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메인스토리 공략 - 2부 ◀

 

☞ 해당 제목을 클릭하면 링크페이지로 이동됩니다.

순번 링크페이지
▶ 고전게임 공략 모음 페이지로 이동하기 (고전게임 종류많음)◀◀◀◀◀
1 천지창조 [SFC] - 공략 (0) [게임 및 시스템 소개]
2 천지창조 [SFC] - 공략 (1) [메인스토리 공략 - 1부]
3 천지창조 [SFC] - 공략 (2) [메인스토리 공략 - 2부]
4 천지창조 [SFC] - 공략 (3) [메인스토리 공략 - 3부]
5 천지창조 [SFC] - 공략 (4) [메인스토리 공략 - 4부]
6 천지창조 [SFC] - 공략 (5) [메인스토리 공략 - 5부]
7 천지창조 [SFC] - 공략 (6) [메인스토리 공략 - 6부]
8 천지창조 [SFC] - 공략 (7) [게임 데이터마을성장, 아이템, 마법 등

 

 

 

무대는 광대한 산악지대!

그레이트 클리프

그레이트 클리프 - 1
그레이트 클리프 - 1
그레이트 클리프 - 2
그레이트 클리프 - 2
그레이트 클리프 - 3
그레이트 클리프 - 3
그레이트 클리프 - 4
그레이트 클리프 - 4
그레이트 클리프 - 5
그레이트 클리프 - 5

 

 

콜로라도 고원에 들어가자마자 산을 오르면 붉은 꽃이 피어 있다. 여기서는 세이브를 할 수 있으니 꼭 하자. 그레이트 클리프는 깎아지른 듯한 산 속에 동굴이 펼쳐져 있다. 상당히 길기 때문에 조심스럽게 나아가자.

 

▣ 지도 데이터

  • 등장 몬스터 - 페륜톤, 매드맨, 퀘이커, 골렘, 볼페스
  • 보물상자 - 힘의 약, 생명의 약, 암성의 야리, 신기한 구근, 날카로운 발톱, 기적의 구근, 87GEM
  • 프라임 블루 - 5개

 

 

 

특수 아이템이 필요해!

그레이트 클리프 - 6
그레이트 클리프 - 6
그레이트 클리프 - 7
그레이트 클리프 - 7
그레이트 클리프 - 8
그레이트 클리프 - 8
그레이트 클리프 - 9
그레이트 클리프 - 9
그레이트 클리프 - 10
그레이트 클리프 - 10

 

큰 바위의 정체는 스톤 골렘이다!

큰 바위가 길을 막고 있어 지나갈 수 없다. 자세히 보면 큰 바위 앞에 들어 올릴 수 있는 돌이 있다. 그 돌을 들어서 큰 바위에 가까이 다가가면, 큰 바위가 깨지면서 스톤 골렘이 나타난다. 미들스 라이저로 공격하며 나아가자.

큰 바위는 스톤골렘
큰 바위는 스톤골렘

 

 

보물상자 안에서 바위 창을 발견했다! 

바위 창이 숨겨진 보물상자가 있는 방에서 보물상자를 열면 위에서 바위가 떨어져 길을 막아버린다. 바위 창을 장비하여 공격해보자. 바위가 부서져서 앞으로 나아갈 수 있게 된다.

보물상자 안에는 무기가!
보물상자 안에는 무기가!

 

 

 

날카로운 손톱을 손에 넣으면

그레이트 클리프 - 1
그레이트 클리프 - 1
그레이트 클리프 - 2
그레이트 클리프 - 2
그레이트 클리프 - 3
그레이트 클리프 - 3
그레이트 클리프 - 4
그레이트 클리프 - 4
그레이트 클리프 - 5
그레이트 클리프 - 5

 

 

바위 창으로 바위를 부숴라!! 

큰 바위가 길을 막고 있어 앞으로 나아갈 수 없다. 여기서는 바위 창을 얻었을 때와 같은 방식으로 공격하면 바위를 부수고 나아갈 수 있다. 바위 창을 장비하지 않으면 큰 바위를 부술 수 없다. 부수지 못할 때는 장비를 확인해보자.

창으로 바위를 부숴라
창으로 바위를 부숴라

 

 

 

넓어질 거야

그레이트 클리프 - 6
그레이트 클리프 - 6
그레이트 클리프 - 7
그레이트 클리프 - 7
그레이트 클리프 - 8
그레이트 클리프 - 8
그레이트 클리프 - 9
그레이트 클리프 - 9
그레이트 클리프 - 10
그레이트 클리프 - 10

 

 

다리가 무너지기 전에 퀘이커를 쓰러뜨리자! 

