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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건설의 시기 - 개척과 탐험의 대서사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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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마스터 매직 - 공략 (1) [게임에 들어가기 앞서]
2 마스터 매직 - 공략 (2) [건설의 시기 - 개척과 탐험의 대서사시]
3 마스터 매직 - 공략 (3) [게임을 진행하는 요령]

 

 

 

 

💻 건설의 시기  

당연히 새로운 국가를 만들 려면 개척과 노력이 필요하다. 

일단 기본적으로 두 개의 부대와 약간의 인구.

 

여기에 덤으로 집이 몇 채 주어진다.

여러가지 건을들을 짓는데 주력하자.

 

두 개의 부대 중 한 개 부대는 자신의 도시를 지키도록 하고 다른 부대는 도시 주변올 다니면서 시야를 넓혀두도록하자.
우선 건설에 관하여 설명하겠다.

 

건물과 부대에 관한 설명을 해 놓았으니 참고하기 바란다.
초반에는 적자가 나면 곤란 하게 된다. 

돈이 마이너스가 되면 부대가 해체되고 용병이 떠나며 건물 건설이 중지된다. 

 

파역상품은 돈을 직접 생산하는 것과 같다. 적자가 안나야 한다
파역상품은 돈을 직접 생산하는 것과 같다. 적자가 안나야 한다

 

초반에는 일단 건물을 짓는데 노력하고 주변의 정찰에 힘써야 하지만 부대를 더 만들거나 하지는 말기 바란다.

우선 건물들을 알려주고 게임을 풀어 가는 법을 설명한다.

 

 

 

 

💻 도시에서 생산되는 것들  

▶ 교 역 상 품 (TRADE GOODS) : 말 그대로 교역상품 이다. 두 턴에 1의 금을 생성하여 준다.  돈이 매우 쪼들 리거나 돈을 축적하고자 할 때 유용하며 다른 것으로 교환하지 않는 이상 계속 만들게 된다.

 

▶ 집 (HOUSE) : 주민들 이 살아가야 할 주택이다. 다른 건물이 다 지어진 후에 자동적으로 지어지도록 지정되어진다. 집이 있으면 인구가 빨리 늘어나게 되는데 인구는 이 게임의 가장 중요한 요소 중 하나이므로 도시의 건설이 끝나면 이 주택의 건설에 주력을 다하는 것이 좋다.


▶ 막사(BARRACKS) : 가장 먼저 짓게 되는 건물이다. 병사들이 기거하는 곳으로 이곳에서 군대가 휴식하게 된다. 막사가 건설되고 대장간을 건설하면 병기고 (ARMORY)를 만들 수 있으며 기본적인 부대들이 생산가능한 기본이 마련된 것이다.


▶ 대장간(SMITHY) : 각 종 장비를 만드는 곳이다. 이것은 사실상 눈에 보이지는 않는다. 대장간은 부대 중 검사부대 (SWORDSMAN) 를 만들 수 있게 해준다. 이 대장 간과 막사가 건설되면 병기고를 만들 수 있게되어 보다 나은 부대의 건설이 가능하다. 여기에 마굿간(STABLES). 시장(MARKETPLACE) 등을 만드는 기본도 마련된다.

 

제재소는 매우 중용한 역할을 할 것이다
제재소는 매우 중용한 역할을 할 것이다

 

▶ 경 량 조 선 소 (SHIP WRIGHTS YARD) : 배를 만드는 곳이다. 많은 섬과 바다가 떨어진 지역을 지나려면 반드시 배가 필요하므로 절대 적으로 필요한 시설이다.  경량조선소를 만들면 3단노군선 (TRIREME)을 만들 수 있고 대형 조선소(SHIP YARD) 를 만드는 기틀이 된다.


▶ 제재소(SAWMILL) : 나무를 이용하여 상품올 만드는 곳이다. 건설과 활 공격에 절대적으로 필요하다. 대체로 화살은 나무로 만들어진다는 점에 유의하기 바란다.  제재소를 만들면 나무꾼 조합 (FORESTERS GUILD) 과 단활 부대 (BOWMAN)를 만들 수 있고 경량 조선소와 함께 대형 조선소를 만들 수 있다.


▶ 건축가의 흘(BUILDERS HALL) : 건축가들올 위한 공간이다. 이것을 만들면 많은 건물을 만들 수 있는데 너무 많아서 넘어가도록 한다.  단, 수도에는 이 건물을 짓지 않아도 다른 건물을 지을 수 있으며 점령지의 경우 건축가의 홀 이상의 건물이 있으면 역시 건설이 생략된다.

 

 

 

 

 

💻 건물 - 도서관 계열  

여기서부터는 차례로 연달아 만들어지는 건물들을 설명하겠다.

