤르카스에게 간다.
헤르카스에게 마지막 예언서가 있는 곳을 가르쳐 달라고 하면 헤르카스는 자신도 잘 알지 못한다면서 세비스 마을에서 예언서를 모으고 다닌다는 세이빈에게 가라고 한다.
세이빈을 찾으면 세이빈은 에스델론의 봉인된 문에 있는 문양이 사자기사단 단장의 검과 같은 모양을 가지고 있다면서 이곳에 예언이 있을 것 같다는 말을 한다.
이제 사자기사단 단장의 검을 찾으러 레드 소일로 향하도록 하자.
시카라 마을의 북쪽 출구로 나가 계속 올라가면 붉은 흙으로 된 땅이 있는데 이곳이 레드 소일이다.
레드소일의 북쪽에 도착하면 비석으로 둘러싸인 곳 가운데에 사자기사단장의 검이 꽂혀있다.
이 검을 가지고 에스델론으로 향하도록 하자.
에스델론은 세비스 마을에서 서쪽으로 향하면 나오는 곳으로 길을 따라서 계속 가면 나타나는 신전이 에스델론이다.
에스델론에 들어가기 전에는 세이브를 꼭 해놓도록 하자.
이제 에스델론으로 들어가면 5개의 발판이 나오고 문이 잠겨있다. ( 씰[Seal] - 공략 (0) 링크 참조) 지도를 참조.
- 발판 통과하기 -
각 발판 위에 사람들을 올려놓으면 문이 열린다
(여기에서 발판위에 사람을 올려놓았을 때 그 사람이 서지 않고 일행을 쫓아다니는 경우가 생긴다. 이 경우가 어떤 경우냐면 일행을 쫓아다니는 캐릭이 이전 발판을 밟았다면 이때는 게임진행이 안되므로 꼭 로드를 해야한다.)
쉽게 말해 캐릭터를 움직일때 조심스럽게 움직여서 발판에 아무도 닿지 않게 접근 후 캐릭터를 올려 놓는다.
다음에도 똑같은 발판이 5개 등장하고 조금전과 같은 방식으로 통과하다록 하자.
이렇게 발판을 밟아서 통과하면 잠긴 문이 열리면서 그 문 열린 방향으로 들어간다.그럼 큰 비석이 하나 있는데 거기에다가 키엘의 검을 끼운다.
그리고 앞으로 전진하면 바일이 나타나는데 이 바일과 전투를 진행 후 앞으로 전진한다.이제 여기서부터는 ( 씰[Seal] - 공략 (0) 링크 참조) 하여 각 캐릭터를 신전 여기저기 발판에 올려 놓아야 한다.위 링크된 지도를 보면 순서대로 무엇을 해야할지 적혀 있으니 그대로 따라하면 된다.
지도 링크를 참조해 지하실 열쇠2개 및 순서대로 발판밟기 등등 완료하여 석벽있는 곳까지 도착하자.
예언서가 있는 석벽에 도착하면 그 곳에는 이미 디스폴트가 도착해 있고 클레오 공주는 그가 자신의 오빠인 딜리언 왕자임을 알아차린다.
딜리언은 일행들보다 먼저 그곳에 도착해서 석벽을 파괴했고 그 때문에 일행은 마지막 예언을 알아내지 못하게 된다.
그리고 디스폴트와 전투가 진행되고 쉽게 이기면 디스폴트는 도망간다.
이제 일행은 엘림에 있는 왕궁으로 향한다.
💻 갈라드리엘을 막기 위해 다른 차원으로
왕궁에 도착하면 일행들 앞에 바일들이 나타난다.
클레오 공주는 바일들이 왕궁에서 나가지 못하도록 문을 닫고 일행은 바일들을 없애기 위해서 흩어진다.
이때 클레오 공주 앞에 딜리언이 나타나고 딜리언은 클레오 공주에게 행복하라는 말을 남기고 마지막 일이 있다면서 성안으로 사라진다.
이때 듀란이 딜리언을 막고 딜리언과의 전투가 시작된다.