돌로 만들어진 다리 끝에는 퀘이커가 기다리고 있다. 천천히 움직이면 퀘이커가 지진을 일으켜 다리가 무너질 것이다. 한 번 지진이 발생하면 모든 다리가 무너지므로, 다리 위는 대시로 지나가자.

다리가 무너지기 전에 퀘이커를 쓰러뜨리자
다리가 무너지기 전에 퀘이커를 쓰러뜨리자

 

 

 다리가 무너지기 전에 퀘이커를 쓰러뜨리자! 

산 속 동굴을 지나 지상의 좁은 길을 통과하면 또 다른 동굴이 있다. 이 동굴을 나가면 페리운톤의 둥지가 있다. 마른 풀 속에 푸르게 빛나는 아이템이 숨겨져 있다. 발톱을 얻으면 오를 수 있는 벽도 있다.

페리운톤의 둥지에서 날카로운 발톱을 찾을 수 있다
페리운톤의 둥지에서 날카로운 발톱을 찾을 수 있다

 

 

날카로운 발톱으로 바위를 타고 올라가자!

울퉁불퉁한 벽도 날카로운 발톱을 가지고 있다면 지금까지 막다른 길이었던 곳도 벽을 타고 올라가 앞으로 나아갈 수 있게 될 거야. 보이지만 가지 못했던 보물상자도 갈 수 있으니 동굴 안을 잘 탐색해보자.

날카로운 발톱을 이용하여 절벽을 올라가자.
날카로운 발톱을 이용하여 절벽을 올라가자.

 

 

 

자! 드디어 다크트윈스와 배틀

그레이트 클리프 - 11
그레이트 클리프 - 11
그레이트 클리프 - 12
그레이트 클리프 - 12
그레이트 클리프 - 13
그레이트 클리프 - 13
그레이트 클리프 - 14
그레이트 클리프 - 14

 

 

높은 곳에서 보스전을 할 때는 발판에 주의하며 싸우자.

높은 벽을 다 오르면 다크 트윈즈와의 전투가 시작된다. 좁은 공간에서 떨어지면 전투를 다시 시작해야 하니 조심하자.

더러운 것을 떨어뜨리며 공격을 해올것이다 / 회오리 공격을 해오면 절 벽 아래로 떨어지지 않도록 주의하자.
더러운 것을 떨어뜨리며 공격을 해올 것이다 / 회오리 공격을 해오면 절 벽 아래로 떨어지지 않도록 주의하자.

 

 

다음 지역으로의 진행 방법 - 1

날카로운 손톱을 가지고 있으면 벽을 쉽게 오를 수 있다.

킹버드는 나이가 들어 더는 날 수 없을 것 같다

킹버드 밑에 있는 철새와 이야기해 바람의 계곡으로

바람계곡에 있는 돌 세 개를 바람구멍에 던져보자.
바람 계곡에 가서 바람을 일으키자!
터크 트윈즈를 쓰러뜨리고 콜로라도 고원의 두 산의 성역에 새들이 다시 살아났다. 모든 새들과 이야기를 나눈 후 가장 깊은 곳까지 가자. 오를 수 있는 벽이 있으니 위로 올라가자. 정상에 오르면 킹버드의 둥지가 있다. 킹버드와 이야기를 나누면 바람이 불면 세 개의 대륙으로 건널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된다. 바람의 계곡으로 가서 바람을 일으키고 다시 돌아오자.

 

다음 지역으로의 진행 방법 - 2

본 적이 있는 섬이지만 지금은 아무 일도 일어나지 않는다

사파리암에 도착 하지만 철새는 있다

철새는 사파리암까지 운반해 준다.
철새와 함께 사파리암을 노려라!
바람이 불기 시작하면 성소로 돌아가 킹버드와 이야기를 나누면 바람의 메달을 얻을 수 있다. 메달을 얻은 후 아래로 내려가 철새에게 말을 걸면 사파리움으로 갈 수 있다. 철새는 전 세계 다양한 장소에 있으며, 포인트에서 포인트로 아크를 운반해 준다. 앞으로의 모험에서도 여러 번 도움을 받게 될 것이다.

 

 

반응형

 

말라버린 대지에 물과 녹색을..

