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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블리치 볼 공략 - 1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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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파이널판타지10 (FF10, 파판10, 파이날판타지10) HD 리마스터 - 공략(0) [게임 시스템 및 소개 아이템 - 1부]
(탐색의 기본, 전투의 기본, 이온<소환수>의 기본)
2 파이널판타지10 (FF10, 파판10, 파이날판타지10) HD 리마스터 - 공략(1) [게임 시스템 및 소개 아이템 - 2부]
(스피어 그리드 기본)
3 파이널판타지10 (FF10, 파판10, 파이날판타지10) HD 리마스터 - 공략(2) [게임 시스템 및 소개 아이템 - 3부]
(캐릭터 소개)
4 파이널판타지10 (FF10, 파판10, 파이날판타지10) HD 리마스터 - 공략(3) [게임 시스템 및 소개 아이템 - 4부]
(이온 <소환수> 소개
5 파이널판타지10 (FF10, 파판10, 파이날판타지10) HD 리마스터 - 공략(4) [게임 시스템 및 소개 아이템 - 5부]
(아이템 소개, 장비 소개)
6 파이널판타지10 (FF10, 파판10, 파이날판타지10) HD 리마스터 - 공략(5) [메인스토리 공략 - 1부]
(자나르칸드 > 알 베드 테리토리)
7 파이널판타지10 (FF10, 파판10, 파이날판타지10) HD 리마스터 - 공략(6) [메인스토리 공략 - 2부]
(비사이드 섬 > S.S 리키호)
8 파이널판타지10 (FF10, 파판10, 파이날판타지10) HD 리마스터 - 공략(7) [메인스토리 공략 - 3부]
(키리마 > S.S 윈노호)
9 파이널판타지10 (FF10, 파판10, 파이날판타지10) HD 리마스터 - 공략(8) [메인스토리 공략 - 4부]
(루카 > 미헨가도)
10 파이널판타지10 (FF10, 파판10, 파이날판타지10) HD 리마스터 - 공략(9) [메인스토리 공략 - 5부]
(조제가도 > 환강의 강)
11 파이널판타지10 (FF10, 파판10, 파이날판타지10) HD 리마스터 - 공략(10) [메인스토리 공략 - 6부]
(번개 평원)
12 파이널판타지10 (FF10, 파판10, 파이날판타지10) HD 리마스터 - 공략(11) [메인스토리 공략 - 7부]
(사누비아 사막 > 홈)
13 파이널판타지10 (FF10, 파판10, 파이날판타지10) HD 리마스터 - 공략(12) [메인스토리 공략 - 8부]
(베벨)
14 파이널판타지10 (FF10, 파판10, 파이날판타지10) HD 리마스터 - 공략(13) [메인스토리 공략 - 9부]
(고요한 평원 > 가가제트 산)
15 파이널판타지10 (FF10, 파판10, 파이날판타지10) HD 리마스터 - 공략(14) [메인스토리 공략 - 10부]
(자나르칸드 유적 > 비행선 > 신)
16 파이널판타지10 (FF10, 파판10, 파이날판타지10) HD 리마스터 - 공략(15) [사이드 & 히든 퀘스트 - 1부]
(히든 지역)
17 파이널판타지10 (FF10, 파판10, 파이날판타지10) HD 리마스터 - 공략(16) [사이드 & 히든 퀘스트 - 2부]
(칠요의 무기, 기타 수집품
18 파이널판타지10 (FF10, 파판10, 파이날판타지10) HD 리마스터 - 공략(17) [사이드 & 히든 퀘스트 - 3부]
(몬스터 아레나)
19 파이널판타지10 (FF10, 파판10, 파이날판타지10) HD 리마스터 - 공략(18) [사이드 & 히든 퀘스트 - 4부]
(페넌스 그리고 다크 소환수, 트로피)
20 파이널판타지10 (FF10, 파판10, 파이날판타지10) HD 리마스터 - 공략(19) [블리치 볼 공략 - 1부]
(블리치볼 공략 및 소개)
21 파이널판타지10 (FF10, 파판10, 파이날판타지10) HD 리마스터 - 공략(20) [블리치 볼 공략 - 2부]
(블리치볼 선수 소개)

 

 

💻 블리치 볼 (Blitzball)  

♣ 플레이어 속성 (Player Attributes)

Blitzball 선수는 슈팅, 패스, 태클을 얼마나 잘 하는지를 결정하는 일련의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Luca에서 첫 블리츠볼 게임을 하는 동안에는 하프타임까지 선수의 통계를 볼 수 없습니다. 게임 후반부에 더 많은 토너먼트에서 플레이하면 플레이어를 최상의 위치에 배치하고 모집 기회를 극대화할 수 있습니다.

