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에피소드 5 (뫼비우스의 우주) 공략 - 1부 ◀
☞ 해당 제목을 클릭하면 링크페이지로 이동됩니다.
💻 Chapter - 1 홍련의 예언
뛰어난 에스퍼인들만을 모아 훈련시키는 교육기관인 '아벨리안'.
그 시험에 합격한 베라모드는 아벨리안에 갈 날만을 손꼽아 기다리며 글로리에서 엠블라와 생명 공학에 대한 여러가지 연구를 하고 있었다.
그러던 어느날 갑작스레 찾아온 친구인 란은 재미있는 구경을 시켜주겠다며 베라모드를 데리고 제타로 향한다.
♣ 제타
란과 함께 제타로 통하는 던전에 들어온 베라모드는 그곳에서 던전을 지키는 몬스터인 우주 슬라임 들을 만나게 된다. 슬라임이지만 공격력이 강한 편이기 때문에 전체적으로 능력이 떨어지는 베라모드에게는 위협이 될 수 있다.
기본 능력이 좋은 란을 앞에 세우고 베라모드는 뒤에서 지원 공격을 하다 가 소울이 차면 메테오를 사용하도록 하자.
메테오가 발동되면 선택 지점 근처로 유성들이 떨어져 아군과 적군을 가리지 않고 근처에 있는 모든 이들에게 큰 피해를 입힌다. 메테오를 사용하기 전에는 아군과 적군의 충분한 거리를 확보하도록 하자.
¶승리조건 : 지도 왼쪽 끝에 도착
¶패배조건 : 아군 전멸
¶출현 몬스터 : 우주슬라임(HP738)
ⓈⓉⓄⓇⓎ - 🅔🅥🅔🅝🅣 (제타 내부)
란을 따라 제타 내부에 들어온 베라모드는 그곳에서 비밀리에 진행되는 레미누교의 집회를 보게 된다.
레마누교는 '구원자가 나타나 새로운 세계로 이끈다'는 교리를 가지고 있다.
레마누교의 집회를 구경하던 베라모드와 란은 예언가인 시빌라를 만나게 된다.
예언가이기 때문에 모든 것을 알고 있는 것일까?
그녀는 운명에 대한 이야 기를 한 다음 베라모드를 보고 앞으로의 일에 대한 예언을 해준다.
그러나 지금의 베라모드와 란에게는 어떠한 의미도 짐작할 수 없는 말들이었다.
ⓈⓉⓄⓇⓎ - 🅔🅥🅔🅝🅣 (델라리움 연구소)
레마누교의 집회를 보고 돌아온 베라모드는 꿈을 꾼다.
어둠 속에서 들려오는 여 러 목소리들, 그러나 누구의 목소리인지 알아들을 수가 없다.
꿈에서 깨며 일어난 베 라모드는 꿈에 대해 알아보기 위해 엠블라에게 아무 말도 하지 않고 밖으로 나간다.
란은 베라모드가 나간 것도 모르고 베라모드를 찾아 델라리움 연구소에 오고 엠블라 는 새삼스레 란에게 '베라모드에게 잘 해주어 고맙다'고 말한다.
엠블라가 예전과는 약간 다르다는 것을 느끼는 란.
대체 엠블라는 무슨 생각을 하고 있는 것일까? 델라 리움 연구소에서 나온 란은 베라모드를 찾아 나선다.
♣ 글로리(제타로 가는 길)
베라모드는 제타로 가기 위해 글로리 근처를 돌아다니다 길을 잘못 들어 우주말벌이 돌아다니는 위험 지역에 들어가게 된다. 화면 한 가운데서 시작되는 이번 전투는 처음에는 베라모드 혼자서 진행해야 한다.
베라모드가 상대하기에는 적이 많으니 2턴이 지난 후에 등장하는 란을 기다리도록 하자.
란이 나타나 면 베라모드와 란을 만나게 하자.
그럼 란이 화면의 서쪽(왼쪽)이 제타로 가는 길이라고 말해준다.
남은 것은 란과 베라모드를 이용해 우주말벌을 처리하는 일이다.
베라모드의 시작 지점 위에 있는 우주말벌은 턴이 지나면 한곳에 모이게 된다.
란을 이용해 상대하면서 베라모드로는 아까처럼 지원공격과 소울치가 찬 뒤의 메테오 공격을 하도록 하자.
우주 말벌을 모두 물리친 다음 화면 왼쪽에 도달하면 미션이 클리어된다.