즈우

즈우 (기우제 전)
즈우 (기우제 전)

 

주우는 아프리카 대륙의 중앙부에 있다. 그곳에서 아크가 본 것은 물 없는 메마르고 황폐해진 대지였다. 사바나에 사는 동물들을 구하기 위해, 주우의 날씨를 조종하는 스톰 마스터를 쓰러뜨리자.

 

▣ 지도 데이터

  • 등장 몬스터 - 바지리스크, 리자드맨, 단간, 도마, 비글란트
  • 보물상자 - 독지폐, 기적의 구근, 행운의 약
  • 프라임 블루 - 3개

 

 

좁은 통로는 웅크려서 지나가자! 

주변 곳곳에 있는 작은 통로의 입구 앞에서 가고 싶은 방향으로 십자키를 입력하고 A 버튼을 누르면, 엎드린 상태로 이동할 수 있다. 눈에 잘 띄지 않는 통로이기 때문에 화면을 잘 살펴서 놓치지 않도록 하자!

좁은 통로는 웅크려서 지나가자!
좁은 통로는 웅크려서 지나가자!

 

 

 

부활시키자

즈우 (기우제 후)
즈우 (기우제 후)

※ 기우제의 제단을 클리어하지 않으면 통과할 수 없다

 

 

 

마른 강둑에는 올라갈 수 있는 곳이 있다.

물이 마른 강둑은 날카로운 발톱을 사용하여 올라갈 수 있다! 하지만 강둑이라면 어디서나 올라갈 수 있는 것은 아니다. 발톱이 걸릴 수 있는 강둑은 사진처럼 주변과 비교하여 색깔과 모양이 다른 부분이다!

마른 강둑에는 올라갈 수 있는 곳이 있다
마른 강둑에는 올라갈 수 있는 곳이 있다

 

 

 

부활시키자

즈우(비를 기원하며)
즈우(비를 기원하며)

 

 

 마지막으로 기우제를 하자!

비를 내리게 하려면 적을 쓰러뜨리고 영혼을 해방시켜야 한다. 

영혼을 4개 해방시키면 제단으로 가자.

적들 안에 봉인되어 있는 것은 기도사들의 영혼이다.
적들 안에 봉인되어 있는 것은 기도사들의 영혼이다.
해방한 후, 사당으로 가면 비를 기원하는 의식이 시작된다.
해방한 후, 사당으로 가면 비를 기원하는 의식이 시작된다.
비가 내리자, 대지에 물과 푸르름이 되살아난다.
비가 내리자, 대지에 물과 푸르름이 되살아난다.

 

 

 

군대

즈우 (기우제 후)
즈우 (기우제 후)

 

 

➍, ➎, ➏ 마지막으로 기우제를 하자!

가지 못했던 장소로, 그리고 부활 후에 맞이하라!

물과 초목이 되살아나면, 지금까지 통과할 수 없었던 장소로도 나아갈 수 있게 된다.

보물상자는 강을 헤엄쳐가면 얻을 수 있다
보물상자는 강을 헤엄쳐가면 얻을 수 있다
부활 전, ⑤번 지점에 있던 방해가 되는 마른 나무가 사라져 있다.
부활 전, ⑤번 지점에 있던 방해가 되는 마른 나무가 사라져 있다.
⑥강을 오른쪽 방향으로 따라가면, 다음 맵으로 진행할 수 있다.
⑥강을 오른쪽 방향으로 따라가면, 다음 맵으로 진행할 수 있다.

 

 

 

여기서도 4개의 영혼을 해방한다

즈우 (기우제 전)
즈우 (기우제 전)

 

 

 

방해되는 바위는 바위 창으로 부숴라!

통로를 막고 있는 바위는 밀어보아도 아무런 반응이 없다. 여기서는 5로 얻은 가시 창에서 바위 창으로 장비를 바꿔서 바위를 찌어보자! 바위가 산산조각 나며 앞으로 나아갈 수 있게 된다!

방해되는 바위는 창으로 부숴라
방해되는 바위는 창으로 부숴라

 

 

일부러 도마가 내뿜는 숨결에 맞아보자! 

⑧번 위치에 있는 개구리 같은 적인 도마. 이 도마와 벽 사이에 서서, 야츠가 내뿜는 숨결에 일부러 맞아보자. 그러면 몸통박치기로 오른쪽 벽을 부술 수 있다! 이제 제단까지 가는 길을 통과할 수 있다.