 

플레이어 속성
플레이어 속성

 

▶ 일반속성 (General Attributes)

HP(Hit Points): 이 속성은 경기 중 플레이어의 체력을 나타냅니다. 

선수가 공을 소유한 상태에서 수행하는 모든 행동은 패스, 슈팅, 심지어 수영을 포함하여 HP를 소모합니다. 

그러나 플레이어는 공을 제거하면 자동으로 HP를 재생합니다.


속도(SP): 이 속성은 게임 중 플레이어가 얼마나 빨리 움직이는지를 측정합니다. 

빠른 속도 속성을 가진 플레이어는 블리츠볼에서 큰 이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상대방이 당신을 따라갈 수 없다면 방해할 수 없습니다.


급여: 급여는 플레이어가 팀과 함께 플레이할 때마다 플레이어에게 지불하는 길의 양입니다.
레벨: 이것은 플레이어의 현재 경험 레벨로, 매치의 매 하프마다 조정됩니다.

 

 

▶ 공격 속성 (Offecsive Attributes)

지구력(EN): 지구력은 플레이어가 공을 가지고 있는 동안 적 수비수로부터 받을 수 있는 피해의 양을 나타냅니다. 

높은 지구력 속성을 가진 플레이어는 여러 수비수를 뚫을 확률이 더 높습니다. 

플레이어의 지구력은 상대 팀 구성원의 공격 속성에 따라 측정됩니다.


패스(PA): 패스는 선수가 공을 얼마나 멀리 정확하게 패스할 수 있는지를 결정합니다. 

플레이어의 패스 등급이 높을수록 더 멀리 볼 수 있습니다.

플레이어의 패스 속성은 상대 팀 구성원의 차단 속성과 비교하여 측정됩니다.


슛(SH): 슛은 선수가 골문을 향해 공을 차는 속도와 힘의 척도입니다. 

플레이어의 슛 속성은 방해하는 수비수의 블록 속성과 골키퍼의 캐치 속성에 대해 측정됩니다.

 

 

▶ 방어속성 (Defensive Attributes)

공격(AT): 높은 공격 속성은 적 플레이어를 트랙에서 멈출 수 있습니다. 

Attack 속성은 수비수의 태클 강도를 결정합니다. 

볼 캐리어가 근처 수비수를 돌파하려고 할 때 작동합니다.

 

차단(BL): 차단 속성은 플레이어가 상대방의 패스나 슛을 가로챌 가능성을 나타냅니다. 

높은 블록 속성은 수비수에게 중요합니다. 

플레이어의 블록 속성은 상대 플레이어의 슛 및 패스 속성과 비교하여 측정됩니다.


캐치(CA): 캐치 속성은 골키퍼만 사용합니다. 

캐치 속성이 높은 골키퍼는 들어오는 슛을 막을 가능성이 더 높습니다. 

플레이어가 득점을 시도할 때 그의 슛 속성은 골키퍼의 캐치 능력과 비교하여 측정됩니다.

 

 

♣ 필드 플레이 (The Field of Play)

 

블리치볼 플레이 화면
블리치볼 플레이 화면

 

화면 오른쪽에 원형 미니맵이 표시됩니다. 지도는 두 팀의 위치를 보여줍니다. 

각 팀에는 레프트 포워드(LF), 라이트 포워드(RF), 미드필더(MF), 레프트 디펜스(LD), 라이트 디펜스(RD), 골키퍼(GL)의 6명의 멤버가 있습니다. 플레이어는 녹색 삼각형으로 표시되고 상대 플레이어는 빨간색 삼각형으로 표시됩니다.

 

공을 가지고 있는 선수는 삼각형 주위에 색이 있는 원으로 강조 표시됩니다. 

그의 속성은 화면의 오른쪽 상단 모서리에 표시됩니다. 

 

일반적으로 지도를 사용하여 탐색하려고 합니다. 

그것은 모든 플레이어가 당신과 관련하여 어디에 있는지에 대한 최상의 아이디어를 제공합니다.

 

 

 

♣ 동작 명령 (Action Commands)

플레이어 중 한 명이 공을 가지고 있으면 🟥을 눌러 동작 명령 메뉴에 액세스합니다.

패스, 슛, 드리블의 세 가지 옵션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동작명령
동작명령

 

패스(Passing): 패스 옵션을 사용하면 팀원 중 한 명에게 공을 패스할 수 있습니다.

팀원을 선택하고 ❌을 눌러 선택을 확인합니다.

 

패스가 목표를 향해 움직이면 볼이 의도한 리시버에 도달하거나 상대편 팀원이 볼을 가로챌 때까지 PA가 떨어집니다.