이 건물들은 모두 건축가의 홀에서 유추된다.

 

우선 도서관 계열의 건물들을 설명하겠다.

도서관 계열은 주문찾기 능력을 올려주고 지식을 증대시켜 주는 매우 유용한 건축물들이다.

 

대학을 건설하면 지식이 올라간다
대학을 건설하면 지식이 올라간다


▶ 도서관(LIBRARY) : 도서판은 건축가의 홀이 요구 되며 주문찾기 능력을 2 증가 시켜 준다. 여기에 도서관이 건설되면 현자 조합(SAGE'S GUILD) 를 만들 수 있다.


▶ 현자 조합 : 이것은 지식 인들의 모임으로 주문찿기 능력이 3 증가한다. 마법사에 따라서는 나이트 쉐이드(NIGHT SHADE)를 만들 수 있다.  건물로는 대학 (UNIVESITY) 건설이 가능 해진다.


▶ 대학 : 대학은 주민들이 문화를 배우고 연구하는 곳으로 건설하면 주문찾기 능력이 5 증가하고 신탁(ORECLE) 을 건설할 수 있게 된다.


▶ 신탁 : 이것은 대학에서 유추되지만 여기에 성당 (PATHENON)도 필요하다.  따라서 이것은 신전 계열에서 설명하기로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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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건물 - 신전 계열  

 

신전 계열의 건축물을 건설하여 주민의 불만을 없애도록 하자
신전 계열의 건축물을 건설하여 주민의 불만을 없애도록 하자

 

신전 계열은 전체적으로 마법의 힘을 증가시켜 주고 마나를 모으는데도 많은 도움을 준다.

여기에 마법사 등의 군대도 가능하게 해주는 중요 시설 이다.

거의 대부분의 시설이 한 턴에서 만들 수 있는 마나의 양을 늘려주고 주민의 불만을 제거해 준다.


▶ 사당(SHRINE) : 가장 기본적인 신전의 형태로 나이트 쉐이드를 불러낼 수 있다. 주민들의 불안과 반란감을 줄여주어서 반란이 일어나는 일을 1 감소시켜 준다. 주민들이 동요하면 생산성이 감소하고 건설할 수 있도록 해주며 군대로는 대형 보트 (GALLRYS) 와 샤맨 부대 (SHAMAN)를 만들 수 있다.


▶ 사원TEMPLE) : 사원은 사당보다 좀더 큰 규모의 종교시설로서 마나 생산을 2 증가시키면서 불만 세력을 1 줄여준다. 사원이 건설되면 정령 숭배자 조합(ANIMASFS GUILD)과 성당(PATHENON) 를 건설할 수 있게 해준다.


▶ 성당 : 이 시설은 사원보다 또 한 단계 상승한 것으로 역시 마나 생산을 3 늘려주고 불만을 1 줄여준다. 성당이 건설되면 대성당(CATHEDAL) 과 신탁(ORACLE)을 건설할 수 있다.


▶ 대성당 : 신탁과 동일한 레벨의 건축물이지만 그 효과는 좀 다르다. 지금까지의 신전 계열과 마찬가지로 마나 생산을 4 늘려주고 불만을 1 줄여준다. 대성당을 건설하면 이제 신탁을 제외한 신전 계열의 건설물이 없으므로 더이상 건설가능한 것은 없다. 하지만 강한 군대인 성기사단 (PALADIN) 을 만들 수 있는 능력이 생긴다. 이 성기사단은 마법에 대한 저항력이 강하고 공격력도 우수한 군대이다.


▶ 신탁 : 신탁은 성당과 대학의 두 건축물이 생긴 후에 건설이 가능하며 역시 주민의 불만을 줄여주는데 그 수치가 한 번에 3을 줄여준다. 마나의 생산에는 영향이 없지만 도시가 생산하는 마법의 자원을 50% 증가시키므로 사실상 모든 마법 의 능력을 떠받쳐 준다.

 

 

 

 

💻 건물 - 농업 계열  

 

농업 시장은 풍족한 미래를 약속한다
농업 시장은 풍족한 미래를 약속한다

 

이 시설물들은 위에 설명한 도서관 계열이나 신전 계열보다 우선적으로 건설 해야 한다.

이 시설들은 도시의 식량을 조달하므로 매우 중요하고 만약 생산이 늦으면 도시는 심각한 타격을 입을 수 있다.


▶ 곡물 창고 (GRANARY) : 도시에서 생산되는 농산을듈 을 저장하는 곳이다. 곡울 창 고가 생기면 곡물의 생산이 2 중가하게 된다. 곡물 창고가 완성되면 농민들올 자극하여 농업 시장을 만들 수 있게 된 다. 매우 중요한 건축물이며 건축가의 흘에서 유추된다.