도마가 내뿜는 숨결에 맞아보자. 그러면 몸통박치기로 벽을 부술 수 있다
도마가 내뿜는 숨결에 맞아보자. 그러면 몸통박치기로 벽을 부술 수 있다

 

 

 

이다

즈우 (기우제 후)
즈우 (기우제 후)

 

 

나무 그루터기가 다리가 될 거야!

제사를 지내며 비를 기원하면 당연히 강에는 물이 흐르게 된다. 그 경우, 오른쪽에 보이는 맞은편 강둑으로 건너가려면 ⑨번 지점에 있는 그루터기를 다리로 삼아야 해! 그루터기를 밀어 강에 띄운 후, 그 위를 건너가자!

나무 그루터기로 다리로 삼아야한다
나무 그루터기로 다리로 삼아야한다

 

 

 

물과 초목을 되찾으면 보스를 쓰러뜨리러...

즈우 (기우제 후)
즈우 (기우제 후)

 

 

위에서부터 순서대로 적을 쓰러뜨려 나가자!

지도가 강으로 나뉘어져 있으니, 먼저 에서 오른쪽으로 나가 영혼을 모은 다음, 다시 을 지나 왼쪽에서 남은 영혼들을 해방시키자!

맵의 오른쪽에서 영혼 3개를 해방할 수 있어
맵의 오른쪽에서 영혼 3개를 해방할 수 있어



 처음에는 배를 공격하고, 변신 후에는 머리를 노려라!

⑪번 관에 들어가면 보스와의 전투가 시작된다. 보스가 방어하지 않을 때 공격하고, 변신한 후에는 다음으로 머리를 노려라!

배를 공격하는 것 외에는 데미지를 입힐 방법이 없다
배를 공격하는 것 외에는 데미지를 입힐 방법이 없다
왼쪽이나 오른쪽으로 피하면, 공격 기회가 열린다! 공격할 찬스야!
왼쪽이나 오른쪽으로 피하면, 공격 기회가 열린다! 공격할 찬스야!

 

 

 

가자!!

즈우 (기우제 후)
즈우 (기우제 후)
변신 후 내려올 때까지 계속 공격을 피할 수 밖에 없다
변신 후 내려올 때까지 계속 공격을 피할 수 밖에 없다
내려오면 머리를 공격! 참고로 제홍은 안 건드린다.
내려오면 머리를 공격! 참고로 제홍은 안 건드린다.

 

 

다음 지역으로의 진행 방법

라이온 킹의 네오. 그의 명령은 절대적이다!

왕이 되기 위한 시련에서, 아들이 계곡에 있는 모양이다.

아프리카 백승응의 산들에 둘러싸인 곳에 계곡이 있다.

어둠은 술처럼 짙다. 라임은 무사할까?
사파리암 기오사 3세, 라이온카 왕 네오를 만나러 가자
보스를 쓰러뜨리고 주우를 클리어한 후, 다시 사파리암으로 돌아가자. 그러면 사바나의 동물들이 힘차게 소리치고 있다. 그들과 대화를 나눈 후, 지도상에 있는 통로로 들어가 보자. 어쩌면, 배고픈 사자들에게 둘러싸이게 될 거야.
사자의 테이블에 들어가면, 네오의 아내에게 말을 걸어보자. "선인의 골짜기에서 아들 라임을 도와주세요"라고 부탁받을 거야. 선인의 골짜기는 깊고 어두운 골짜기로, 주우보다 더 남쪽에 위치해 있다. 자, 미래의 사자왕을 구하러 출발하자.

 


☞ 해당 제목을 클릭하면 링크페이지로 이동됩니다.

순번 링크페이지
▶ 고전게임 공략 모음 페이지로 이동하기 (고전게임 종류많음)◀◀◀◀◀
1 천지창조 [SFC] - 공략 (0) [게임 및 시스템 소개]
2 천지창조 [SFC] - 공략 (1) [메인스토리 공략 - 1부]
3 천지창조 [SFC] - 공략 (2) [메인스토리 공략 - 2부]
4 천지창조 [SFC] - 공략 (3) [메인스토리 공략 - 3부]
5 천지창조 [SFC] - 공략 (4) [메인스토리 공략 - 4부]
6 천지창조 [SFC] - 공략 (5) [메인스토리 공략 - 5부]
7 천지창조 [SFC] - 공략 (6) [메인스토리 공략 - 6부]
8 천지창조 [SFC] - 공략 (7) [게임 데이터마을성장, 아이템, 마법 등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