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메인스토리 공략 - 2부 ◀
☞ 해당 제목을 클릭하면 링크페이지로 이동됩니다.
💻 수도 엘림으로
이제 다시 마델린으로 향하자.
마델린 입구로 들어가면 어떤 사람이 어제 수도에서 본 이상한 일에대한 이야기를 하는 것을 볼 수 있다.
이제 수도로 향해야 하는데 수도로 들어가기 위해선 통행증이 필요하니 마델린에 있는 통행증을 발급해주는 남자가 있는 집으로 향하자.
그러나 그 남자는 통행증 하나에 1000 세겔을 내야하고 신분이 불분명하면 통행증을 내 줄 수 없다면서
듀란과 발데아에게 통행증을 내주지 않는다.
밖으로 나와 문 옆에 있는 소녀에게 말을 걸면 그 소녀는 이 관리인에게 부탁하는 것보다는 수도에서 온 사람들에게
부탁하는 것이 더 낫다면서 여관에 수도에서 온 사람이 있다는 이야길 해준다.
여관으로 가서 2층에 올라가면 귀족 여자가 하나 있다.
주인공을 보고 물을 떠다 달라고 하고 이 부탁을 들어주면 (2층에 보면 물컵이 하나 있는데 이걸 가지고 가면 된다)
여자는 엘림에서 마델린으로 오는 도중 목걸이를 잊어버렸다면서 그것을 찾아달라고 부탁한다.
여기에서 대답을 어떻게 하든지 이 이벤트는 진행이 된다.
이제 목걸이를 찾으러 가자.
목걸이를 찾기위해 마델린의 오른쪽으로 통해서 나간 다음 표지판을 지나 계속 오른쪽 길을 따라서 가도록 한다.
모르겠으면 위 전체지도 참조해서 길을 찾자
오른쪽 길로 계속 가다가 아래 쪽으로 향하면 화면이 바뀌게 된다.
여기서 조금만 내려가 왼쪽을 보면 목걸이를 발견할 수 있다.
목걸이 근처에는 상당히 많은 적들이 있으므로 다가가기 전에 체력을 채우도록 하자.
목걸이를 가지고 마델린으로 돌아와 여자에게 가져다주면 여자는 듀란에게 통행증을 준다.
그러나 아직 통행증이 1장밖에 없으므로 1장을 더 만들어야 하니 마을 왼편에 위치한 화가의 집으로 가도록 한다.
화가는 300 세겔을 받고 통행증을 그대로 만들어준다.
이제 2장의 통행증이 만들어 졌으니 엘림으로 가도록한다.
💻 4 영웅들의 만남
통행증을 가지고 오자 경비병은 듀란 일행을 엘림으로 들여보내준다.
듀란과 발데아는 엘림에 들어가자 마자 누군가를 피해서 도망가는 듯한 사람들을 보게 되고 밤이 너무 늦었다며
여관으로 가서 잠을 자기로 한다.
듀란과 발데아가 여관에서 자면 화면이 아루스쪽으로 바뀌고 아루스를 움직이게 된다.
위에 있는 성안으로 들어가기 전에 아루스의 무기 상대를 점검해서 장착할 수 있는 무기들은 모두 장착시킨다.
아무 아이템도 없는 상태에서 성 안으로 들어가면 상당히 힘든 진행을 할 수 있다.
성 안으로 들어가면 무장된 기사들이 있고 그들이 아루스에게 공주를 택할 것인가 왕자를 택할 것인가를 결정하라고 한다.
그러나 아루스는 대답을 하지 못하자 기사들은 아루스가 공주를 택한 것이라 판단하고 그를 공격한다.
기사들은 물리치고 밖으로 나와 이곳을 빠져나가려 하면 문이 잠긴 것을 알 수 있다.
중앙으로 나와 화면의 오른쪽 계단으로 내려가자.
그리고 그 다음은 계속 외길이니 계속해서 나아가자.
가다보면 아래 길과 계단이 보이는데 계단으로 올라가자.
그리고 계속 가면 클레어 공주를 만날 수 있다.
공주는 아루스에게 도서관에 비밀 통로가 있다면서 그쪽으로 가자고 한다.
도서관은 바로 근처에 있으니 쉽게 찾을 수 있다.
도서관에 도착해 2층으로 올라가 왼쪽 끝에 도착하면 비밀문이 열린다.
여기를 통해서 밖으로 가도록 한다.
여기를 통해서 밖으로 나가도록 한다.
출구로 나가기 위해 선 석상에 숨겨진 레버를 사용해야 하는데 이 석상은 출구로 가는 도중 짧은 오른쪽 통로에 위치해 있는 것으로 가까이 다가서면 석상이 밀리면서 레버를 찾을 수 있다.
비밀문을 통해 밖으로 나오면 그곳에는 이미 기사들과 올덴버그 주교가 클레어 공주를 기다리고 있다.
주교는 클레어 공주에게 순순히 죽을 것을 권할 때 듀란과 발데아가 성 안으로 들어온다.
듀란은 주교를 보고 기분이 나쁘다며 공격하고 주교는 기사들에게 듀란과 발데아를 처치하라고 명령한다.