¶승리조건 : 베라모드가 란과 만난 후 서쪽으로 이동
¶패배조건 : 베라모드 사망
¶출현 몬스터 : 우주말벌(HP311)
♣ 제타 (제타 내부)
제타 내부에 도착한 베라모드는 이곳이 예전과는 다르게 너무 조용하다는 것을 느낀다.
그때 근처에서 아델룬과 에시르들이 대 치하고 있는 상황이 목격된다.
불법 집회를 연 에시르들이지만 그들을 무차별 공격하고 있는 아델을 보자 베라모드는 에시르들을 돕기 위해 전투에 참가한다. 옆에서 지켜보 던 란도 베라모드를 따라 어쩔 수 없이 전투 에 참가한다.
베라모드가 아델룬들에게 공격을 받으면 자동으로 각성을 하며 전체 필살기를 사용해 적을 물리치고 자동으로 클리어된다. 쉽게 진행하고 싶다면 베라모드를 앞에다 세우도록 하자.
정상 진행과는 다르지만 란과 베라모드를 이용해 모든 적을 없애는 것도 가능하다.
적들은 강해보이지만 아군으로 지원되는 루크랜드와 그의 부하들도 한 전투하므로 같이 전투를 진행하면 무리없이 클리어가 가능하다.
단 이때는 베라모드가 적의 공격에 맞지 않도록 하는 것이 중요하다.
제타에서의 전투 이후 베라모드는 자신의 방안에서 일어나게 된다.
일어났을 때 그의 머릿속에는 아무런 기억도 남아있지 않다.
마치 무엇인가에 의해 지워진 것처럼....
¶승리조건 : 지도의 특정위치에 도달
¶패배조건 : 아군 전멸
¶출현 몬스터 : 글로리 가드(HP1404), 강화아델룬(HP2640)
🗡 서브 퀘스트
♣ 필그림의 위기
조건 : 필그림의 도움을 요청하는 메일을 읽었을 경우
행성 : 글로리
보상 : 신비한 칼에 대한 정보
승리조건 : 적 부대의 패배
패배조건 : 아군 부대의 패배
베라모드와 란만이 단독으로 들어간다.
하지만 적의 숫자도 그만 큼 없으니 걱정하지 말고 필그림을 도와주자.
💻 Chapter - 2 마에라드
잠에서 깨어난 베리모드는 그리 기분이 좋지 않다.
잃어버린 기억과 관련된 이상한 꿈, 며칠 후 아벨리안으로 떠난다는 현실 그리고 란과의 다툼.
이 모든 것들이 베라모드의 기분을 우울하게 만드는 것들이었다.
우울해진 베라모드를 보며 엠블라는 아벨리안의 일과 잃어버린 기억은 시간이 잘 해 결해줄 것이라고 말한다.
그러나 베라모드는 엠블라의 그 말이 결코 진실이 될 수 없 음을 알고 있었다.
베라모드와 엠블라는 서로에게 대하는 행동이 거짓이란 것을 이미 느끼고 있기 때문이다.
단지 그것을 드러내놓고 말하지 않을 뿐이다.
우울한 베라모 드는 집을 나와 란이 있는 파이오니아 레지던스로 향한다.
♣ 파이오니아 레지던스 1
란을 만난 베라모드는 제타에서 있었던 일에 대한 기억이 서로에게 없음을 알게 된다.
게다가 그때의 전투에 대해서도 아무런 소식을 들을 수 없어 란과 베라모드는 뭔가 이상하게 돌아간다는 생각을 하게 된다.
그때 근처 지역에서 로드와 가드 사이에 전투가 일어났다는 소리가 들 리고 베라모드의 옆에서 한 로드가 쓰러지는 것이 목격된다.
그 로드는 베라모드에게 도와달라고 간청하며 죽어가고 베라모드는 란의 만류에 도 불구하고 로드들을 돕기 위해 전투가 일어나는 장소로 향한다.
이번 미션에서는 로드들이 아군으로 등장한다.
로드들의 공격력이 높아 같이 협공한다면 쉽게 클리어할 수 있다.
베라모드는 장거리 공격 이 가능하기 때문에 로드의 뒤에 위치시키는 것이 좋다.
란의 경우 공 격력은 높지만 정면으로 나가면 적들의 집중 공격에 쉽게 죽을 수 있기때문에 위, 아래의 측면을 통해 적을 공격하도록 하자.
바리케이드 옆에 있는 동그란 물체는 2턴마다 총을 발사해 아군을 공격하는 것으로 공격력은 낮지만 공격횟수가 많기 때문에 주의해야 한다.