전투에서 이기면 듀란은 딜리언에게 예언에 관련된 충격적인 말을 듣는다.
딜리언과의 이야기가 끝나면 갑자기 병사가 나타나 클레오 공주에게 선왕을 살해한 검은 기사가 성안에 있다는 이야기를 한다.
이제 그 기사를 잡으러 가자.
성의 중앙으로 나가 2층으로 올라간 다음 계단을 통해 2층으로 올라가면 검은 기사인 그리츠를 만나게 된다.
마침내 성의 꼭대기까지 올라온다.
그곳에서 그리츠는 듀란에게 기사로써의 결투를 제안하고...
전투에서 패한 그리츠는 그곳에서 죽게 된다.
그러나 자신이 죽으면서 이 쉴츠를 멸망시켜달라고 갈라드리엘에게 부탁하고 그때 갈라드리엘이 나타나 그리츠의 소원은 꼭 들어주겠다는 이야기를 한다.
갈라드리엘의 부활이 얼마 남지 않은 지금 사람들은 쉴츠를 구하기 위해서 차원의 벽을 넘어 갈라드리엘이 있는 곳으로 갈 계획을 세운다.
이제 아루스 시점으로 돌아와
딜리언과 전투에서 이기면 딜리언은 여기서 죽게 된다.
모든 일행들이 회의를 하는 장면으로 바뀐다.
회의장에 도착하면 사람들이 모여있고 이들은 자신들이 차원의 문을 통과해서 갈라드리엘을 봉인한다고 말을 한다.
이제 성 안 복도의 3번째 방에 있는 파이크에게 가서 말을 해서 트레비아산으로 향하도록 하자.
트레비아 산에 도착하면 사람들은 차원의 문을 넘어서 갈라드리엘이 있는 곳으로 향하고 그때 엘림인 혜세드가 나타나 일행에게 엘리인 예소드가 갈라드리엘과 만나는 것을 막기 위해 차원을 넘어갔다는 이야기를 한다.
마침내 일행은 차원의 문을 넘어서 갈라드리엘이 있는 곳으로 향한다.
차원을 넘어가도 지형은 쉴츠와 똑같으므로 그냥 돌아다니면 된다.
이제 갈라드리엘이 있는 성으로 가야 하는데 아래쪽의 길을 따라서 계속 이동하면(계속 길따라 이동한다) 갈라드리엘의 성이 나온다.
갈라드리엘의 성에 들어가면 예소드가 봉인되어 있고 그 근처로 기사들이 죽어있다.
이들을 뒤로 하고 그 앞에 있는 계단을 통해 안으로 들어가도록 하자.
왼쪽으로 가서 워프 아이템을 습득한 다음 붉은 빛이 나는 곳으로 가면 워프가 되면서 자동으로 이동하게 된다.
- 워프 지역 통과하기 -
이제 이곳을 통과해야 하는데 처음 워프를 하고 난 상태에서 직진 후 오른쪽 방향에 있는 붉은 노랑빛 - 바로 밑에 있는 노랑 연두 빛 - 위에 있는 보라색 빛 - 나온 곳으로 다시 들어감 - 위로 올라가면 출구가 나타나므로 이 순서대로 진행하자.
이제 계속 길을 따라가면 마침내 갈라드리엘을 만나게 된다.
갈라드리엘과의 전투가 끝나면 베오린은 갈라드리엘을 봉인하기 위해 봉인주문을 쓰지만 실패하게 되고
쉴츠는 점점 멸망의 길로 들어가게 된다.
💻 예언의 마지막...
갈라드리엘이 쉴츠를 멸망시키려 할 때 발데아가 비명을 지르고 그때 시간의 정령들이 나타나서 시간을 정지시킨다.
발데아는 일행에게 쉴츠의 대지를 봉인하자고 하고 클레오 공주는 쉴츠를 지탱하고 있는 기둥을 봉인하자는 제안을 한다.