볼이 의도한 목표에 도달하기 전에 패스의 PA가 0에 도달하면 패스가 실패합니다.

패스는 팀이 슛을 할 수 있도록 근접하게 하는 데 필수적입니다.

 

슈팅(Shooting): 선수가 공을 쏘면 공이 골키퍼를 향해 이동함에 따라 슛의 SH가 감소합니다.

도착 시 나머지 SH는 골키퍼의 CA와 비교됩니다. 골키퍼의 CA가 슛에서 뺄 수 있는 SH의 양은 50%에서 150%까지 다양합니다.

 

무작위 CA를 뺀 후 SH가 남아 있으면 골이 기록됩니다.

SH가 0으로 감소하면 골키퍼가 슛을 잡거나 차단합니다.

 

SH는 PA와 같은 비율로 떨어지므로 더 높은 득점 기회를 보장하기 위해 가능한 한 골에 가까워지는 것이 중요합니다.
드리블(Dribble): 드리블 옵션을 사용하면 계속 자유롭게 움직일 수 있습니다.

 

 

♣ 인카운터 (Encounters)

상대 선수가 볼 캐리어에 가까워지면 조우가 발생합니다. 조우하는 동안 상대 플레이어는 플레이어와 목표 사이에 위치합니다. 

 

인카운터
인카운터

 

그러면 옵션이 Breakthrough 메뉴에 나타납니다. 

오른쪽 상단에는 상대 플레이어의 속성이 내 플레이어의 속성과 함께 표시됩니다.


Breakthrough 메뉴에서 옵션을 선택하면 Action Commands 메뉴가 나타납니다. 

그런 다음 슛, 패스 또는 드리블을 선택해야 합니다.

 

수비수 돌파를 선택하면 플레이어의 EN이 각 적 플레이어의 AT와 비교됩니다. 

적의 EN 감소량은 AT의 50~150%이다. 플레이어의 EN이 0으로 줄어들면 상대 플레이어가 볼을 소유하게 됩니다.


공을 패스하기로 선택하고 플레이어가 한 명 이상의 수비수를 성공적으로 돌파하면 패스 옵션을 사용하려면

 리시버를 선택해야 합니다. 

플레이어의 PA는 남아 있는 수비수의 BL과 비교됩니다.


과거 수비수를 돌파하지 않고 패스나 슛을 시도할 때 방해하는 모든 사람의 BL을 공을 잡고 있는 선수의 PA 또는 SH와 비교한다. 

비교되는 속성은 패스를 선택했는지 슛을 선택했는지에 따라 다릅니다. 

 

수비수가 PA 또는 SH를 전혀 벗지 않고 놓칠 가능성이 있습니다. 

패스의 PA 또는 샷의 SH가 0으로 감소하면 상대 선수가 볼을 가로챕니다. 

그러나 PA 또는 SH가 남아 있으면 수비수를 지나치는 공에 힘을 실어줍니다.

 

 

♣ 상태 이상 (Status Ailments)

조우 중 플레이어는 적의 기술로 인해 상태 효과를 받을 수 있습니다. 플레이어가 필요한 능력을 알게 되면 적에게도 상태 이상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3가지 상태이상은 독(Poison), 수면(Sleep), 위더(Wither)이다.

 

상태이상
상태이상

 

독(Posion): "독" 기술은 대상을 중독시켜 공을 가지고 있는 동안 HP 손실을 가속화하고 HP 회복을 방해합니다. Pile Venom에 걸리면 플레이어는 먼저 슈팅 기술을 잃고 태클과 패스 기술을 잃습니다.

수면(Sleep): "낮잠" 기술은 대상을 수면 상태로 만듭니다. 이를 나타내기 위해 대상의 미니맵 마커가 검은색으로 바뀝니다. 잠자는 플레이어는 일정 시간이 경과한 후, 득점한 경우 또는 패스를 받은 후 깨어납니다. 잠자는 골키퍼의 CA는 메뉴에 표시되더라도 슛에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위더(Wither): 각 위더 기술은 대상의 속성 하나를 절반으로 줄입니다. 영향을 받는 속성은 노란색 대신 파란색으로 표시됩니다. 효과는 시간이 지남에 따라 또는 절반이 끝날 때 사라집니다.

 

 

♣ 플레이어 이동 (Player Movement)

게임 중에 🟥를 누르면 이동 메뉴가 나타납니다.

팀에 공이 있는 경우 자동, 수동 A 및 수동 B의 세 가지 옵션이 있습니다.

 

컴퓨터는 기본 설정인 자동에서 플레이어의 움직임을 제어합니다. 

매뉴얼 A와 매뉴얼 B를 사용하면 공을 가지고 선수를 제어할 수 있습니다. 