¶승리조건 : 적군 전멸
¶패배조건 : 아군 전멸
¶출현 몬스터 : 엘더마스터(HP2385), 글로리 가드(HP1404)
♣ 파이오니아 레지던스 2
역시 아군으로 로드들이 도와주고 몇 턴이 지나면 루크랜서드도 등장하기 때문에 별로 어렵지 않다.
란과 베라모드의 능력이 적군인 가드들을 상대하기엔 많이 떨어 지니 직접 앞으로 나가 상대하는 것보다는 로드 뒤에 위치시 키는 것이 좋다.
베라모드는 로드의 뒤에서 가드를 공격하고 란은 위, 아래에 있는 가드를 상대하도록 한다.
몇 턴이 지나면 루크랜서드가 화면 오른쪽에서 등장해 가드들을 공격한다.
이 후에는 가만히 놔둬도 루크랜서드 혼자 가드들을 모두 물리치고 자동으로 미션이 클리어된다.
¶승리조건 : 적군 전멸
¶패배조건 : 베라모드의 사망
¶출현 몬스터 : 마스터(2162), 팡테온가드(HP1727), 글로리 가드(1897)
ⓈⓉⓄⓇⓎ - 🅔🅥🅔🅝🅣 (파이오니아 레지던스 3)
로드들을 도운 베라모드를 보고 루크랜서드는 더 이상의 도움이 필요 없다며 돌아가라고 말한다.
베라모드는 아직 가드들이 남아있다며 머뭇거리지만 옆에 있던 란은 그 말을 듣고 기다렸다는 듯이 베라모드를 잡아끌어 밖으로 나간다.
파이오니아 레지던스에서 또 다시 로드와 가드간의 전투가 시작 되지만 루크랜서드의 활약에 힘입어 로드들이 쉽게 승리한다.
ⓈⓉⓄⓇⓎ - 🅔🅥🅔🅝🅣 (델라리움 연구소)
가드와의 싸움터에서 벗어나 델라리움 연구소에 도착한 베라모드는 자기 방으로 올라가 조금 전에 있었던 일에 대해 곰곰히 생각하기 시작한다.
로드 둘은 자유를 쟁취하겠다는 그들의 숭고한 목적이 있었지만 베라모드는 단지 그들의 죽음을 보고 동 정심이 생겨 전투에 참가한 것이었다.
그렇게 동정 심에 빠져 행동하는 베라모드에게 화를 내는 란.
란이 보기에 베라모드의 그런 행동은 그 주위의 다 른 사람에게도 피해를 입히는 행위였다.
베라모드는 그런 란의 모습을 보고 자신의 동정심이 잘못된 것인가 고민하며 혼란스러워한다.
그때 엠블라가 방으로 들어온다.
베라모드는 엠 블라에게 자신이 가졌던 동정심이 과연 올바른 것 인지 물어보고 엠블라는 하나의 일에는 그에 따른
득실이 있다면서 베라모드의 동정심이 결코 나쁜 것이 아니었다고 위로한다.
베라모드는 다시 엠블라에게 자신을 데리고 왔을 때의 이야기를 물어본다.
베라모드를 데리고 옴 으로써 얻은 것과 잃은 것.
엠블라는 단지 베라모드를 얻은 것으로 자신은 만족한다고 말한다.
사실 인지 확신할 수는 없지만 베라모드는 엠블라의 이야기를 진실로 받아들이고 싶어한다.
ⓈⓉⓄⓇⓎ - 🅔🅥🅔🅝🅣 (엠블라)
엠블라 혼자 연구소에 있을 때 동생인 데미안에 게서 통신이 들어온다.
데미안은 엠블라와 베라모드 를 만나기 위해 글로리에 왔다며 엠블라에게 필라이 프로 돌아오라고 한다.
그러나 엠블라는 데미안을 그리 반기지 않고 그의 제의도 거절한다.
엠블라의 일방적인 수신 거부로 통신이 끊어지고 잠시 후 다시 통신 접속이 시도된다.
엠블라는 데미안인줄 알 고 화를 내며 받지만 그것은 데미안이 아닌 예전부 터 알고 지내던 영자 연구소의 리처드였다.
ⓈⓉⓄⓇⓎ - 🅔🅥🅔🅝🅣 (데미안과의 만남)
며칠 후 베라모드는 란을 만나 화해를 하게 된다.
란과 베라모드는 서로의 행동을 인정하고 받아 들이기로 한다.
연구소에 돌아온 베라모드는 데미 안과 화상통신을 하는 도중 그에게서 파이오니아 레지던스 거리로 나오라는 말을 듣는다. 데미안은 사실 베라모드를 보기 위해 글로리에 왔기 때문이었다.
