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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 천사의 제국 1 - 공략 (0) [게임 소개 (메뉴얼)] |
2 | 천사의 제국 1 - 공략 (1) [메인스토리 공략] |
💻 시나리오 1 - 처음 국경 수비대를 만났을 때의 전투
적은 보병과 궁병으로 되어 있고 초화살 병인 라도나가 대장이다.
궁병이나 초화살 병의 공격은 어디에서 시작할지 모르므로 항상 주의한다.
게임 초반이므로 모든 병사를 진급시켜야 하며, 성직자 계열을 두 명 이상 만든다.
가장 유리한 곳은 다리를 건너기 직전의 장소.
적은 다리를 건너서 한 명씩 오므로 아군이 포위 공격을 받을 위험은 줄어든다.
한 명씩 공격하되 충분한 전업이 이루어지기 전에는 적을 물리쳐서는 안된다.
첫 번째 시나리오에서 지면 감옥에 갇힌다.
시미가 보낸 전서구의 편지를 받은 거룡기사가 도와주러와 감옥에서 탈출하게 된다.
적은 기사와 보병 위주이며 감옥의 벽은 좁고 많은 이동이 필요하므로 수도자 계열을 먼저 이동시키는 것이 좋다.
밖에 있는 두 명의 기사는 방어력이 높은 숲에서 적의 공격을 맞도록 하고(되도록 두 명의 포위공격으로), 안에서는 좁은 성벽을 이용하여 하나씩 물리친다.
💻 시나리오 2 - 적을 포위하라 !!
첫 번째에서 승리를 하거나 감옥에서 탈 출한 이후로 공격해 온 적을 맞아 싸운다.
적에게도 두 명의 수도자가 있으며 대장은 사검 전사이다.
사검 전사는 아군의 신검 전사와 비슷한 능력을 가지고 있으므로 여러명이 포위 공격을 하는 것이 좋다.
되도록 많은 사람을 진급시키는 것이 좋으며 재빨리 전장으로 이동하기 위해서는 투입 부대에 공병을 추가한다.
전투는 아래나 위의 섬에서 하는 것이 좋다.
특히 아래쪽의 넓은 지역에서는 많은 적이 이동하기 힘들어 쉽게 포위 공격을 할 수 있다.
💻 시나리오 3 - 뛰어난 적의 이동력
적은 모두 비행 능력을 가져 뛰어난 이동력으로 아군을 괴롭힌다.
여기서도 두 부대로 나뉘게 되는데, 특히 오른쪽에는 강한 부대를 배치하고 성직자들을 충분히 배치 한다.
오른쪽의 적이 훨씬 강하기 때문이다.
그들의 공격을 방어하고 나면 비교적 여유있는 전투가 가능하다.
💻 시나리오 4 - 지형을 이용한다
적의 공격을 맞아 싸우는 것으로, 왼쪽 위에는 세 명의 아군밖에 없다.
성직자가 없으므로 지형의 이점을 활용할 수 있는 곳으로 이동하여 공격한다.
그리고 투입된 부대는 빨리 전장으로 이동하여 지원 공격을 한다.
다리 부근이 중요한 지점으로 다리를 건너오는 적을 맞아 싸우는 것이 좋다.
적에게 마법사가 있음에 주의한다.
💻 시나리오 5 - 마법사를 조심하라 !!
적이 아군의 성을 공격하는 것으로 성에 있는 아군은 비교적 강하다.
그러나 오른쪽 성에 있는 부대는 적의 공격을 막아내기에 는 역부족이다.
일단 육전기사는 주성으로 이동시키고, 거룡기사는 뛰어난 방어 능력을 이용해 돌아서 피한다.
주의할 것은 마법사로 어떤 방법으로도 방어하기 어렵다.
성에 있는 부대는 성의 방어력을 이용해서 적을 맞아 싸운다.
새로 배치한 주력 부대는 먼 거리를 가야 하므로 성직자나 마법사가 뒤쳐지지 않도록 주의한다.
또한 선두는 어느 정도 강한 사람을 배치한다.
적은 대개 마법사나 마룡기사로 주력 부대를 맞아 공격해 온다.
💻 시나리오 6 - 틸리의 등장
적의 주교인 틸리의 등장으로 29명의 군사를 배치한다.
주력은 마법사와 궁병으로 되어 있으며 병사들이 많다.
일단 전방에 공격력이 강한 전사 계열을 배치하여 먼저 다가오는 궁병을 물리친다.
그런 후에 장거리 공격에 조심하면서 마법사들을 하나씩 물리친다.