 

수동 A 모드에서 이동 방향은 미니맵에 해당합니다. 

왼쪽으로 수영하는 것은 항상 플레이어를 적의 목표로 향하게 하는 반면 오른쪽으로 수영하는 것은 플레이어를 자신의 목표로 향하게 합니다. 

 

수동 B 모드에서 이동 방향은 현재 카메라 각도에 따라 다릅니다. 

카메라가 적의 목표를 정면으로 보여주는 경우 방향 패드를 누르면 볼 캐리어가 목표를 향하게 합니다.

 

플레이어 행동 액션
플레이어 행동 액션

 

수동 옵션을 선택하면 대형 메뉴도 나타납니다. 팀이 시작하는 기본 포메이션 수는 4개이며 팀 레벨이 올라감에 따라 더 많은 포메이션을 얻을 수 있습니다. 4가지 표준 포메이션은 노멀, 마크 모드, 라이트 사이드, 레프트 사이드입니다.

 

노멀 포메이션(Normal Formation): 이것은 기본적으로 볼 캐리어가 가까워지면 플레이어가 따라가서 따라갈 수 있는 한 그를 추적하는 기본적으로 구역 수비입니다. 이것은 대부분의 상황에서 충분합니다.

마크 모드(Mark Mode): 마크 모드에서 플레이어는 상대가 볼을 가지고 있는지 여부에 관계없이 경기 전 설정 화면에서 할당된 상대만 커버합니다. 이 전략은 여러 명의 수비수를 지정하여 방해할 수 있으므로 좋은 슈터가 한 명뿐인 팀에 적합합니다.

오른쪽 또는 왼쪽(Right Side of Left Side): 오른쪽 또는 왼쪽 포메이션을 사용하면 플레이어는 플레이 영역의 해당 쪽에 존 방어를 합니다. 그들은 상대편을 비교적 무방비 상태로 두지만 아무도 그들이 있는 편을 통과할 수 없습니다.

센터 어택(Center Attack): 모두가 구체 풀의 중앙에서 방어하며 측면은 보호되지 않습니다.

전면적인 방어(All-Out Defense): 전체 팀은 견고한 방어를 위해 구 풀의 절반에 머물게 됩니다. 상대는 돌파하기가 어렵지만 득점은 팀에게도 매우 어렵습니다.

플랫 라인(Flat Line): 팀 전체가 수비를 남기지 않고 전면적인 공격에 나선다.

카운터(Counter): 수비수와 미드필더가 골문 앞 지역을 순찰하고 포워드가 상대 팀을 순찰하는 구역 수비 유형입니다. 이것은 당신이 이기고 있을 때 매우 효과적인 포메이션입니다.

더블 사이드 (Double Sides): 미드필더를 제외한 모두가 구체 풀의 측면을 따라 움직이며 중앙 차지를 위해 골문을 열어둡니다. 그러나 플레이어는 적의 목표에 효과적인 집게 공격을 할 수 있습니다.

 

 

♣ 경험 (Experience)

플레이어는 패스, 슈팅, 태클, 과거 상대 돌파 등을 통해 경험을 얻습니다. 

각 하프가 끝난 후 플레이어는 성과에 따라 경험치를 받고 얼마나 많은 경험을 얻었는지에 따라 레벨을 얻습니다. 

 

각 레벨이 증가할 때마다 HP와 다른 속성도 증가합니다.
모두를 참여시키는 것이 중요합니다. 

 

언밸런스한 팀에서는 약한 플레이어에게 경험치를 얻기가 더 어려워집니다. 

수비수가 뒤처질 가능성이 가장 높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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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리그 및 토너먼트 플레이 (League and Tournament Play)

 

토너먼트
토너먼트

 

토너먼트에 참가하고 리그 및 전시 경기에서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팀이 정말 잘하면 Wakka용 새 Overdrives를 포함하여 멋진 아이템을 얻을 수 있습니다.


리그 및 토너먼트 플레이에서 팀은 시즌 또는 토너먼트가 끝날 때 1위, 2위 및 3위에게 수여되는 상을 놓고 경쟁합니다. 

시즌 또는 토너먼트의 최고 득점자에게는 특별 상품도 있습니다. 

 

팀에서 두 명 이상의 플레이어가 가장 많은 골을 공동으로 넣으면 모두 상을 받습니다!
토너먼트가 처음 열리면 상품이 무작위로 생성됩니다. 

 

따라서 토너먼트 상품이 마음에 들지 않으면 다음에 체크인할 때까지 기다리면 새로운 보상을 생성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하려면 다음 경기를 계속하고 기본 블리츠볼 화면으로 취소하세요. 

