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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천랑열전 - 공략 (0) [게임 소개 및 팁]
2 천랑열전 - 공략 (1) [메인스토리 공략 - 1부]
3 천랑열전 - 공략 (2) [메인스토리 공략 - 2부]
4 천랑열전 - 공략 (3) [메인스토리 공략 - 3부]
5 천랑열전 - 공략 (4) [메인스토리 공략 - 4부]

 

 

천랑열전
천랑열전

 

 

💻 천랑열전의 세계관  

♣ 태원삼협 (太原三俠)

전쟁 (戰爭)! 무(武.)! 무인들의 끊임없는 수행! 

수 나라 말엽, 고구려의 한 젊은 무인은 나라를 지키고 자신을 지키기 위한 무(武)를 찾기 위해 중원으로 수행의 길을 떠나게 된다.

 

그는 중원에서 같은 뜻을 지닌 두 남녀를 만나 동행하게 되고 그 후로 협행(俠行)만을 행한 그들에게는 태원삼협(太原三 俠)이라는 칭호가 붙게 된다. 이미 세상에는 그들 의 행적만이 남아있을 뿐이지만 태원삼협이라는 칭호는 계속 전해져 온다.

 

 

♣ 천랑의 재능

천랑의 재능을 가진 자는 자신보다 강한 상대와 싸우면 싸울수록 누구보다도 빠르게 성장을 한다.

기술의 습득 또한 빠르며, 자신과 실력차가 확 연한 고수와 맞닥뜨리게 되면 본인이 원하지 않더라도 폭주상태로 돌입하여 위기를 넘기는데 도움을 준다.

 

 

♣ 사신무 (四神武)

태원삼협의 일행이었던 고구려 무인은 태원삼 협의 명성이 극에 달했을무렵 그 명성을뒤로 한 채 홀연히 자신의 나라로 돌아가 버렸다.

 

그리고 고구려로 돌아온 그 젊은 무인은 중원에서의 경험을 토대로 말년에 사신무(四神武)라는 무예를 창안 하여 세 명의 제자에게 전수를 한다.

 

바람을 잠재우는 주작의 날개, 승천하는 청룡의 이빨, 대지를 뒤흔드는 백호의 발톱, 검은 공간을 가르며 작렬하는 현무. 각각의 수법들은 흘리기, 올려치기, 내려치기, 찌르기에 해당하며 4가지의 초식들은 다시 7가지의 변형초식으로 나뉘어 사신무라는 무예를 구성한다.

 

게임 실행 목록
게임 실행 목록

 

 

 

💻 게임모드  

♣ 월드맵

정해진 목적지 외에 다른 곳을 선택하는 것은 불가능하므로 다음 목적지로 이동하는 것 외에 별다른 것은 없다.

 

월드맵
월드맵

 

 

♣ 이벤트 모드

역시나 게임의 가장 중요한 이벤트 모드는 마우스클릭 노가다를 필요로 한다.

 

이벤트 모드
이벤트 모드

 

 

♣ 마을 화면

아이템을 구입하고 NPC로부터 정보를 듣기도 한다

 

마을 화면
마을 화면

 

 

♣ 스테이지(전투)화면

게임의 주를 이루는 전투

 

전투화면
전투화면

 

 

 

 

💻 전투모드  

전투모드
전투모드

 

천랑열전의 전투는 세미리얼타임 방식으로 진행된다. 

캐릭터 민첩성에 따라 액티브 게이지가(A) 올라가고 순서에 따라 턴 방식으로 진행된다.

 

한가지 특징이라면 모션타임(B)이라 불리는 시스템이 있는데 간단하게 시간제한이 있다고 보면 된다.

순서가 돌아온 캐릭터는 모션타임이 종료되기 전에 행동을 완료해야 하고 시간 내에 행동을 취하지 않으면 자동으로 다음 턴으로 넘어가 버린다.


캐릭터의 이동영역은 이동력에 영향을 받는다.

만약 이동력이 5라면 5칸까지 이동이 가능하다.

 

화면상에 파란색으로 표시되는 부분까지가 바로 이동영역이다.

전투모드에서 카메라가 항상 자동으로 움직여서 전장을 파악하기 힘들다.

 

미니맵(C) 을 통해 적의 위치가 어디인지 확인하도록 한다.

자칫 방향감을 잃기 쉬운데 캐릭터 이동화면에서 캐릭터를 중심으로 나타나는 사선이 나침반으로 위쪽으로 이동하고 싶다면 북쪽이 가리키는 곳으로 이동하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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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등장인물  

등장인물 - 1
등장인물 - 1

 

등장인물 - 2
등장인물 - 2

 

 

 

💻 전투메뉴  

전투메뉴
전투메뉴

 

  1. 이동 - 캐릭터를 이동할 수 있다. 다른 행동을 취하고 이동은 불가능 하지만 이동 뒤에는 나머지 행동을 취할 수 있다
  2. 무공 - 기본적인 공격이 되는 무공.  공력을 소모하지만 가장 기본적인 무공은 공력 없이 계속 사용 가능하다.
  3. 연격 - 무공의 파워업 형태로 레벨업이나 이벤트를 통해 습득 가능하다.  대전액션과 같은 커맨드를 정해진 시간 안에 입력해 보다 강한 공격을 할 수 있지만 현재는 지원불가.
  4. 방어 - 다음 턴까지 상대방의 대미지를 감소시킨다
  5. 아이템 - 회복을 아이템을 사용한다. 회복아이템은 범위내의 파티원에게 사용 할 수도 있다
  6. 종료 - 턴을 종료한다. HP 가 약간 상승한다.

 

상태 창에서 습득한 기술과 캐릭터의 정보를 확인 할 수 있다
상태 창에서 습득한 기술과 캐릭터의 정보를 확인 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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