단, 노병의 활이나 공격 마법에 주의해야 한다.
방어력이 아무리 높아도 커다란 피해를 입을 수 있다.
💻 시나리오 7 - 장거리 공격에 조심
적을 공격하는 것으로 24명을 배치한다.
두 부대로 나뉘어지므로 양쪽에 성직자를 한 명 이상 배치한다.
적도 두 부대로 나뉘어서 공격해 오는데, 특히 위쪽에 많은 전사들을 보내는 경우가 많다.
가능한한 도로나 숲을 이용해서 적의 전사를 맞는다.
이 때 적의 마법사나 노병의 장거리 공격에 조심한다. 1차 공격 대상은 제사, 성직자 등 이다.
시나리오 8 ~ 12까지는 각자 공략해 본다.
무리하게 적의 성을 공격하려 하지 말고 어느 정도 수준에서 적이 다가오기를 기다리는 것이 좋다.
9번째 성에서의 전투는 우선 성직자들을 먼저 물리쳐야 한다.
💻 시나리오 8
💻 시나리오 9
💻 시나리오 10
💻 시나리오 11
💻 시나리오 12
💻 100% 승리를 보장하는 완벽한 길라잡이
우선 처음부터 병사들의 진급에 신경을 쓴다.
그러기 위해선 요충지에서 적의 공격을 맞아 조금씩 싸우면서 전투를 오래 끌어야 한다.
뒤에서 성직자 계열이 지원을 해주면 더욱 좋은 상황으로 오래 싸울 수 있다.
오래 싸울수록 많은 경험치를 쌓을 수 있다.
경험치를 많이 올리면 마법사도 적의 웬만한 기사보다 강한 전투력을 가질 수 있다.
그 다음에는 공격의 요충지.
각 시나리오에는 적을 끌어들여 포위 공격을 할 수 있는 곳이 있다.
이런 지역을 먼저 차지하고 적을 맞아들이는 것이 중요하다.
예컨데 첫 번째 시나리오에서의 다리와 같은 지역이다.
다리가 있으면 이동력이 낮은 성직자나 마법사들은 뒤에 처지게 된다.
이렇게 되면 적은 그들의 지원을 받기 어려워지고,
반면에 아군은 미리 기다리고 있어 보다 유리한 입장에서 공격을 할 수 있다.
하지만 아군의 일부가 떨어져 배치되어 있어 이동해서 지원해 주어야 하는 경우라면 다르다.
이 때는 아군의 성직자들이 뒤 떨어지지 않도록 한다.
가장 먼저 공격이 가능한 것은 기사이다.
기사는 치고 따지는 작전으로 적의 선두를 괴롭힐 수 있다.
그러나 적의 포위 공격에 빠질 위험이 있다.
적은 대개 한 명의 아군을 상대로 여럿이서 공격한다.
지형의 이점을 살리는 것도 중요하다.
아군의 방어력이 높을수록 적의 피해는 많고, 반대로 아군의 피해는 적기 때문이다.
같은 공격력이라면 지형의 차이에 따라 승부가 결정난다.
따라서 성벽이나 숲, 도로와 같은 지역을 먼저 점령해 공격한다.
만일 적이 그러한 지역을 차지했다면 적을 유인하거나 포위 공격을 한다.
여러 부대로 나뉘어질 경우에는 최소한 한 부대에 성직자 한 명 이상을 배치한다.
성직자가 없는 부대는 체력 유지가 힘들 수 도 있기 때문이다.
성직자는 비교적 많이 만드는 것이 좋다.
반면 마법사는 그다지 많이 필요치 않다.
한 두명 정도의 마법사를 강하게 만드는 것이 효과적이다.
그렇다고 한 두명만 집중적으로 강하게 만들지 말고, 어느 정도의 수준에서 전투에 참가하는 모든 사람을 강하게 만든다. 초반 전투 때는 되도록 시간을 끌어 경험치를 많이 높인다.
적을 물리치려면 먼저 적의 성직자들을 공격한다.
성직자들은 마법으로 계속 체력을 회복시켜 주기 때문이다.
1차 공격 대상은 성직자로 하고 그 후에는 마법사 등을 공격한다.
이들은 아군에게 커다란 타격을 줄 수 있다(가능한한 장거리 공격을 하는 적을 먼저 물리친다).
처음에 어느 정도의 성장이 이루어지면 그 후부터는 그 상태로 조금씩 성장시켜 나 가면 비교적 여유있게 엔딩 장면을 볼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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