 

토너먼트는 메인 블리츠볼 메뉴에서 선택할 수 없습니다. 

그러나 게임을 종료하고 데이터를 저장하고 블리츠볼 화면으로 돌아가면 새로운 상품으로 토너먼트를 다시 이용할 수 있습니다.

 

 

▶ 게임 시작 (Starting a Game)

플레이하려는 게임 유형을 선택한 후 다음 게임에 참여할 플레이어를 선택합니다. 그런 다음 다음 옵션을 묻는 메시지가 나타납니다.

 

Set Techs: Set Techs 화면에서는 레벨 3 이상의 각 플레이어에게 특별한 기술을 할당할 수 있습니다. 플레이어가 레벨을 올리면 최대 5개까지 더 많은 기술을 할당할 수 있습니다.

세트 마크: 세트 마크 화면에서 플레이어를 지정하여 상대 플레이어를 "마크"하여 기술을 배울 수 있습니다. 배울 수 있는 기술은 녹색으로 표시됩니다. 

 

플레이어를 선택한 다음 상대 팀 구성원을 선택합니다. 

 

당신의 선수는 그 선수를 표시하고 경기 중에 그의 기술을 배울 수 있습니다.

 각 팀원은 하프당 한 명의 상대를 마크할 수 있습니다.

경기 중 포메이션 메뉴에서 마크 모드를 선택하면 플레이어가 해당 마크를 덮고 다른 포메이션으로 전환할 때까지 추적합니다.

 

 

▶ 기술 학습 및 사용 (learning and Using Techniques)

 

기술을 학습
기술을 학습

 

 

기술 사용
기술 사용

 

앞서 언급했듯이 플레이어는 기술을 사용하려면 레벨 3 이상이어야 하므로 이 요구 사항을 충족하려면 몇 가지 게임을 플레이해야 합니다. 플레이어가 기술을 장착할 수 있게 되면 기술 설정 화면에서 해당 플레이어의 이름 아래에 빈 슬롯이 나타납니다.

 

 

▶ Techcopy로 기술 학습 (Learning Techniques with Techcopy)

플레이어가 기술을 배우려면 표시된 상대가 기술을 수행할 때까지 기다려야 합니다.

기술을 실행하는 중 특정 시점에서 "Techcopy!"라는 단어가 화면의 왼쪽 상단 모서리에 가 깜박입니다.

 

사라지기 전에 ❌을 누르면 상대방을 표시한 플레이어가 기술을 배울 확률이 있습니다.

차임벨은 성공을 나타냅니다.

그러나 플레이어가 상대방의 수준보다 너무 낮으면 기술을 배울 수 없습니다.

 

성공적인 테크 카피를 위한 팁 (Tips for Successful Techcopy)

  • 한 명의 적을 표시하도록 두 명 이상의 플레이어를 설정하지 마십시오. 한 번에 한 명의 플레이어만 기술을 성공적으로 배울 수 있습니다.
  • 적이 기술을 수행하도록 합니다. 상대 팀 선수에게 "낮잠 샷"을 배우도록 표시하는 경우, 그가 적어도 한 번은 쏴야 합니다.
  • 플레이어의 레벨을 고려하는 것을 잊지 마십시오. 레벨 5 플레이어가 레벨 12 플레이어로부터 기술을 배우려고 하면 운이 좋지 않을 것입니다.
  • 상대팀 명단의 6번째 선수가 골키퍼라는 사실을 잊지 마십시오.
    기술 사용

 

▶ 기술 사용 (Using Techniques)

플레이어가 기술을 배운 후에는 경기 중에 사용하기 위해 전반전 전에 장비를 갖추어야 합니다.

일부는 자동으로 수행되고 다른 일부는 지속적으로 적용되며 다른 일부는 공격 또는 방어에 도움이 됩니다.


Nap Pass 또는 Jecht Shot과 같은 공격 기술을 사용하려면 Action Commands 메뉴에서 적절한 명령을 선택하기만 하면 됩니다.

 

사용 가능한 모든 기술은 해당 HP 비용 옆에 표시됩니다.
기술은 수비에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상대가 공을 가지고 당신의 선수를 돌파하려고 할 때 새로운 메뉴가 나타납니다.
자동 기술은 필요할 때 발동할 수 있으며 수행 시 해당 HP 비용이 발생합니다.


일부 기술은 항상 활성 상태입니다. 장비하는 데 HP가 필요하지만 게임 중에는 추가 HP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경기 중에는 활성화되지 않기 때문에 배우기가 거의 불가능합니다.