데미안을 만난다는 즐거움에 밝은 표정으로 변하는 베라모드, 베라모드는 란을 데리고 데미안이 있는 레지던스 거리로 향한다.
데미안을 만난 란과 베라모드는 검술에 대한 이런저런 이야기를 하면서 데미안에게 검술 솜씨를 보여 달라고 한다.
데미안은 란과 베라모드를 데리고 검술 훈련을 할 수 있는 장소인 프레야로 향하게 된다.
♣ 프레야 평원
데미안(컴퓨터 자동 조종)은 전체적으로 능력이 매우 높다.
데미안 하나만으로도 미션의 클리어가 가능할 정도다.
몬스터로 등장하는 우주 말벌들은 조금 떨어져서 위치해 있지만 턴이 지날수록 시작 지점의 아군에게 다가온다.
란과 베라모드는 움직이지 말고 제자리에서 다가오는 우주말벌만 상대하도록 하자.
몇 턴이 지나면 가만히 있던 데미안이 움직이며 근처에 있는 모든 몬스터를 물리친다.
¶승리조건 : 적군 전멸
¶패배조건 : 아군 전멸
¶출현 몬스터 : 우주슬라임(HP897)
♣ 프레야 던전
프레야 평원과 같은 방법으로 진행되는 미 션이다. 란과 베라모드 이외에 컴퓨터가 자동 조종하는 데미안이 등장한다. 란과 베라모드로는 몬스터를 상대하기보다 보물 상자를 여는 것을 목적으로 하는 것이 좋다.
¶승리조건 : 적군 전멸
¶패배조건 : 아군 전멸
¶출현 몬스터 : 우주슬라임(HP897)
♣ 북 평원
이번은 데미안과 베라모드, 란이 대련을 하는 이벤트 미션이다.
데미안이 적으로 등장하게 되는데 이전 시나리오 전투 때 나타나는 데미안보다 위력이 약하다.
데미안을 상대하기 전에 먼저 근처에 있는 상자를 연 다음 란과 베라모드를 한 곳으로 모으도록 한다.
란을 앞세우고 베라모드를 뒤에 세워 데미안을 공격하자.
란이 데미안과 붙어 있을 때 일반 공격과 동시에 연 공격을 사용해서 1~2턴에 데미안을 없애도록 하자.
¶승리조건 : 적군 전멸
¶패배조건 : 아군 전멸
¶출현 몬스터 : 데미안(HP10170)
ⓈⓉⓄⓇⓎ - 🅔🅥🅔🅝🅣 (베라모드와 엠블라)
그동안 베라모드를 돌봐줬던 엠블라는 베라모드 에게 두 가지 감정을 가지고 있었다.
하나는 베라모드에 대한 사랑 그리고 다른 하나는 증오다.
베라모드에게 상반된 2 가지 감정을 모두 갖고 있는 그녀로서는 그를 곁에 둘 수 없었던 것이다.
베라모드가 아델리안으로 떠나는 날 엠블라는 베라모드에게서 왜 자신을 그렇게 아델리안으로 보내려 하는가에 대한 질문을 받게 된다.
그리고 자신을 곁에 두지 않기 위해 그런 것이냐고 묻는다.
베라모드의 질문에 엠블라는 대답을 할 수가 없었다.
그녀 스스로도 베라모드에게 느끼는 감정이 혼란스러웠기 때문이었다.
델라리움 연구소를 나가는 베라모드에게 한가지 기억이 떠오르기 시작한다.
대략 1년 전의 회상 그리고 엠블라의 전혀 다른 모습.
그때의 엠블라는 베라모드가 알고 있던 그녀가 아니었다.
둘 사이의 벽은 그때부터 생기기 시작한 것이다.
그러나 베라모드는 그녀의 진심을 정확히 할 수 없었다.
지금까지 자신을 돌보아 준 엠블라의 모습이 진실인지, 아니라면, 그때의 그 분노한 모습이 진실인지...
☞ 해당 제목을 클릭하면 링크페이지로 이동됩니다.
'취미 > 게임공략집' 카테고리의 다른 글
창세기전3 파트2 - 공략 (11) (0) | 2023.05.16 |
---|---|
창세기전3 파트2 - 공략 (10) (1) | 2023.05.15 |
창세기전3 파트2 - 공략 (8) (2) | 2023.05.15 |
창세기전3 파트2 - 공략 (7) (0) | 2023.05.15 |
창세기전3 파트2 - 공략 (6) (0) | 2023.05.1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