일행은 그 제안대로 네 개의 기둥을 봉인하기 위해서 차원의 문을 통하여 쉴츠로 되 돌아온다.
네 개의 기둥은 각각 동서남북 끝에 위치하고 있다.
위치는 동쪽의 경우 엘림성에서 동쪽으로 계속 가면(남쪽으로 내려가지 말고 계속 동쪽 길로만 가도록 한다) 호수가 하나 나오고 이곳의 가운데에 가면 봉인을 시킬 큰 십자가를 찾을 수 있다.
남쪽의 봉인은 시카라 마을의 남쪽 출구로 나와 길을 따라 계속 가면 찾게 된다.
서쪽의 경우 에스텔론 숲이라고 했는데 실제 위치는 에스텔론보다 조금 위에 있으므로 이동시 서쪽으로 가다가 약간만 위로 가도록 하자.
세 곳의 십자가를 모두 봉인하면 일행은 북쪽의 십자가를 찾는데 여러가지 의견이 나오다가 클레멘츠 광산으로 가기로 한다. 클레멘츠 광산에 가기 전에 마델린 마을로 가서 꽃 파는 소녀에게 꽃을 사도록 하자.
그 꽃을 사면 베오린이 그 꽃이 소생초임을 알게 된다.
마지막 갈라드리엘과 전투를 하기 전에 이 소생초를 많이 준비해놓는다면 전투를 쉽게 풀어갈 수 있다.
일행이 클레멘츠 광산에 도착해서 안으로 돌아다니면 드디어 불의 십자가를 발견하게 된다.
일행은 이것이 마지막 기둥임을 알게되고 베오린은 마침내 이것을 봉인하게 된다.
일행은 이것이 마지막 기둥임을 알게되고 베오린은 마침내 이것을 봉인하게 된다.
그때 갈라드리엘이 일행의 앞에 나타나게되고 쉴츠를 멸망시키려 했던 자신의 일을 방해한 일행을 죽이려고 한다.
그때 베오린이 갈라드리엘을 잡고 일행에게 갈라드리엘을 없애달라고 부탁한다.
마침내 갈라드리엘과 마지막 전투를 벌이게 된다.
여기서 등장하는 갈라드리엘은 엄청난 체력을 가지고 강력한 공격마법을 사용한다.
발데아의 전체 회복마법과 소생초와 같은 아이템들을 적절히 사용해야 한다.
갈라드리엘을 이기면 갈라드리엘은 광산 안으로 도망가고 듀란과 아루스는 갈라드리엘을 없애기 위해 쫓아간다.
마침내 쓰러진 갈라드리엘 앞에 선 두명.
듀란은 갈라드리엘을 죽이려 하고 아루스는 자신이 사랑했던 여인을 지키려고 한다.
에라스네츠의 예언이 실현됨을 알게된 듀란은 아루스와 싸우게 되고 듀란은 과거 발데아와의 약속을 지키며 아루스에게 죽는다.
아루스는 자신이 사랑한 여인인 페일리아를 받아들이지만 인간임을 포기하지 못한 아루스는 세상을 지키기 위해 페일리아를 죽이려 한다.
페일리아는 그 모습에 마침내 인간을 이해하게 되고 갈라드리엘은 인간을 선택했다면서 본래의 모습인 천사의 모습으로 돌아간다.
일행은 갈라드리엘으로부터 세상을 구원하게 된다.
그리고 인간의 멸망을 말한 에라스네츠의 예언은 틀리게 된다.
☞ 해당 제목을 클릭하면 링크페이지로 이동됩니다.
'취미 > 게임공략집' 카테고리의 다른 글
드래곤 나이트4 (dragon knight4 [SFC]) - 공략 (1) (0) | 2022.08.19 |
---|---|
씰[Seal] - 공략 (5) (0) | 2022.08.15 |
씰[Seal] - 공략 (3) (0) | 2022.08.13 |
씰[Seal] - 공략 (2) (0) | 2022.08.11 |
씰[Seal] - 공략 (1) (0) | 2022.08.1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