슛(Shots): 슛 기술이 필요한 유일한 선수는 포워드뿐입니다. 게임에서 최고 중 두 가지는 Jecht Shot과 Sphere Shot입니다. Jecht Shot은 2명의 수비수를 제거하고 Shoot 속성에 5점을 추가하여 압도적입니다.


패스(Passes): PA가 높은 플레이어의 낮잠 패스는 치명적입니다. 또한 수비수에게 적절한 패스 기술을 제공하십시오. 그들

이 공을 훔치면 공을 당신의 포워드에게 패스할 수 있는 능력이 필요합니다.


태클(Tackles): 팀의 모든 사람은 태클 기술이 필요합니다. 상태에 영향을 미치는 태클은 모든 게임에서 유용합니다.


골키퍼 기술(Goalie Techniques): 골키퍼는 가능한 한 빨리 슈퍼 골키퍼 기술을 습득해야 합니다. CA 속성은 훌륭하고 골키퍼는 HP를 다른 용도로 거의 사용하지 않습니다. Anti-Nap도 좋은 선택입니다.


기타(Others): 공간이 있는 경우 플레이어에게 상태 방지 기술을 장착하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포워드는 안티 베놈 기술이 필요합니다.

 

 

 

▶ 핵심 기술 (Key Techniques)

팀 데이터 화면에서 팀원 중 한 명을 선택하면 그 아래에 세 가지 기술이 나열됩니다.

 이것이 플레이어의 핵심 기술입니다. 

 

플레이어가 핵심 기술을 배울 때마다 더 많은 기술을 배울 수 있습니다. 

핵심 기술은 특정 순서로 학습해야 합니다. 

 

첫 번째 것을 배우지 않으면 두 번째 것은 상대방이 소유하더라도 사용할 수 없게 됩니다.
매 경기 전에 상대 팀을 확인하여 배울 새로운 핵심 기술이 있는지 확인하십시오.

 

 팀에서 사용할 수 있는 항목을 표시합니다.

팀에 태클 기술이 필요한 경우 이러한 기술로 상대를 쫓아 높은 지구력으로 포워드를 보내십시오. 

 

패스 기술이 필요한 경우 해당 기술을 사용하는 상대가 플레이어의 공을 몇 번 훔치게 하십시오.

 보통은 바로 패스를 시도하고 패스 기술을 배울 수 있습니다.

 