 

▶ 농업 시장(FAMER'S MARKET) : 농민들이 곡물 창고를 중심으로 시장을 결성 한 것으로 곡물 생산을 3 증가 시켜 준다. 각 도시마다 농업 계열을 우선 건설하기 바란다. 만약 식량이 부족하면 부대가 해체되고 인구가 줄어들게 되므로 시간을 손해봐야 한다는 점에 유념하자.

 

 

 

 

💻 건물 - 상업 계열  

 

상업 계열은 경제를 살리고 저축으로 노후 설계를 해준다
상업 계열은 경제를 살리고 저축으로 노후 설계를 해준다

 

 

다음은 상업 계열의 건축물에 관한 것이다.

상업 계열 건축물들은 가장 중요한 자본에 관계된 시설들이므로 농업 계열의 건축물과 함께 우선적으로 건설되어야 한다.

 

돈이 적자로 들아서버리면 우선적으로 각 부대들이 예산 부족을 이유로 해체되며 영웅들에게 임금이 지급되지 않아서 도망 가게 된다. 여기에 덤으로 도시의 모든 건설이 중지되는 등 부작용이 생긴다.


시장 (MARKET PLACE) : 시장은 대장간이 생긴 후에 생기며 농업시장과 은행 (BANK)을 건설할 수 있도록 한다. 무엇보다도 건설된 도시의 돈을 매달 50%씩 더 생산 하도록 해주는 이점이 있다.


은행 (BANK) : 은행 건설을 위해서는 시장과 대학이 있어야 한다. 은행이 건설되면 해양인 조합(MARITINEGUILD)과 상인 조합 (MERCHANT'S GUILD)을 건설할 수 있게 된다. 일단은 은행 수입을 50% 늘려주고 시장을 더욱 번성하게 해준다.


상인 조합 (MERCHANT'S GUILD): 상인조합이 만들어지면 도시의 수입이 50% 증가 하게 되어서 수입을 늘려주고 시장을 더욱 번성하개 하여 도시를 성장시키고 수입을 늘려 준다. 여기에 상인들을 불러 들이게 된다.

 

 

 

 

💻 건물 - 군사 계열  

 

군사계열 건축물은 부국강병을 이루게 한다
군사계열 건축물은 부국강병을 이루게 한다

 

군사계열은 강한 군대를 만들어 주는데 이는 처음에 설명된 막사에서 시작된다.

막사 다음은 진보될 수록 더 강한 부대들을 만들어낼 수 있다.


병기고(ARMORY) : 이름 그대로 병기를 보관하는 곳이다. 병기고가 만들어지면 전사의 조합을 만들 수 있다.


전사의 조합(FIGHTER'S GUILD) : 부대들이 만드는 조합이다. 전사 조합이 만들어지면 보다 향상된 부대가 생산 가능한데 이는 각 종족마다 다르다. 예로 파이크맨 부대 (PIKEMAN) 등을 만들 수 있다. 이 시설이 만들어지면 병기계조합이 만들어진다.
이외의 시설은 그냥 부대를 늘려주는 정도이므로 생략한다. 별로 설명할 것이 없다.

 

 

 

 

💻 건물 - 마법사 계열  

 

마법사계열은 마나를 늘려주고 주문찾기 능력을 늘려준다
마법사계열은 마나를 늘려주고 주문찾기 능력을 늘려준다

 

다음은 마법사 계열이다.  마법사 계열은 마법능력을 늘려주고 각종 마법 부대를 만들어준다. 부대 설명은 생략하고 건축물만 설명하겠다. 이 마법사 계열은 현자 조합에서 출발하게 된다.


연금술사 조합(ALCHEMIST'S GUILD) : 연금술사 조합은 현자조합에 그 근거를 두며 마나 생산을 3 증가시켜 주고 각 부대의 히트 포인트를 1 늘려 준다. 연금술사 조합은 마법사 조합을 건설 가능하게 해준다.


마법사조합 (WIZARD'S GUILD) : 마법사 조합을 만들기 위해서는 연금술사 조합과 대학이 필요하다. 마법사 조합은 마나를 이용하기 때문에 오히려 3을 감소시킨다. 대신 대학처럼 주문찾기 능력을 8 증가시켜 준다.

 

 

 

 

💻 건물 - 마굿간 계열  

다음은 마굿간 계열이다.  이건 특별히 설명하지 않겠다.  환상 마굿간을 만들면 페가수스나 그리핀 둥 날아다니는 부대를 생산 가능하다는 점이다. 시설을 만들면서 각종 이벤트와 탐험을 이어가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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