이때 클레어 공주와 아루스가 아군으로 합류하게 되고 기사들을 상대로 같이 싸운다.
그러나 많은 수의 기사들로 둘러싸여 발데아가 위험에 처할 때 또다시 시간이 멈추고 일행은 무사히 밖으로 도망친다. 클레어 공주는 만약을 대비해서 여러 신하들과 아델 수도원에서 만나기로 했다면서 그곳으로 가기로 한다.
그러나 성밖으로 나갈 수 있는 방법이 없기 때문에 고민하던 중 일행은 지하수로를 통해서 나가기로 결정한다.
집에서 나오면 지하수로의 입구에 도착하는 것이 목적인 미니게임이 시작된다.
대시 이동으로 지하수로가 있는 곳인 성의 남서쪽 마차가 있는 곳까지 도착하면 된다.
만약 이동 도중에 기사들을 만나게 되면 게임을 다시 해야 하므로 조종을 잘 하도록 한다.
지하수로에 도착해서 앞으로 조금 이동하면 근처에 지하인들이 다가오고 일행을 둘러싼다.
여기에서 싸우는 것과 대화를 하는 것을 선택할 수 있는데 어느 것을 선택하든지 내용은 같다.
클레어 공주는 지하인들의 왕인 제레인트에게 거래를 제안한다.
제레인트는 세 가지를 제시하고 그 중에서 한가지만 통과하면 이곳에서 나가게 해 준다고 약속한다.
아군 캐릭터가 강하다면 제레인트와 1:1을 하는 것을 선택하도록 하고 만약 캐릭터 능력이 낮다면 서쪽에 있는 바일들을 없애는 것으로 선택하자.
바일 퇴치를 선택했을 경우 서쪽으로 계속 가면 다른 곳으로 가는 문을 발견할 수 있고 그 문안으로 들어가면 바일들을 만날 수 있다.
바일을 퇴치하고 오든지 1 :1 에서 승리를 하든지 하면 제레인트는 출구는 남쪽에 있다고 가르쳐 준다.
이제 남쪽으로 내려가 지하수로를 빠져나가자.
지하수로를 빠져나간 다음 오른쪽 위로 가면 아델 수도원으로 가는 익숙한 길이 나올 것이다.
💻 모험을 시작할 준비를...
마델린을 지나 다시 아델 수도원으로 가도록 한다.
수도원에 도착한 뒤 가장 위의 방으로 가면 이미 신하들이 도착해 있고 그들을 본 듀란은 공주를 버리고 도망간 그들의 모습에 화를 낸다.
듀란과 아루스는 나가고 클레어 공주는 방으로 돌아와 오래전에 들었던 갈라드리엘을 봉인할 수 있는 에라스네츠의 후계자에 대한 기억을 떠올리고 성으로 돌아가는 대신 그 사람을 찾기로 결심한다.
이제 가장 위의 방으로 가서 신하들을 만나도록 하자.
신하들과 이야기가 끝나면 위로 올라가 듀란을 만나도록 하자.
클레오 공주는 듀란에게 같이 모험을 하러 가자고 이야기하지만 듀란은 그 제의를 거절하고 안으로 들어간다.
신하들이 있던 방 아래쪽에 있는 식당으로 들어가는 문으로 내려가면 클레오 공주는 그곳에서 바일을 만나게 되고 이때 듀란이 나타나 도와준다.
이제 아루스에게 가면 아루스도 같은 팀으로 들어온다.
발데아는 아래쪽으로 나가면 바로 있으므로 나가서 팀에 합류시키자.
팀을 모두 찾으면 가장 위쪽 방으로 가서 신하들을 만나도록 한다.
신하들에게 가면 신하들은 클레어에게 바로 오늘 대관식이 열린다는 이야기를 한다.
여기서 클레어가 슈미츠를 만나러 간다고 말을 하고 듀란이 그것을 허락할 것인가 말 것인가를 결정하게 된다.
슈미츠를 만나러 가면 이후부터 엘림성을 마음대로 드나들 수 있게 된다.
슈미츠를 만나러 간다고 결정했으면 입구로는 들어가지 못하므로 왕성에서 탈출할 때 나왔던 지하수로를 통해서 들어가도록 한다.
엘림성에 도착했으면 왕성으로 들어가도록 하고 들어갈 때는 도서관과 연결된 비밀통로로 들어가도록 하자.
슈미츠를 만나고 나오면 발데아가 예언 속에 나오는 네 칼이 자기들이 아닐까라는 이야기를 한다.
듀란은 농담으로 받아치지만 사실은 그게 맞는 말이다.
단지 자신들이 모를 뿐이지....
☞ 해당 제목을 클릭하면 링크페이지로 이동됩니다.
'취미 > 게임공략집' 카테고리의 다른 글
씰[Seal] - 공략 (4) (0) | 2022.08.14 |
---|---|
씰[Seal] - 공략 (3) (0) | 2022.08.13 |
씰[Seal] - 공략 (1) (0) | 2022.08.11 |
씰[Seal] - 공략 (0) (0) | 2022.08.10 |
어스토니시아스토리 R - 공략 (4) (0) | 2022.08.0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