기술 (Key Techniques) 설명
Anti-Drain HP 코스트: 10,50% 확률. HP 드레인을 방지합니다.
Anti-Drain 2 HP 코스트: 50,100% 확률. HP 드레인을 방지합니다.
Anti-Nap HP 코스트: 40,50% 확률. 수면을 차단합니다.
Anti-Nap 2 HP 코스트: 210,100% 확률. 수면을 차단합니다.
Anti-Venom HP 코스트: 5,50% 확률. 독을 차단합니다.
Anti-Venom 2 HP 코스트: 50,100% 확률. 독을 차단합니다.
Anti-Wither HP 코스트: 30,50% 확률. 스탯 감소를 방지합니다.
Anti-Wither 2 HP 코스트: 200,100% 확률. 스탯 감소를 방지합니다.
Aurochs Spirit HP 코스트: 600, SH +10, 원래 Aurochs의 SH 합이 Wakka에 추가되었습니다!
Brawler HP 코스트: 10,60% 확률. 더 멀리에서 만남에 참여하십시오.
Drain Tackle HP 흡수: 30, AT +0, HP 흡수. 자신의 HP가 30.40% 이상의 확률이어야 합니다.
Drain Tackle 2 HP 흡수: 150, AT +0, HP 흡수. 자신의 HP가 150.70% 이상의 확률이어야 합니다.
Drain Tackle 3 HP 흡수: 500, AT +0, HP 흡수. 자신의 HP가 500.100% 확률 이상이어야 합니다.
Elite Defense 장착 HP 코스트: 5, 멀리서 볼 캐리어를 찾아 차단합니다.
Gamble HP 코스트: 300,50% 확률. 깨어난 후 통계가 무작위로 지정됩니다. X을 눌러 선택합니다.
Golden Arm 장착 HP 코스트: 30, AT +0, 패스와 슛 시 SH & PA 감소를 느리게 한다.
Good Morning! HP 코스트: 80,50% 확률. 잠에서 깨어난 후 플레이어의 전원을 켭니다.
Grip Gloves HP 코스트: 30, 골키퍼의 볼 컨트롤 능력을 높인다.
Hi-Risk 장착 HP: 300, 모든 스탯을 1/2로 낮추지만 경험치 2배.
Invisible Shot HP 코스트: 220, SH +3,60% 확률. 공이 목표로 가는 길에 사라집니다. 왼쪽 스틱으로 제어합니다.
Jecht Shot HP 코스트: 120, SH +5, 최대 2명의 상대 플레이어를 기절시킵니다.
Jecht Shot 2 HP 코스트: 999, SH +10, Invisible Shot, 3명의 상대 플레이어를 기절시킵니다.
Nap Pass HP 코스트: 40, PA +3, 상대방을 잠들게 한다. 30% 확률.
Nap Pass 2 HP 코스트: 200, PA +5, 상대방을 잠들게 한다. 60% 확률.
Nap Pass 3 HP 코스트: 510, PA +7, 상대방을 잠들게 합니다. 100% 확률.
Nap Shot HP 코스트: 45, SH +3, 골키퍼를 잠들게 합니다. 40% 확률.
Nap Shot 2 HP 코스트: 80, SH +5, 골키퍼를 잠들게 합니다. 70% 확률.
Nap Shot 3 HP 코스트: 350, SH +7, 골키퍼를 잠들게 합니다. 100% 확률.
Nap Tackle HP 코스트: 40, AT +3, EN이 0.100% 확률로 감소하면 대상을 수면 상태로 만듭니다.
Nap Tackle 2 HP 코스트: 90, AT +5, EN이 0.100% 확률로 감소하면 대상을 수면 상태로 만듭니다.
Nap Tackle 3 HP 코스트: 180, AT +7, EN이 0.100% 확률로 감소하면 대상을 수면 상태로 만듭니다.
Pile Venom 장착 HP 코스트: 30, 누적 독 효과.
Pile Wither 장착 HP 코스트: 70, 스탯 저하 기술의 효과를 누적합니다.
Regen 장착 HP 코스트: 50, 공을 들고 있지 않을 때 HP 회복 속도가 빨라집니다.
Sphere Shot HP 코스트: 90, SH +3, SH에 임의의 양을 추가합니다. X을 눌러 선택합니다.
Spin Ball HP 코스트: 30, 볼에 스핀을 가합니다. 골키퍼가 잡기 어렵다.
Super Goalie HP 코스트: 30+, 60% 확률. CA에 임의의 금액을 추가합니다. X를 눌러 선택합니다.
Tackle Slip HP 코스트: 40,40% 확률. 태클을 피하십시오. 플레이어는 회피 후 방향 감각을 잃을 수 있습니다.
Tackle Slip 2 HP 코스트: 170,80% 확률. 태클을 피하십시오. 플레이어는 회피 후 방향 감각을 잃을 수 있습니다.
Tech Find 상품: 캐릭터의 스킬 목록에 있는 거의 모든 슬롯을 잠금 해제합니다.
Venom Pass HP 코스트: 40, PA +3, 상대방을 중독시킵니다. 30% 확률.
Venom Pass 2 HP 코스트: 120, PA +5, 상대방을 중독시킵니다. 60% 확률.
Venom Pass 3 HP 코스트: 250, PA +7, 상대방에게 독. 100% 확률.
Venom Shot HP 코스트: 20, SH +3, 포이즌 골키퍼. 40% 확률.
Venom Shot 2 HP 코스트: 35, SH +5, Poisons 골키퍼. 70% 확률.
Venom Shot 3 HP 코스트: 100, SH +7, 포이즌 골키퍼. 100% 확률.
Venom Tackle HP 코스트t: 30, AT +3, 독을 부여합니다. 40% 확률.
Venom Tackle 2 HP 코스트: 70, AT +5, 독을 가한다. 70% 확률.
Venom Tackle 3 HP 코스트: 160, AT +7, 독. 100% 확률.
Volley Shot HP 코스트: 10, 플레이어는 차단되지 않은 무료 공을 쏠 수 있습니다. 50% 확률.
Volley Shot 2 HP 코스트: 40, 플레이어는 차단되지 않은 무료 공을 쏠 수 있습니다. 75% 확률.
Volley Shot 3 HP 코스트: 250, 플레이어는 차단되지 않은 자유 공을 쏠 수 있습니다. 100% 확률.
Wither Pass HP 코스트: 40, PA +3, 상대의 EN, AT, BL을 내린다. 30% 확률.
Wither Pass 2 HP 코스트: 180, PA +5, 상대의 EN, AT, BL을 낮춥니다. 60% 확률.
Wither Pass 3 HP 코스트: 4400, PA +7, 상대의 EN, AT, BL을 낮춥니다. 100% 확률.
Wither Shot HP 코스트: 30, SH +3, 골키퍼의 BL 또는 CA를 낮춥니다. 40% 확률.
Wither Shot 2 HP 코스트: 180, SH +5, 골키퍼의 BL 또는 CA를 낮춥니다. 70% 확률.
Wither Shot 3 HP 코스트: 390, SH +7, 골키퍼의 BL 또는 CA를 낮춥니다. 100% 확률.
Wither Tackle HP 코스트: 8, AT +3, 대상의 EN, PA, SH를 낮춥니다. 40% 확률.
Wither Tackle 2 HP 코스트: 80, AT +5, 대상의 EN, PA, SH를 낮춥니다. 70% 확률.
Wither Tackle 3 HP 코스트: 250, AT +7, 대상의 EN, PA, SH를 낮춥니다. 100% 확률.

 

 

▶ 모집 및 스카우트 (Recruitingand Scouting)

Spira에는 스카우트하고 팀에 추가할 수 있는 많은 플레이어가 흩어져 있습니다. 새로운 선수를 영입하려면 누군가와 마주했을 때  🟥를 누르세요. 그가 블리츠볼을 하면 그의 통계가 나타납니다. 다른 팀의 선수들은 일반적으로 일정 수의 게임에 대해 계약을 맺고 있습니다. 선수가 FA인 경우 표시됩니다. 플레이어가 있으면 🟥를 눌러 고용하십시오. 그런 다음 플레이어를 고용할 게임 수를 결정해야 합니다.

선수와의 계약이 만료되면 갱신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집니다. 거절하면 플레이어는 팀을 떠납니다. 나중에 같은 선수를 다시 고용하려면 그 선수에게 돌아가서 프로세스를 다시 반복해야 합니다.

 

상대 팀도 계약이 만료되면 선수를 다시 고용해야 합니다. 계약이 몇 경기 남지 않은 상태에서 원하는 좋은 선수가 있다면 염두에 두고 나중에 돌아오십시오.


팀 레벨: 5번의 경기에서 승리하면 팀 레벨이 올라갑니다. 

새로운 포메이션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스카우트 레벨도 올라갈 수 있습니다.


스카우트 레벨: 스카우트 레벨이 올라갈 때마다 플레이어를 스카우트할 때 더 많은 정보에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정찰 레벨 2에서는 플레이어의 속성을 볼 수 있습니다. 

 

레벨 3에서는 그의 장착 기술을 볼 수 있습니다. 레벨 4는 달성 가능한 가장 높은 레벨입니다. 

이 시점에서 잠재적인 플레이어가 배우고 배울 수 있는 모든 기술이 표시됩니다.

 

 

 

팀 시작을 위한 팁 (Tips for Starting Your Team)

  • Tidus가 SS Winno에 탑승한 상태에서 Jecht Shot 기술을 습득하지 못했다면 그곳으로 돌아가 다시 시도하십시오. 이것은 절대적으로 최고의 기술 중 하나입니다.
  • Jecht Shot 2는 리그나 토너먼트 게임의 보상으로만 획득할 수 있습니다. Tidus는 세 가지 핵심 기술을 모두 습득한 후에 배울 수 있습니다.
  • 몇몇 최고의 선수들은 Luca, 특히 부두에 있습니다. 마을을 떠나기 전에 정찰하십시오. Besaid Aurochs는 다시 고용해야 할 경우 지하 A에 있는 라커룸에 있습니다.

 

이기는 팀 만들위한 팁 (Making a Winning Team)

  • 대부분의 게임은 많은 골을 넣어 승리하므로 슛 속성이 높은 공격수가 2명 이상 필요합니다. 다행히 Tidus는 그 요구 사항을 충족하므로 다른 좋은 포워드를 하나만 찾으면 됩니다. 높은 지구력 속성도 플러스입니다. 앞서 언급한 특성을 가진 두 명의 선수를 찾은 후 왼쪽 포워드 및 오른쪽 포워드 위치에 할당합니다. 미드필더 포지션은 패스 능력치가 높은 선수를 배정한다.
  • 수비적인 측면에서 두 명의 수비수 중 한 명이 적절한 패스 속성을 가지고 있는지 확인하십시오. 수비수에게는 높은 슛 특성이 필요하지 않지만 적절한 지구력 및 속도 특성이 도움이 됩니다.
  • 골키퍼를 선택하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닙니다. 가장 높은 캐칭 능력을 가진 사람을 찾아 고용하십시오. 그는 골키퍼 기술을 빨리 배울수록 좋습니다.
  • 모든 팀원을 게임에 참여시켜 각 팀원이 경험을 얻을 수 있도록 합니다. 골키퍼가 슛을 멈추게 하여 골키퍼의 레벨을 올리세요.
  • 블리츠볼에서는 속도가 중요합니다. 다른 팀이 당신의 선수를 따라잡지 못한다면, 당신의 팀은 거의 저항에 부딪힐 것입니다. 고속 속성이 필요하지 않은 유일한 플레이어는 골키퍼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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